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장 마케팅정보시스템과 마케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마케팅정보시스템
2. 마케팅조사
- 본문내용
-
내부정보-> 가장 “기본적”인 정보
기업의 통상적인 경영활동과 관련하여 기업내부에서 발생하는 정보의 수집
상품별, 지역별, 기간별 매출, 재고 수, 외상거래, 지역별 점포수 및 점포실적에 관한 정보, 판매 가격 등을 포함
촉진활동의 매출효과 등을 파악하여 최적의 마케팅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를 지원
각 부서에서 제공되는 보고서들은 마케팅의사 결정자들에게 유용한 정보원천
당면한 마케팅 문제의 해결에 직접적으로 관련된 1차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도입
기업내부에서 실행되거나 외부의 전문기관에서 수행
체계적(사전에 완벽하게 계획되어야 함)이고 객관적(자의적 해석이나 편견이 없어야 함)이어야 한다.
조사 목적의 결정 조사설계 자료 수집과 자료의 분석 보고서 작성의 4단계
마케팅 정보시스템의 결과 만으로 문제의 해결이 충분치 못할 경우 마케팅 조사를 이용. (ex. 소비자의 심리적 요인)
거의 대부분의 기업체들(99%)은 시장잠재력, 시장별 특성 및 자사의 시장점유율을 측정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케팅조사를 활용
95%이상의 기업체들은 자사의 장단기 예측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마케팅조사를 활용
90%이상의 기업체들은 신제품기회 및 수용도를 평가하고 자사의 기존제품과 경쟁사제품을 비교시험하기 위하여 마케팅조사를 활용
소비용품업체의 약 75%와 산업용품업체의 약 50%이상은 효과적인 광고의사결정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케팅조사를 활용
촉진 및 유통 조사를 실시하는 기업은 낮은 반면 판매예측에 관한 조사수행비율은 높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100점 재무관리 - 자기자본가치의 극대화개념을 정리하고 양극화시대와 언택트시대에 맞는 주주가치와 이해관계자가치에 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비지니스 아이템 계획서 : 부동산 중개업 PDA서비스(Realtor Helper)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