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계획및개발] 인천방문의 해 사업 문제점분석 및 해결방안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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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 론
1. 연구배경
2. 연구목적
3. 연구범위

Ⅱ. 본 론
1. 현황조사
1) 추진조직의 특성
2) 가용자원의 분석
3) 소요재원 및 파급효과 분석
4) 시설 및 인프라 현황
5) 관련정책
6) 사업내역 및 계획
7) 홍보 및 마케팅 전략
8) 수요동향
2. 분석 및 문제점 도출
1) 인프라 관련
2) 관광목적지로서의 정체성
3) 지역주민 갈등
4) 홍보의 효율성

Ⅲ. 결 론
1. 문제해결 및 개선방안 제시
1) 우선적인 개선사항 시행
2) 지역주민의 생활권 보장
3) 포지셔닝 분석을 통한 향후 비수기 대책 마련
2. 연구의 한계
3. 참고자료


본문내용
7) 홍보 및 마케팅 전략
가. “Welcome Event" 개최 <2009 인천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인천국제공항 / 인천항국제여객터미널을 이용하는 외래 관광객에게 환영행사를 마련하여 인천지역 이미지 제고 및 방문의 해 홍보를 실시

나. 2009 인천 방문의 해 전용홈페이지 구축 문화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시, 군, 구, 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협회, 제휴 여행사 등 관광정보 시스템과의 연동체계를 구축하여 운영하며, 지속적인 퀴즈경품 이벤트, 여행수기 공모전, 사진 공모전 등을 통하여 홍보에 활용, 블로거와 네티즌을 사이버 홍보대사로 임명하여 활동을 지원

다. UCC 홍보 인천을 주제로 한 UCC대회를 개최하여 인천의 생활상을 담아 네티즌에게 홍보하는 방안으로 인천시민의 참여를 1차적으로 유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하여 잠재방문객에게 색다른 홍보 실시

라. 2009 인천 방문의 해 CI 제작 및 슬로건 공모전 사업 엠블럼(로고, 심벌 등), 캐릭터 등을 제작하여 관광 종합안내 책자, 관광지도, 리플렛, 브로슈어, 포스터, 전단지, 스티커, 플래카드, 기념품 등에 활용


참고문헌
인천관광공사 기획서
인천관광데이터베이스, 인천관광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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