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네이버 VS 구글 인터넷 마케팅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터넷마케팅
2. 전통적 마케팅과의 비교
3. 인터넷 마케팅의 이점
4. 인터넷 마케팅의 한계점
5. 인터넷 마케팅의 종류
6. 인터넷 마케팅 영역
7. 인터넷 마케팅 전략
8. 4A란 무엇인가?
9. 네이버 VS 구글

본문내용

5. 인터넷 마케팅의 종류
■ 사이버 마케팅
•사이버 딜링 이라고도 불리는 사이버 마케팅은 사이버 공간을 이용한
마케팅 활동
•사이버 마케팅을 활용할 수 있는 분야는 오락, 정보, 유통, 광고, 전송,
교육, 전자출판 등
•현재 국내에서 추진 중인 사이버 마케팅은 데이콤에 의한 <인터파크>를
시작으로 주로 백화점을 중심으로 구축되어 있음.
•특히 사이버 마케팅은 고객들의 거래 패턴, 구매습관, 제품 선호도 등이
정보화되기 때문에 보다 맞춤고객지향서비스가 가능해짐.

■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이란 고객에 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필요한 고객에게 필 요한 제품을 직접 판매하는 것으로, 원 투 원(one-to-one) 마케팅이라고도 함.
•어느 고객이 무엇을 얼마나 자주 구매했는지, 어느 매장에서 어떤 유형의 제품을 구매했는지, 언제 재 구매, 대체 구매를 할 것인지 등과 같은 데이터를 가지고 고 객의 성향을 분석, 향후 필요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포털사이트 `다음`의 스마트폰 어플과 마케팅 전략-지도, 마이피플, 쇼핑하우, 티비팟
  • 네이버톡은 대화상대가 네이버톡 비 설치 유저인 경우 대화를 sns로 날려 준다. 하지만 마이피를은 그런 것이 없다.마케팅전략소녀시대 cf소녀시대를 전면으로 내세워 카카오를 취조하는 내용의 마이피플 광고이다. ‘카카오는 말을 못해라고 광고에서 말하며 누가 보아도 모바일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인 카카오톡을 공격하는 듯한 비교광고를 낸 것이다. 다음이 마이피플에 도입한 무료통화 기능이 카카오톡에 없다는 점을 강조하여 광고에 담아낸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구글 경쟁력 / 기술력 】【 본론 2 - 시장환경 / 경쟁업체 분석 】》 구글 한국진출 배경, 전략》 국내시장 포털사이트 환경분석 / 시장규모》 경쟁상대분석 - 다음, 네이버, 네이트, 야후 》 해외 시장분석 / 경쟁자업체 분석 【 본론 3 - IT기술 라이벌 애플 비교분석 】》 Mobile OS (운영체제) : Iphone V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 App Store VS Android Market》 Windows OS(운영체제) 》 Web Browser 》 기타 【 본론 4 - 구글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 】

  • 갤럭시 S와 아이폰4 비교분석
  • 인터넷 정액제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의 경우 큰 화면에 크게 용량을 잡아먹지 않는다는 점이 아주 엄청난 장점이다. 어떤 사람은 코원 네비게이션을 팔고 갤럭시S를 달고 다닌다는 이야기를 할 정도니까 말이다. 외부에서 다양한 IT기기를 사용하는 이들에게는 ‘모바일 AP’ 기능도 매우 유용하다. 이 기능은 휴대폰을 공유기(AP)로 이용해 무선랜(WiFi) 기기들을 언제 어디에서나 이동 중에도 무선인터넷을 쓸 수 있게 해 주

  • 구글(google)의 스마트폰 시장환경에서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네이버는 ‘지식in과 같이 네티즌 스스로에게 또는 다른 전문가에게 서로 묻고 답하는 소통하는 문화속에서 지식과 자료를 확산시켜나가는 한국적인 특징을 구글은 전혀 인식하지 못하였다.본 6조는 커뮤니티와 상호교감을 중시하는 한국의 인터넷문화에 구글이 적응하지 못하였다고 생각했다. 그런 점에서 구글을 한국 웹 시장 상황 등을 중심으로 현황을 분석하고 한국 현지화를 추구 하고자 하였지만, 웹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이고 네이버가 독점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마케팅- 구글플러스- 소셜 미디어 검색 강화- 소셜미디어 인수4) M&A- 구글의 인수합병의 목적- 특허전쟁에 대비- 사업의 다각화- 구글의 인수합병의 성공사례5) 환경분석- SWOT전략- 4C전략- 4P전략- STP전략- 경쟁사(야후,MS사,NAVER,야후코리아)와의 비교6) 현지화 전략- 인터넷문화의 선두, 영국- 모바일의 선두, 일본- 최고의 R&D센터, 인도- 컴퓨터 제조업체와의 제휴 테스트, 유럽- 구글 유트브와 한국- 결론7) Long Tail 전략- 파레토법칙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