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인사고과 제도의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나. 한국전력공사
다. 포스코(POSCO)
라. 정부부처 (다면평가제도)
- 본문내용
-
(다) 능력개발 다면평가
○ 평가단위 : 동일 “팀”, “부” 단위
○ 평가지표(항목) : ①기본자세(청렴성, 친절봉사)/②기획능력(창의력, 판단력)/
③실행능력(추진력, 열정)/④인간관계(배려심, 대인관계)/
⑤자기계발(자기계발, 프로의식)/⑥리더십(비전제시ㆍ부하
육성, 조직관리ㆍ종합조정)
○ 평가대상 및 방법 : 먼저 자기 자신에 대하여 평가한 후 평가 단위내
함께 근무하는 직원 상호간 절대평가
○ 평가자 : 동일 평가단위 내 근무하는 전 직원(별정직 포함)
○ 평가점수 환산
- 간부용 : 평가요소별 등급의 합계 × 100 ÷ 120
- 직원용 : 평가요소별 등급의 합계
○ 평가시기 : 매년 12월 말일
○ 결과활용 : 각 항목별 평가내역을 본인에게 공개하여 자기계발의 지표
로 활용
(라) 성과측정 다면평가
○ 평가단위
- 팀(부)단위 평가 : 동일 “팀”, “부” 단위
- 사업장단위 평가 : 동일 처(실) 및 1차사업소(직할) 또는 2차사업소 단위
○ 평가지표 : ①목표관리 / ②업무의 양 / ③업무의 질 / ④업무신뢰도
○ 평가대상 및 방법
- 팀(부)단위 평가 : 평가단위별 업무성과를 기준으로 평가단위 내에서의
상대적 공헌도를 상호 순위별로 평가하여 가중치(팀장
34%, 과장 33%, 직원 33%)부여
- 사업장단위 평가 : 3직급 이하 직원을 대상으로 평가단위별 업무성과를
기준하여 평가단위 내에서의 상대적 공헌도를 직급별로
구분하여 5명까지 순위평가하고 가중치(팀장 34%, 과장
33%, 직원 33%) 부여
○ 평가자 : 동일 평가단위 내 근무하는 전 직원(별정직 포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