경영전략론4E)기업의 사업부 전략에 관하여 설명하시오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전략론4E)기업의 사업부 전략에 관하여 설명하시오00

정보통계학과경영전략론4E형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전략경영의 정의와 의의
1) 전략에 대한 학자들의 정의
2) 경영전략의 정의
3) 경영전략의 의의
2. 경영전략의 학문적 발전과정
1) 군사전략에 기원
2) 장기전략계획의 대두와 쇠퇴
3) 산업구조분석의 풍미
4) 기업내부의 경영자원에 주목


3. 경영전략의 분석방법
1) 전략의 내용과 프로세스
2) 사업부전략과 기업전략
4. 사업전략의 유형
1) 본사수준사업전략 (Corporate level-strategy)
2) 사업부수준 전략(unit-level strategy)
3) 기능수준 전략(functional-level strategy)
5. 사업부수준의 전략
1) 원가주도전략
2) 차별화전략
3) 집중화전략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기업의 경영에 있어 최고 경영자의 경영전략은 매우 중요하다. 경영전략에 의하여 그 회사가 잘 운영 되는가 되지 않는가? 좌우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최고경영자는 기업운영을 잘할 수 있도록 경영전략을 치밀하게 짜야 할 것이다. 그것이 기업성공과 연관되기 때문이다. 기업의 미래비전 및 목표에 대한 명확한 감각을 제공하여 등대와 같은 모든 구성원들의 행위 및 업무의 지침이 된다. 이로 하여금 기업을 전략적으로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하여, 목표달성에 핵심적인 업무와 비핵심적인 업무에 대한 구분을 용이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그 결과로 기업 전체차원에서의 자원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다. 이는 급변하는 환경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킴으로서, 효율적인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세계적으로 기업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증대되고 급격한 기술 발전과 시장 경쟁의 격화 등으로 변화하는 거시적 기업 환경의 변화를 빠르게 효과적으로 적응하고 대처하기 위해 기업의 경영은 변화할 수밖에 없고, 따라서 기업의 경영전략 방법을 기업 전체적인 관점에서 모색한 개념이라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이장우, 디지탈 경제에서의 전략경영 , 법문사, 2001년 5월
조동성,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 , 아이비에스, 1994.
장세진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347-351page, 397-403page)
최달수, 앞서가는 사람들의 경영전략 , 평민사, 2000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저냥 볼만 합니다.. 생각처럼 디테일하진 않네요.
  • jh8***
    (2013.04.29 05:11:04)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 KTF와의 경쟁분석
  • 『경영 정책과 전략』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KTF와의 경쟁분석(SK 텔레콤의 현 주소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하여)목 차개 요서 론 1. 이동통신 산업 개괄2. SK 탤레콤과 KTF 연역3. 경쟁현황본 론 1. 당면과제1) 외부환경① 번호통일제 도입② IMT-2000 기술의 대두③ 정부와의 관계2) 내부역량① 과열 경쟁 통한 고객의 가격 부담 가중② 혼란을 야기하는 다양한 요금제③ SK텔레콤 기업 내부 문제3) 마케팅① 중장년층 마

  • [경영전략] SK텔레콤과 KTF의 이동통신 사업과 경영전략
  • 『경영 정책과 전략』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KTF와의 경쟁분석(SK 텔레콤의 현 주소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하여)목 차개 요서 론 1. 이동통신 산업 개괄2. SK 탤레콤과 KTF 연역3. 경쟁현황본 론 1. 당면과제1) 외부환경① 번호통일제 도입② IMT-2000 기술의 대두③ 정부와의 관계2) 내부역량① 과열 경쟁 통한 고객의 가격 부담 가중② 혼란을 야기하는 다양한 요금제③ SK텔레콤 기업 내부 문제3) 마케팅① 중장년층 마

  • 기업 조직혁신 사례
  • Ⅰ. 서 론- -1. 연구목적 및 방법우리는 통신 및 정보기술의 발달에 따라 지구상의 모든 정보를 실시간화 시키고, 세계무역기구에 의한 경영 및 무역거래상의 장벽이 해소됨에 따라 국경이 없는 글로벌 경제 시대를 맞게 되었다. 이러한 시대적 조류는 보다 광범위하게 산업구조조정, 성장 및 전략 선택 및 일상적인 경영활동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따라서 급변하는 경영황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하여 근본적인 경영체질 개선, 협력에 근거한 새로운 경

  • 인터넷뱅킹 -신한, 우리은행을 중심으로 인터넷뱅킹 서비스
  • 전략은 무엇인지에 대하여 조사해본다.● 인터넷뱅킹의 한계점은 크게 3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위험유형별로는 영업수행상의 위험, 신용훼손의 위험, 법적 위험을 들 수 있다. 둘째, 비용절감효과가 생각보다 크지 않다라는 것이다. 셋째, 전달매체의 통제력이 약화되고 다양한 경쟁자가 진입할 수 있다는 것이다. 대응방안에는 인터넷뱅킹에 필요한 엄격한 허가기준의 채택과 경영진의 적절한 위험관리체제 구축, 지점의

  • [관광마케팅] 고객만족경영
  • 경영 134) 제휴 및 기타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 16결 론 17 1. 금호리조트가 가지는 문제점 171) 종합리조트로서의 역량 부족 172) 형식에 치우친 고객만족경영 173) 차별화 전략의 부재 182. 금호리조트의 개선방향 181) 연계시스템의 강화 182) 숙박시설 확충 183) 종합리조트화 184) 차별화전략 19에버랜드사례 Ⅰ. 에버랜드는? 191. 에버랜드의 경영이념 192. 에버랜드의 고객만족도 성과 221) 고객만족도 성과 223. 기업문화 23Ⅱ. 에버랜드의 성공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