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노키아의 한국시장 진출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1)왜 노키아인가?
1.(2)노키아의 연혁
2.(1)노키아의 한국시장진출
2.(2)노키아의 SWOP 분석
2.(3)애니콜(경쟁사)과의 비교
2.(4)노키아4P 삼성애니콜4P 비교
2.(5)국내시장 진입 실패
3.(1)시사점
3.(2)결론 및 해결방안
- 본문내용
-
■ 현지화에 대한 이해와 적응이 부적절.
■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 부족.
■ 한국 휴대전화 소비자들의 국내 브랜드에 대한 높은 신뢰도.
■ 휴대전화 통신방식의 차이.
■ ODM방식의 선택.
■ 개발과정에서 본사와 현지 생산업체(텔슨전자)와의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못함.
■ 제품성향의 차이.
■ A/S 등 서비스의 비활성화.
■ 진출 첫 해 주요 이동통신업체에 휴대폰 납품 실패
■ 노키아는 결론적으로 현지국에 대한 철저하지 못한 사전 조사로
진입하지 말아야 할 시장을 진입한 과오를 범함.
■ 세계적으로 아무리 뛰어난 기업이라 할지라도 현지국 시장에
발맞추어 가지 않으면 시장에서 철수 할 수 밖에 없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세계적인 핀란드 휴대폰 업체인 노키아가 한국에서 실패한 이유는,
A/S지원 여건 부족, 기술표준의 차이, 한국 소비자들의 국내 브랜드
에 대한 높은 신뢰도, 파트너와의 부조화 등의 여러 가지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이다.
따라서 노키아가 한국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지금까지의
성공신화를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기존의 한국 소비자들
의 태도를 변화시키고, ‘노키아’라는 자신들의 브랜드를 소비자들
에게 인지시키는 것이 선행과제라고 할 수 있다.
브랜드 이미지 제고
국내 생산주체의 변화
디자인의 변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