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육론] 학부모-교사 간에 전문적으로 상호작용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학부모-교사 간의 전문적 상호작용을 방해하는 요소
Ⅱ. 학부모-교사 간의 상호작용 기술
1. 상담 자료 준비하기
2. 상담하기
Ⅲ. 학부모 상담 결과의 교육적 활용
- 본문내용
-
2. 상담하기
① 듣기 기술
- 미리 사전 조사를 해둔다.
- 호기심을 가지고 듣는다.
- 끝까지 이야기를 듣고 도중에 의견을 말하지 않는다.
- 정리하면서 듣는다.
- 마음에 걸리는 부분이 있더라도 처음부터 반응하지 않는다.
- 듣는 중에 표정이나 몸짓으로 잘 듣고 있음을 알린다.
- 상담 중 적절한 상황에서 질문을 한다.
② 말하기 기술
- 이야기를 듣는 중에는 잘 듣고 있다는 반응을 보낸다.
- 질문에 대해서는 자신의 상황에서 바로, 성의껏 대답한다.
- 바로 판단하여 말하기 어려울 때에는 조금 더 생각한 후에 다시 말씀 드리겠다고 한다.
- 이야기의 핵심을 잘 판단하기 어려울 때에는 다시 되물어서 이야기의 핵심을 파악한다.
- 비난, 불평에는 우선 사과한다. "죄송합니다"라고 사과하는 말부터 하고 어떠한 사정인지 말을 들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학교 실과교과(실과교육)동향,문제점, 초등학교 실과교과(실과교육)지도방법, 초등학교 실과교과(실과교육)평가, 초등학교 실과교과 내실화방안
-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사회문제는 무엇이며, 사회복지 차원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를 논리적으로 제시하시~
- 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인지적 구성주의 이론이 교육 현장에서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 시간표집법과 사건표집법 각각에 대하여 설명한 후, 두 관찰법을 비교분석하여 설명하여 주십시오
- 헌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의 권리성 조항을 설명하고, 기본적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수정 또는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논하시오
- 체육교과평가(체육교육평가)의 목적, 체육교과평가(체육교육평가)의 방향, 체육교과평가(체육교육평가)의 방법, 체육교과평가(체육교육평가) 현실적 문제와 현실적 과제, 체육교과평가(체육교육평가) 개선방향 분석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현대소설][작품분석] 누런강 배 한 척
- 임상심리학_임상심리학자의 역할에 대하여 조사하고 자질에 관해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사회복지 유형을 복지국가 유형에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