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 스마트폰 해외시장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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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옴니아란?
2.삼성의 스마트폰 시장개척
3.옴니아2 판매량
4.Why OMNIA ?
5.OMNIA2 특징
6.스마트폰 마케팅 전략
7.SWOT 분석
8.옴니아의 신 시장 진출방향
9.삼성의 중국진출 전략
10.인도의 시장가능성
11.삼성전자의 인도진출 고도화
본문내용

스마트폰 옴니아2의 인터넷 바이럴 동영상

신세대 소비자들과 소통할수있는 효과적인 마케팅수단

유튜브를 통해 처음 공개된 이후 재밌고 참신한 아이디어라는 평가를 받으며 지금까지 300만건 이상의 조회수 기록

칸 국제광고제 에서 국내기업최초 은상 수상


노키아는 휴대폰 유통망에 과감하게 투자하고 있고 중국, 인도 현지 업체들을 통해 주문자생산방식(OEM)을 진행하면서 휴대폰 유통망을 장악

애플은 스마트폰의 선두주자라는 강점을 내세워 유럽뿐만 아니라 중국, 인도 등 신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을 세우고 있음. 가격이 높다는 단점을 최소 화 하기 위해 다른 저 가폰에 대응하기 위해 가격인하까지도 감행하는 등,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음.

모토로라는 많은 인구를 가진 중국에 직접 진출하여 고객과 접촉함으로써 고객 욕구를 빠르게 파악하기 위하여 완전소유 형태의 생산시설을 설립하였다




인도 중산층 및 신흥소비계층의 소득 증가로 인해 핸드폰의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증가추세는 당분간 계속 될 것으로 전망

인도가 전 세계 핸드폰 시장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향후 잠재력 역시 크다는 판단아래 노키아, 모토롤라, 삼성, LG는 물론 인도 기업들과 외국 중견업체들이 속속들이 인도 핸드폰시장에 진입하여 경쟁은 점차로 치열해 지는 양상이다.

다른 나라와 마찬가지로 20대 ~ 30대의 젊은 계층에게 있어 핸드폰은 단순한 통신장치가 아닌 개인의 개성을 표현하고 과시할 수 있는 대상으로서 감각적이고, 고기능의 고가 핸드폰의 대부분을 젊은 계층이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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