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론] 만2세 동물이름 알기 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연령
■연령에 따른 발달적 특성
■주제
■목표
■제작과정과 재료구성
■활동계획안
■확장활동
- 본문내용
-
자기 자신이나 인형을 상대로 말을 한다.
자신의 감정이나 욕구를 말로 표현할 수가 있다. 유아의 표현이 미숙하거나 조리 없고 장황하더라도 재촉하거나 성급하게 단정 짓기보다 끝까지 잘 듣고 유아가 의도하는 것을 이해해준다. 그리고 유아가 말로 표현한다 해서 모두 다 이해하고 있는 것은 아니므로 때때로 질문을 통해 의미를 알고 사용하는지를 파악한다.
끊임없이 사물의 이름에 대해 물어본다. 또한 신체부분의 명칭, 친숙한 동물의 이름, 색깔의 이름 등을 말하려고 하며, 자기 자신과 다른 사람의 이름을 알고 사용한다.
스스로 선택한 그림책을 보면서 이야기를 듣는 것을 즐기며, 같은 이야기를 반복해서 듣는 것을 좋아한다.
유아가 사용한 낱말이나 불완전한 문장에 덧붙여 대답해주거나 적합한 단어를 말해주는 방법을 통해 유아의 말을 확장해서 이야기해 준다. 예를 들면 유아가 “이거 누나 가.” 라고 말하면 “이거 누나한테 가져다 주고 싶니?”라고 유아의 의도를 정확하게 다시 말해준다. 또는 “우와! 물강 봐.”라고 하면 “어디? 그래 강물이 보이는구나.”라고 말하며 유아가 사용한 단어를 정확하게 사용해 준다.
자신의 생각을 그림으로 그리거나 글자로 써서 나타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므로 긁적거리려는 시도를 한다. 유아의 생각을 제 나름대로의 언어로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때로는 유아의 생각을 글로 받아 적어준다. 또한 긁적거리려는 행동은 장려하지만 정확한 글자를 쓰도록 강요하지는 않는다.
유아가 언제든지 꺼내 쓸 수 있는 곳에 커다란 종이와 크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만1세 1학기 부모 상담 기록지(5명대상)
-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계획(IEP)의 실행에 있어 일과 삽입과 활동 삽입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유아특수교육학-유아를 위한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필요한 장애이해교육의 방향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이금영)언어학 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1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10명 (일상생활,놀이활동 영역) (20페이지분량으로 아주 자세합니다)
- 언어학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