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인터컨티넨탈 호텔(InterContinental Hotel)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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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ercontinental
2. History & New Service
3. News
4. Concept
5. Marketing Mix & Brand Management
6. E-business by CIO & CEO
7. Final
본문내용
한국종합무역센터 확충사업 및 2000년 ASEM에
대비하여 1999년 12월 개관
미국의 전문설계업체인 SOM사가 기본설계
지하6층, 지상29층 654개의 객실
국내외 비즈니스맨들을 주고객으로 설정하고
최첨단 하이테크 시설을 갖춘 비즈니스호텔로 계획
1989년 1월 개관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지하4층, 지상33층 535개 객실
16개 식음료업장, 17개의 연회장
2000년 10월 미국에서 열린 ‘배스 호텔 앤 리조트
세계 투자회의’ 에서 전세계 인터컨티넨탈호텔 중
2000년 최고의 호텔 선정
Human Network를 준비하는 호텔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크게 관광객과 비관광객으로 나누어 진자다. 비관광객은 대부분 비즈니스 관련 고객으로서 호텔 서비스에 대한 재구매-재이용률이 관광객에 비해 훨씬 높기 때문에 이에 대한 각 호텔들의 차별화된 전략들이 개발되고 행해지고 있다. 따라서 비즈니스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노하우가 다른 경쟁 호텔들보다 월등히 높은 인터컨티넨탈 호텔은 쉽게 Human Network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
Glocal을 만들어 나가는 호텔
1. 우리나라에 대한 빠른 적응력
2. 자신만의 브랜드를 짧은 기간동안 광범위하게 인식시킴
3. 주 고객층에 대한 확실한 Positioning
4. 인적자원 관리에 대한 우수성
Intercontinental의 e-business 전략

case by case 현업과의 연계된 전략(E-mail)
수익모델이 미미-영업과 마케팅 연계 NO
중점-비즈니스가 가능한 정보환경
IT활용도&수준-인터터치 고객 중 최고의 수수료
The future of e-business

무선환경 구축-Smart living
전자적 자원공유 시스템
On-line과 Off-line의 조화
IT와 완전히 연계된 마케팅&영업 전략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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