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립식 가구 디자인 회사(주)소프시스 SOFSYS의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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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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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 소개
2. 비전과 미션
3. 4P
4. SWOT
5. 경쟁업체
6. STP
7. 인터뷰
8. 문제점
9. 해결방안
- 본문내용
-
5. 경쟁업체
1) 대형 가구 업체 온라인 브랜드 : 기존 가구시장에서의 경재력과 자금력, 제품개발 능력 등을 앞세워 최근 몇 년간 온라인 시장매출비중을 급격히 늘리고 있음.
- 하우위즈 : 한샘
- 이즈마인 : 리바트
- 보루네요
2) 온라인 전문 가구몰 : 저렴한 가격, 빠른 배송 시스템 등으로 온라인 시장에서 성공한 기업들. 가격 경쟁력을 위해 제품의 완성도를 희생함.
- 상도가구
- 윤성퍼니처(프리메이드)
- 블루밍홈
Strengths Weakness
시뮬레이션
타겟층의 특징을 지닌 캐릭터 제공(민들레).
홈페이지의 활성화.
가구패키지와 룸플래너 등 제공.
가구 컨셉이 세분화.
오프라인 매장 보다 저렴한 가격.
인터파크, 옥션 등의 오픈 마켓과의 연계시스템. 오프라인 매장이 2군데
Opportunities Threats
가구와 홈데코를 통해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고자 하는 트렌드 증가 추세
경제적으로 구매력 있고 인터넷 활용도 높은 20대 후반~30대 초반의 구매력
사무용 가구 매출이 늘어날 전망 상대적으로 비싼 가구는 온라인으로 구매하기 망설여짐.
강한 경쟁자 – 한샘
5-1. 이즈마인
Strengths Weakness
다양한 드라마 협찬 등 사람들의 의지 속에 각인.
신속성 - 1주일 내에 새 사무실 완전 치장가능.
대량 생산, 저렴한 가격
경쟁사보다 우위의 유통시스템 확보 무리한 해외시장 개척과 사업의 확장.
자금력의 부재
Opportunities Threats
온라인 시장의 활성화로 온라인 가구 구매증가
2009년 금융위기로 다수의 경쟁 업체들이 사라짐 대형가구 업체의 온라인 시장 진출
베트남, 동남아시아 등의 저렴한 원목가구 수입증가
5-2. 보르네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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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프시스 홈페이지 (www.sofsys.co.kr)
2) 한샘가구 (www.hanssem.com)
3) 상도가구 (www.sangdogagu.co.kr)
4) 윤성퍼니쳐 (www.yoonsung.co.kr)
5) 블루밍홈 (www.bloominghome.net)
6) 이즈마인 (www.isminemall.com)
7) 가구가이드 2008년 4월호
8) 왕레몬하우스 (café.daum.net/kinglem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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