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현대 스포츠관광의 발달 배경
2.스포츠와 관광의 상호 관계
3.스포츠관광의 모형
4.스포츠관광의 경제적 효과
5.경제적 효과에 미치는 영향요인
6.스포츠관광의 경제비용
7.스포츠관광의 사회·문화적 효과- 긍정적인 사회·문화적 효과
8.부정적인 사회·문화적 효과
9.스포츠관광의 환경적 효과
본문내용
도심주변의 정비 및 개발
지역사회의 심리적 이점(자긍심,사기진작)
문화적 이해와 전통의 보존 및 보전
도심지역의 사회문제 (교통혼잡.범죄..)
문화유산의 훼손(산악도보,,)
스포츠관광을 둘러싼 폭력
사회적 불균등의 문제
잔디스포츠관광 (물,제초제, 살균제…)
산악스포츠관광(자연훼손,동식물피해)
해양스포츠관광(소음,생태교란기름유출)
역사·유물스포츠관광(박물관.동굴훼손)
스포츠 외교의 승리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국민적 성원을 등에 업은 유치위원회와 대한체육회 등 관련 단체는 물론이고 동계스포츠 스타와 강원도민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힘을 보탠 결과이기 때문이다. 전 세계 200여 개국 이상이 출전하는 올림픽은 막대한 부가가치 창출과 엄청난 홍보 효과 때문에 이미 국가적인 사업으로 인식된 지 오래다. 이 장에서는 평창동계올림픽 개체의 의의와 경제효과 및 성공적인 추진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
효과를 주고 있다. 한국은 1988년 하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면서 후진국의 이미지를 벗었을 뿐만 아니라 30만명의 외국인 관광객 방문, 104억 시청자 3억9300만달러(현시세 10억달러)라는 거액의 중계권 수입 등을 올렸다. 평창의 동계올림픽 유치는 너 나 할 것 없이 한마음으로 힘을 보탠 한국 스포츠 외교의 승리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국민적 성원을 등에 업은 유치위원회와 대한체육회 등 관련 단체는 물론이고 동계스포츠 스타와 강원도민에
관광사업 주체들과 관계를 맺게 된다. 관광사업에 있어 각 사업 주체들은 상호연관성을 가지고 있고, 이 주체들의 유기적 결합을 관광사업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관광사업 주체들은 호텔, 여행사, 레스토랑 등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간기업 들과 출판업, 식품제공업, 호텔경영기업 등 간접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과 정부 및 지방단체 등 공공분야에서의 주체들이 있다.사실상 관광사업의 효과는 기업활동을 통하여 실현되는 면이 크기
론1. 해외사례 및 분석2. F1 대회의 현 실태1) 접근성 부족 및 숙박⦁문화시설 미비2) F1대회에 대한 인지도 부족 및 준비 부실3. F1대회의 문제점 해결방안 및 발전방향1) 접근성 및 숙박⦁문화시설 개선2) F1대회의 인지도 향상 및 발전 방향3) 모터스포츠산업 집적화로 부가가치 향상4) 모터스포츠와 자동차 튜닝산업5) F1대회를 통한 기업이미지 재고 및 향상6) 시너지 효과를 위한 연계 관광산업7) 교통박물관과 연계를 통한 고객 유치4. F1대회의 파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계기를 제공한다. 그리고 국제정치. 외교. 스포츠계 인사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국제사회에서의 발언권을 강화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월드컵 축구대회의 경제적 파급효과도 단독개최 때보다 결코 작지 않다고 하겠다. 월드컵 축구대회를 개최하기 위해서는 경기장 및 숙박시설의 증축 또는 추가건설이 필요하고, 개막식을 비롯한 32 경기를 준비. 운영하는데 있어서 소비지출과 대회기간 중 관광수입이 증대되어 약 8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