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YF소나타 신제품 마케팅 전략을 위한 경쟁시장 상황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Summary

2.Introduction (Company profile)

3.Industry Analysis

4.Market (customer) Analysis and STP

5.Competitor Analysis

본문내용
높은 유가와 환경문제 등으로 인해 최근 자동차 산업에서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정부의 산업정책까지 더해지면서 하이브리드 자동차 시장의 성장성은 매우 높아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 맞추어 현대자동차는 YF소나타 하이브리드 출시를 앞두고 있다.
따라서 우리 조는 최근의 시장상황을 반영해 대상을 YF 소나타 하이브리드로 정하고, 추후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국내 시장개척과 성공을 위해 어떠한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알아보기로 하였다.
YF소나타는 국민 자동차로 불리는 <소나타>의 브랜드 네임에 현대자동차의 기술력과 전폭적인 하이브리드 R&D 투자가 더해지면서 국내 자동차시장에 하이브리드 열풍을 몰고 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를 위해 먼저,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바꾸어야 한다. 현대자동차의 Blue drive 캠페인을 통하여 환경문제의 새로운 해결책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중요성을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경쟁업체들과의 차별화된 현대의 기술력과 함께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를 끌어 들여야한다. 국내 1위 자동차업체의 기업이미지를 바탕으로 하이브리드 자동차 시장에서 YF소나타의 입지를 다지고 최종적으로 판매량을 늘리는 것이 우리조의 마케팅 보고서 목표이다.
2차 보고서에서는 설문조사 및 시장조사를 통해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한 고객의 Needs와 앞으로의 하이브리드시장을 알아볼 것이다. 이를 통해 현대 YF소나타만의 차별화된 Marketing Mix 전략을 만들어 매출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다.
1967 현대 자동차 주식회사 설립
1976 최초의 한국형 승용차 현대 포니 시판
1986 엑셀 첫 미국 수출
1988 고급 중형차 소나타 시판
1994 연간 생산 100만대 돌파
1996 전 차종 생산 누계 1,000 만대 돌파
1998 세계 수준 고성능 V6 델타 엔진 독자 개발
2000 국내 최초 연료 전지 자동차 개발
2002 한일 월드컵 공식 후원
2003 쏘나타 단일 차종 250만대 돌파
2004 제 2세대 투싼 연료전지차 개발
2007 프랑크 푸르트 모터 쇼 에서 3세대 연료전지 컨셉카 I – blue 공개
2009 10대 최고 엔진 수상
2009 아반떼 하이브리드 출시
2010 미국 슈퍼볼 3년 연속 광고 실시
2010 뉴욕 모토쇼 참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IA 기아자동차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기아자동차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및 기아자동차 기업성과연구 PPT
  • 1. 자동차 시장상황분석(1) 제품시장 (2) 수요분석(3) 경쟁구조 분석2. 기아자동차 기업상황분석(1) 기아자동차 기업내부분석 (2) 기아자동차 외부상황분석 3. 기아자동차 SWOT분석4. 기업목표수립과 사업전략(1) 목표수립(2) BCG 매트릭스분석(3) 사업단위별 경영전략5. 기아자동차 STP전략(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4) 승용차 제품의 지각도6. 기아자동차 마케팅믹스 4P전략7. 기아자동차 기업성과분석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시장의 포화, FTA의 확산, 환경과 안전 문제에 대한 관심 등 과거의 환경과는 상이하게 다른 모습이다. 이는 국제마케팅 수업시간에서의 지구 글로벌 트렌드의 추세와 같은 흐름을 보인다. 자동차 시장은 산업 내 경쟁 측면에서 보아도 많은 변화를 겪고 있다. 이미 제품에 대한 가격경쟁은 심해졌고, 기술의 발달로 품질을 상향 평준화 되었다. 또한 프리미엄 브랜드의 대중화로 인하여 이러한 고급화 전략이 더 이상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는데 큰 기

  • 현대자동차 자동차 산업분석
  • 시장 동향현대자동차 기업분석1. 기업개요2. 주요 연혁3. 기업 비전4. 사업망제 1 장 투자실태분석 내용1. 해외진출과정제 1 절 미국 투자결정의 타당성 분석1. 미국 직접투자의 배경과 목적1) 미국 자동차 시장 소비자 성향 분석2) 現 미국 자동차 시장의 상황3) 現 미국 시장 소비자 성향4) 오바마 車 연비규제 강화2. 미국시장의 경쟁자분석3. 미국 자동차 시장의 현황분석4. 미국 직접투자의 논리적 결정 타당성 분석5. 투자목적별 전략 유형별

  • 현대기아자동차 현 기업 경영상황분석과 현대자동차 국내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현대자동차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시장에서의 현대기아차 점유율의 하락이다. 내수판매량은 감소하고, 수입차 시장은 급증하는데다, 품질 논란도 끊이지 않고 있다. 따라서 마케팅 4조에서는 이러한 현대자동차의 현재 상황에 대한 문제인식을 가지고 현대기아자동차를 둘러싼 다양한 환경에 대한 객관적 조사와 분석을 한 후, 앞으로 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적절한 해결책을 제시해 보려고 한다. 이 전략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기업의 제품과 경쟁, 마케팅의 분석, 적용뿐만 아

  • [국제마케팅] 트위터를 이용한 해외마케팅 전략(현대자동차 YF소나타 판매 활성화 방안)
  • 시장내 경쟁사 트위터 활용 전략☞ 자동차 기업의 트위터 적극 활용글로벌 비즈니스 차원에서 기업의 트위터 활용을 살펴보면 인터넷 뿐만 아니라 휴대전화 등 각종 모바일 기기를 통해 브랜드 관련 실시간 정보 공유 및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트위터는 최신 브랜드 마케팅 및 기업 홍보 커뮤니케이션의 중심 채널로 부상 중이다.제품 구매 시 온라인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관련 정보를 바탕으로 의사결정이 이뤄지는 대표적 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