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다국적기업의 실패사례-월마트 한국시장 실패 사례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월마트의 창업과 성장
1.월마트의 창업과 미국시장 내에서의 성공
2.월마트의 경영전략

Ⅱ월마트의 세계진출
1.성공사례
2.실패사례

Ⅲ.월마트의 한국진출
1.진출배경
2.한국 내 경쟁자들과 그들의 전략
3.월마트의 전략과 결과
본문내용
1.월마트의 매장분포
월마트는 전세계 10개지역에4600개 이상의 매장이 있다고 합니다. 월마트 인터내셔날은 전 세계적으로 월마트를 위한 성장 가능성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현재 월마트 인터내셔날은 아르헨티나와 브라질, 캐나다,중국, 독일, 한국, 멕시코, 푸에리토리코, 영국, 그리고 일본에서 300000명 이상의 직원이 일하고 있습니다.
(1) 경쟁사와의 차별화 시스템

기술 개발과 철자한 단품관리 업무개혁
POS시스템 도입과 고객지향 하이테크 활용
첨단 전자거래와 통신위성 활용
 ➜월마트는 명실공히 미국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큰 소매업체가 되었다.
(2) 해외시장 사례
-초기 해외공략 사례
독일,영국, 일본, 중국

(3)해외 시장 진출 후
-월마트의 계속 되는 고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과 경영의 이해] 월마트의 한국진출 실패 사례
  • 중심적 환경에서 직원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업무에 임할 수 있다. 이는 직원들이 기업과 자신을 분리하여 생각하지 않고, 주인의식을 가지고 일할 수 있게 해주며, 결과적으로 효율적이고 질이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한국시장 진출 배경월마트의 한국진출은 아시아 국가 중에서는 두 번째이다. 일본 진출을 시도하긴 하였으나 중도 포기하였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중국 진출에 이은 두 번째 아시아 진출이라 볼 수 있다. 월마트

  • [글로벌마케팅] 펩시의 SWOT분석, 전략
  • 시장의 핫 이슈지만 최근 들어 이 같은 흐름이 더 강조되고 있다”며 “제품의 타겟층이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세대인 만큼 인기 아이돌 모델의 광고 효과가 좋다”고 설명했다.2)펩시 중국 현지화의 성공중국 경제일보 계열 잡지인 중국기업가(中國企業家)가 대외경제무역대와 공동으로 발표한 중국 내 다국적기업 본토화(현지화) 지수에 따르면 폭스바겐이 지수 27로 1위를 차지했다. 펩시코는 4위인 월마트에 이어서 5위를 차지했다. 중국에서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한국타이어12. 뉴- 프라이드13. 농심14. lock & lock실패 사례1. (주) 삼풍2. 보루네오 가구3. 롯데리아 중국진출 4. 노키아결론 성공을 위한 시장조사 목차 ☆★☆★☆☆★ 서론 ★☆★☆★☆★들어가며세계화, 글로벌 기업 등등 세계와 기업들이 연관되어지는 단어들이 무색하지 않은, 오히려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는 요즘, 기업들에 있어서 해외진출은 당연히 거쳐야할 과정으로 인식되어지고 있다.이처럼 다국적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하여

  • [경영학] 이마트 성공사례분석, 앞으로의 방향 제시
  • 한국 상륙작전에 나섰다. 그러나 세계 유통 시장에서 맹공을 펼쳐온 월마트도 결국 넘어서지 못한 나라가 있다. 바로 우리나라다. 그리고 그 중심엔 토종 할인점 ‘이마트’가 있다. 2004년 매출 기준, 33%가 넘는 점유율로 국내에서 확고부동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이마트. 이러한 결과에는 그에 따르는 과정과 노력이 있을 것이다. 따라서 한양대 경영학원론 수업을 임하고 있는경영학개발팀에서는 이마트에 대한 성공 사례를 연구하고, Viosion을 분석

  • [국제경영] 이미트의 일본시장 진출전략
  • 시장 진출 계획을 구성해보고자 한다.이마트의 일본시장 진출 계획은 이마트가 해외로 진출해야 하는 이유와 그 가능성, 일본 유통시장 및 소비자에 대한 분석, 그리고 구체적인 진출전략 및 시장 positioning에 대한 방안의 제시를 큰 틀로 설정하여 최대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측면에서 접근해보고자 한다.이 중 이마트의 해외 진출 성공 가능성은 중국시장 진출에 성공한 이마트의 사례와 월마트가 일본시장 초기진입에 실패한 이유를 중심으로 시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