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론] 만2세 동물이름 알기 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령
■연령에 따른 발달적 특성
■주제
■목표
■제작과정과 재료구성
■활동계획안
■확장활동

본문내용
자기 자신이나 인형을 상대로 말을 한다.
자신의 감정이나 욕구를 말로 표현할 수가 있다. 유아의 표현이 미숙하거나 조리 없고 장황하더라도 재촉하거나 성급하게 단정 짓기보다 끝까지 잘 듣고 유아가 의도하는 것을 이해해준다. 그리고 유아가 말로 표현한다 해서 모두 다 이해하고 있는 것은 아니므로 때때로 질문을 통해 의미를 알고 사용하는지를 파악한다.
끊임없이 사물의 이름에 대해 물어본다. 또한 신체부분의 명칭, 친숙한 동물의 이름, 색깔의 이름 등을 말하려고 하며, 자기 자신과 다른 사람의 이름을 알고 사용한다.
스스로 선택한 그림책을 보면서 이야기를 듣는 것을 즐기며, 같은 이야기를 반복해서 듣는 것을 좋아한다.
유아가 사용한 낱말이나 불완전한 문장에 덧붙여 대답해주거나 적합한 단어를 말해주는 방법을 통해 유아의 말을 확장해서 이야기해 준다. 예를 들면 유아가 “이거 누나 가.” 라고 말하면 “이거 누나한테 가져다 주고 싶니?”라고 유아의 의도를 정확하게 다시 말해준다. 또는 “우와! 물강 봐.”라고 하면 “어디? 그래 강물이 보이는구나.”라고 말하며 유아가 사용한 단어를 정확하게 사용해 준다.
자신의 생각을 그림으로 그리거나 글자로 써서 나타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므로 긁적거리려는 시도를 한다. 유아의 생각을 제 나름대로의 언어로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때로는 유아의 생각을 글로 받아 적어준다. 또한 긁적거리려는 행동은 장려하지만 정확한 글자를 쓰도록 강요하지는 않는다.
유아가 언제든지 꺼내 쓸 수 있는 곳에 커다란 종이와 크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유괴 예방을 위한 대안적 교육방안
  • 교육실태 1. 현 예방교육 실태본 연구에서 제시한 유괴예방을 위한 유아 안전교육 프로그램은 유아교육 현장 및 가정에서 현재 교사와 부모들이 이에 대해 어느 정도의 실천을 보이고 있는지와 인식의 정도를 사전 조사하여 그 결과를 토대로 구성한 것이다.  1) 아동의 인식2008년 방영된 KBS ‘추적 60분’ ‘스쿨존이 위험하다’와 지난해 방영된 EBS 다큐멘터리 ‘아동범죄 미스터리의 과학’ 에서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가장 유인 실험’을 진행

  • 만 2세 프로그램 기획
  • 계획안 표(2) 선정이유5) 활동계획안(1) 활동 계획안 표(2) 선정 이유Ⅲ. 마무리1.느낀점2.참고문헌Ⅰ. 서론1. 프로그램 기획 개요1) 일시 : 2013년 4월 29일 월요일 6-7교시2) 장소 : 교육관 B동 256호3) 조원 : 남다윤, 이승현, 정현경, 최보경(발표자)2. 진행 과정 • 1차 모임 (4/10) : 계획안 개요 토의날짜 및 시간2012년 4월 10일 (pm 12:00~pm 3:30)장 소중앙도서관 자료실 및 휴게실참여자조원 전원 참석토의 내용1. 참고할 책 선정하기2. 만2세의 발달특

  • 0~2세 보육과정 영역별 내용 중 의사소통 영역에 대한 영역의 필요성과 성격, 목표를 기술하고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내용범주 중 한
  • 론이상과 같이 0~2세 보육과정 영역별 내용 중 의사소통 영역에 대한 영역의 필요성과 성격, 목표를 기술하고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내용범주 중 한 개의 내용범주를 선택하여 만2세를 대상으로 한 활동계획안을 살펴보았다. 언어교육이란 언어 표현 및 이해 활동을 통해서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의 기능을 신장시켜 주는 것으로 표준보육과정에서는 의사소통으로 교육되며 영유아들의 언어사용기능을 신장시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 하도록 도

  • [졸업논문][유아교육과]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놀이학교` 사교육기관의 운영형태 분석
  • 론을 바탕으로 교육한다고 주장하는 곳을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였다. 기관 선정은 체인점(분원)을 20곳 이상 보유한 프랜차이즈 업체를 대상으로 하였다. 이들의 운영방법과 교육활동에 대한 분석을 위해 인터넷 홈페이지 분석 및 전화상담, 직접방문상담 및 참관을 실시하였고 기관에 다니고 있는 유아 및 부모 상담을 통해서 좀 더 구체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수집하고자 하였다.본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첫째, 강사들의 자격은 전문 강사라는 이름

  • 교과교육론3C)만3세대상으로연보육교육계획안월보육계획안일일보육계획안을연계성작성0k
  • 활동계획을 계획하되 만5세 보다는 단순한 활동의 반복일 경우가 많음을 인지한다. 이 장에서는 만3세를 대상으로 연보육계획안, 월보육계획안(1개월분), 일일보육계획안(1일분)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하기로 하자.Ⅱ. 본 론1. 보육교육계획안 작성 및 주의사항1) 보육계획안 작성어린이집 등의 보육 시설에서는 전문 보육사가 영유아들의 보호와 교육을 담당하게 된다. 이때 보육 시설을 운영하는 데 드는 비용, 자원봉사자 지원 등의 문제를 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