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YF소나타 신제품 마케팅 전략을 위한 경쟁시장 상황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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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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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ummary
2.Introduction (Company profile)
3.Industry Analysis
4.Market (customer) Analysis and STP
5.Competitor Analysis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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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유가와 환경문제 등으로 인해 최근 자동차 산업에서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정부의 산업정책까지 더해지면서 하이브리드 자동차 시장의 성장성은 매우 높아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 맞추어 현대자동차는 YF소나타 하이브리드 출시를 앞두고 있다.
따라서 우리 조는 최근의 시장상황을 반영해 대상을 YF 소나타 하이브리드로 정하고, 추후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국내 시장개척과 성공을 위해 어떠한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알아보기로 하였다.
YF소나타는 국민 자동차로 불리는 <소나타>의 브랜드 네임에 현대자동차의 기술력과 전폭적인 하이브리드 R&D 투자가 더해지면서 국내 자동차시장에 하이브리드 열풍을 몰고 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를 위해 먼저,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바꾸어야 한다. 현대자동차의 Blue drive 캠페인을 통하여 환경문제의 새로운 해결책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중요성을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경쟁업체들과의 차별화된 현대의 기술력과 함께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를 끌어 들여야한다. 국내 1위 자동차업체의 기업이미지를 바탕으로 하이브리드 자동차 시장에서 YF소나타의 입지를 다지고 최종적으로 판매량을 늘리는 것이 우리조의 마케팅 보고서 목표이다.
2차 보고서에서는 설문조사 및 시장조사를 통해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한 고객의 Needs와 앞으로의 하이브리드시장을 알아볼 것이다. 이를 통해 현대 YF소나타만의 차별화된 Marketing Mix 전략을 만들어 매출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다.
1967 현대 자동차 주식회사 설립
1976 최초의 한국형 승용차 현대 포니 시판
1986 엑셀 첫 미국 수출
1988 고급 중형차 소나타 시판
1994 연간 생산 100만대 돌파
1996 전 차종 생산 누계 1,000 만대 돌파
1998 세계 수준 고성능 V6 델타 엔진 독자 개발
2000 국내 최초 연료 전지 자동차 개발
2002 한일 월드컵 공식 후원
2003 쏘나타 단일 차종 250만대 돌파
2004 제 2세대 투싼 연료전지차 개발
2007 프랑크 푸르트 모터 쇼 에서 3세대 연료전지 컨셉카 I – blue 공개
2009 10대 최고 엔진 수상
2009 아반떼 하이브리드 출시
2010 미국 슈퍼볼 3년 연속 광고 실시
2010 뉴욕 모토쇼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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