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생산관리] 상품 개발설계(product development design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6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브랜드제안 배경 및 포지셔닝
2.소비자 리서치 및 트렌드 조사
3.라인형성을 위한 정보분석
4.무드보드&워킹보드
5.패턴 및 스타일
6.원가 비용계산서
7.마진율과 삼각구도
8.결론

본문내용
지난 2월 진행된 뉴욕패션위크에 참석한 바이어들은 이번 201@년 @반기 기대되는 경기회복기에 고가의 포지셔닝 전략을 하는 명품브랜드들이 신선하면서도 지나치게 모험적이지 않은 실용적인 디자인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는 의견을 보임
고가의 명품브랜드의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
그중에서도 루이뷔통의 2010년 S/S 캠페인은 평화와 사랑의 정신을 담은 '뉴에이지 여행가'를 아이디어의 모토로 삼았다.

2010년 루이비통 봄/여름 컬렉션의 선명한 색상, 햇볕에 바랜 듯한 느낌의 선블리치 모노그램 데님 백, 복슬복슬한 폭스테일 참, 소박한 시골풍의 퍼로 장식된 우든 샌들 등이 사진을 가득 메우고 있다.

특히 초록 이끼와 어울리는 하얀 비둘기들은 초록색 이끼의 신선함과 함께 생명을 불어넣고 있다. 하얀 비둘기의 이미지는 가히 평화의 상징의 '원조'로서 제 역할을 톡톡히 한 듯하다.

루이비통은 올해 컬렉션 뿐 아니라 종종 새의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색다른 제품들을 내놓기도 했다.

소비자들은 점점 까다로워진다. 아무리 구매력이 있더라도 상품을 구입함에 있어서는 보통 까다로운 것이 아니라. 단순히 싸다고 해서 사는 것이 아니라 정말 사고 싶다고 생각되지 않으면 구매를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는 역으로 비싸더라도 상품에 매력이 있으면 얼마든지 구입한다는 얘기다. 그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루이비통이다. 요즘 비용절감에만 목을 매는 기업들이 있다. 물론 이익을 내기 위해 비용을 낮추는 것은 중요하다. 하지만 이 같은 네거티브 경쟁은 이익보다 출혈이 심하다는 문제점을 안고 있다. 이제는 비용절감도 좋지만 새로운 기술, 신상품개발에 더 힘써야 한다. 이런 점에서 루이비통의 고가 포지셔닝 전략은 배워볼 만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요타 생산 방식의 적용 사례 연구(JIT, Just In Time)
  • Designer, Sorcing Specialist, 그리고 Product Development Personnel 이렇게 3 파트로 나뉘어 구성된다.-Designer먼저 Designer들은 고객의 취향에 맞는 의류 디자인을 하기 위한 노력을 한다. 다른 기업과의 특징은 200명의 디자이너들이 시즌에 구애받지 않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상품을 출시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디자인 작업을 수행한다는 것이다. 보통 다른 브랜드들이 F/W, S/S 시즌별로 제품을 출시하는데 비해서 Zara에서는 시즌 중에서도 고객들의 취향을 분석하여 판매

  • [경영] 나이키 Nike 환경 분석
  • 설계 및 골프 장비, 의류, 공, 신발, 가방 및 액세서리를 전 세계에 판매하고 있다. 나이키 골프는 열정적이고 명예로운 전통과 게임의 문화유산을 존중하고, 골프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절대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장비와 전용물품을 공급하고 있다.⑥ 엄브로 1924년에 설립되어 있으며 영국 맨체스터에 본사가 있다. 엄브로 회사는 디자인, 배포, 그리고 운동 관련 상품과 캐주얼 신발, 의류 및 장비를 생산하고 있으며 엄브로 상표는 계약 하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스타시스템과 경영전략(음악시장을 중심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스타시스템과 경영전략(음악시장을 중심으로)
  • 관리하기도한다. 스타는 대중매체를 통해자신들 이가진 이미지를 소통시키고 확대 재생산 한다.그소통의 과정에가 하는통제의 종류와 양에 따라 같은 스타의 이미지가 죽기도하고 살기도하는 생명체적특성을 갖는다. 인간으로서의 스타자신과 다른 또 다른 이미지적 생명체가 스타자신에게중복적으로 존재하는 것이다. 2. 스타의산업적특성과경제성방송조직이 생산하는 문화상품을 생산하는 현장에서 절대적인 책임을 지고있는 책임자, 즉PD는어

  • 전기전자, 마케팅 보고서 - 무역마케팅 - 마케팅 시뮬레이션 - LCD TV
  • 생산 포트폴리오 구성 및 철저한 품질관리 다양한 사이즈의 모델에 대응할수있는 성남 공장을 운영* 기술 장벽, 진입 장벽이 낮다- 업체간 경쟁이 심화 가능성 높음6. 조직구성이사회CEO(대표이사)감사인사위원회감사인사위원회COO(부사장)연구마케팅경영지원제조A/S Call CenterHW & SWOverseas SalesFinance & AccountingMonitor1588-3998Design ProductplaningDomestic SalesGeneral Affairs Purchase, Sales MangementTV7. 업체 방문 배경* 기업체 연계 업무진행을 통한 수출입

  • [국제경영]다국적기업 나이키 경영 및 마케팅분석
  • 개발, 글로벌 파트너 물색, 유통관리, 고객관리 등 마케팅 활동만 하고있다.※ 글로벌 아웃소싱을 통한 세계시장 공략스포츠화와 스포츠 의류는 반년 정도의 기간에 상품의 40%가 교체되고 1년 정도 지나면 거의 전부가 바뀌어 버린다. 제품의 수명기간이 1년을 넘지 않는다. 이런 시장에서는 다른 제품처럼 고객 수요를 따라가는 전략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미리 구상해 시장을 선도해야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 그래서 스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