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삼성중공업의 윤리경영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윤리경영이란?
2. 삼성중공업 소개
3. 사례
4. 문제점
5. 선진사례
6. 결론
7. 우리조라면??
8. 출처
본문내용
제 5 장 / 환경보호 및 안전. 보건
01 / 환경 친화적 경영 환경 친화적 경영으로 지구환경과 자연보호에 적극 노력한다.
> 환경보호에 적극 노력한다는 윤리경영에 부합하지 않게 오히려 오염을 만든 것은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토양.대기.수질오염 등 공해의 방지, 환경보호 의식을 생활화하고 스스로
적극 실천한다.
> 최악의 해양오염을 일으켰는데 반성하고 피해복구에 적극 나서고는 있는가?
해당 국가의 환경규제를 충실히 준수하며, 각종 환경보호 운동에 적극
참여한다.
> 생색내기 환경보호 운동 할 때는 언제고 지금은 어디 숨었는가?
환경보호와 자원보존을 위한 기술개발에 노력한다.
> 환경을 위해 개발한 기술은 어디 있고 태안반도 오염을 위해 기술을 개발한
적은 있는가?

․ 1989년 3월 24일 사건 발생
․ 미국 알래스카 주 프린스 윌리엄 사운드
일대지역에 유출
․ 피해지역 청소와 소송처리 위해 약 20억 달러
(한화 약 22450억원)가량 자금 투입
․ 정부와 법원의 명령에 따라 10년 동안 방제작업 진행 중
․ 손해배상액으로 약 1조원을 지원

참고문헌
비즈니스 윤리학의 현상과 과제
Ethics officer Association(2002)
Ethics and Business 재구성
삼성중공업 웹사이트 www.shi.samsung.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http://club.cyworld.com/ClubV1/Home.cy/54068797
http://image.search.daum.net/dsa/search?w=imgviewer&q=%C7%F6%C0%E7%C0%C7+%C5%C2%BE%C8&SortType=tab&lpp=30&page_offset=26&page=1&olpp=&opage=&od=OGJu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더십] 이건희 리더십과 각 이론의 적용에 관한 연구
  • 삼성3. 특성이론4. 행동이론5. 상황이론6. 현대적 리더십이론7. 비교사례Ⅲ. 결론참고문헌Ⅰ.서론1. 연구목적21세기에 들어 치열한 경쟁의 환경 속에서 개별 기업은 생존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기업뿐 만이 아닌 비영리 조직과 다양한 단체에서도 생존을 위해 여러 가지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고 피드백을 통해 발전하려고 노력한다. 이러한 발전에는 많은 요소들이 작용하겠지만, 최근의 신 경영학 이론에서는 리더십이 조직의 성장

  • 대기업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모음
  • 중공업 영업휴맥스 물류노루표페인트태양공업 생산관리퍼시스 IT시스템 개발운영퍼시스 품질관리푸드밀한샘 구매물류한솔섬유한화 E1 영업현대BNG스틸 영업현대모비스 제조영업현대산업개발 경영지원현대자동차 연구개발현대중공업 영업BGF리테일 SCCJ 대한통운GS리테일 영업직무GS칼텍스 물류직무KCC 영업직무LG CNS 생산직무LG 범한판토스 영업LG전자 MC직무LS엠트론 생산OB맥주 물류SK 네트웍스 영업SPC 구매골프존 품질관리기아자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연구목적연구방향본론 Ⅰ. 마케팅환경1. 마케팅환경의 개념과 요인2. 마케팅환경 분석의 목적3. 환경요인의 변화에 따른 영향의 정도와 범위4. 미시•거시환경요인5. 과업환경6. 마케팅환경 분석 시 유의 점 Ⅱ. 기업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1. 기업 환경변화 진단2. 환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마케팅의 중요성3. 성공적인 기업목표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Ⅲ. 마케팅환경변화에 따른 경영기법의 성공사례 1. 디자인경영 2. 브랜드경영3. 품질경

  • [조직행위론] 삼성의 인재관리
  • 삼성중공업으로 통합 삼성반도체통신, 국내최초 64K D램 개발 1985년 삼성데이타시스템(현 삼성SDS) 설립1986년 삼성경제연구소 발족 (1991년 4월 독립법인으로 전환)1987년 11월 삼성의 창립자 이병철 사망1987년 12월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으로 취임1988년 창업 50주년을 맞이하여 제2창업 선언삼성전자, 삼성반도체통신 흡수합병1993년 제일제당(현 CJ제일제당)이 삼성그룹에서 분리1993년 제2창업 선언 5주년을 기념해 그룹 CI 변경, 싱글 삼성 정책「신경영

  • [마케팅] 르노삼성자동차 마케팅전략
  • 삼성자동차 생산 라인. 천천히 움직이기 시작한 컨베이어 벨트 위 엔진들이 척척 차체 내부로 부착되고, 각종 부품을 옮기는 근로자들의 움직임도 다시금 활기를 띠었다. 르노가 인수한 지 2개월이 지나 그동안 2년 넘게 멈춰있던 공장은 다시 거대한 벨트를 움직이기 시작한 것이다. 한국일보 2000/11/12 기사 - 부산공장 현지 르포삼성차 퇴출 후 일터를 떠났던 근로자와 연구인력들이 속속 돌아오고 있다. 먼지 쌓인 채 공터에 방치됐던 지게차도 굉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