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생산관리] 상품 개발설계(product development desig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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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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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브랜드제안 배경 및 포지셔닝
2.소비자 리서치 및 트렌드 조사
3.라인형성을 위한 정보분석
4.무드보드&워킹보드
5.패턴 및 스타일
6.원가 비용계산서
7.마진율과 삼각구도
8.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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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월 진행된 뉴욕패션위크에 참석한 바이어들은 이번 201@년 @반기 기대되는 경기회복기에 고가의 포지셔닝 전략을 하는 명품브랜드들이 신선하면서도 지나치게 모험적이지 않은 실용적인 디자인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는 의견을 보임
고가의 명품브랜드의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
그중에서도 루이뷔통의 2010년 S/S 캠페인은 평화와 사랑의 정신을 담은 '뉴에이지 여행가'를 아이디어의 모토로 삼았다.
2010년 루이비통 봄/여름 컬렉션의 선명한 색상, 햇볕에 바랜 듯한 느낌의 선블리치 모노그램 데님 백, 복슬복슬한 폭스테일 참, 소박한 시골풍의 퍼로 장식된 우든 샌들 등이 사진을 가득 메우고 있다.
특히 초록 이끼와 어울리는 하얀 비둘기들은 초록색 이끼의 신선함과 함께 생명을 불어넣고 있다. 하얀 비둘기의 이미지는 가히 평화의 상징의 '원조'로서 제 역할을 톡톡히 한 듯하다.
루이비통은 올해 컬렉션 뿐 아니라 종종 새의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색다른 제품들을 내놓기도 했다.
소비자들은 점점 까다로워진다. 아무리 구매력이 있더라도 상품을 구입함에 있어서는 보통 까다로운 것이 아니라. 단순히 싸다고 해서 사는 것이 아니라 정말 사고 싶다고 생각되지 않으면 구매를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는 역으로 비싸더라도 상품에 매력이 있으면 얼마든지 구입한다는 얘기다. 그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루이비통이다. 요즘 비용절감에만 목을 매는 기업들이 있다. 물론 이익을 내기 위해 비용을 낮추는 것은 중요하다. 하지만 이 같은 네거티브 경쟁은 이익보다 출혈이 심하다는 문제점을 안고 있다. 이제는 비용절감도 좋지만 새로운 기술, 신상품개발에 더 힘써야 한다. 이런 점에서 루이비통의 고가 포지셔닝 전략은 배워볼 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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