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메가스터디의 성공요인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1) e-learning의 정의

(2) e-learning 산업의 개요

(3) 한국의 e-learning 산업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성공요인 분석

7. 향후 개선방안

8. 최종 결론
본문내용
2) 한국의 e-learning 업체
한국에서의 e-learning은 초기 기업교육과 사이버대학의 고등교육을 중심으로 이용되었으나, 일반 개인을 중심으로 한 시장의 규모가 거대해지면서 사업자들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우리나라의 개인 대상 e-learning은 자격증, 외국어, 중고등교육 등 다양한 시장진출을 시도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대학입학시험과 관련된 온라인 강의가 교육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것이 특징으로, 이의 대표적인 기업인 메가스터디는 2007년 매출 1633억 7000만원에 이르는 교육 대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이와 같이 교육 브랜드로의 자리매김에 성공한 메가스터디의 선전에 뒤이어 다양한 업체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투스, 비타에듀, 코리아에듀 등이 그것으로, 선진 기업이 대기업화를 추진하는 등 점점 치열해지는 경쟁상황에서 각 업체들은 자신들만의 경쟁력을 찾기 위해 다양한 기술, 콘텐츠, 서비스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① EBSi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운영하는 e-러닝 사업으로 EBS 수능강의에서 다수의 수능 문제가 출제된다는 수능출제위원회의 주장에 따라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한때 메가스터디의 위상이 무너질 것이라는 위기감도 조성되었으나 수능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주장이 재기됨에 따라 크게 성장하지 못하였다.

② 이투스
이투스는 2000년 8월에 설립된 온라인교육 및 출판업체로 온라인 동영상강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학습참고서, 수험서 등을 출판한다. 입시명문 코리아에듀를 인수하여 현재 약 100만 명의 회원층을 보유하고 있는 온라인 교육부분 2위업체이다. 현재는 SK커뮤니케이션즈가 이투스를 합병하여 운영하고 있다.


3. SWOT 분석

(1) Strength
먼저 메가스터디가 가지는 강점으로는 전문화된 강사진과 인지도가 높은 강사들의 영입을 통해 메가스터디의 높은 인지도를 구축하였고 내신과 수능, 대학별 고사별 로 컨텐츠를 따로 제공하고 입시정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하고 세분화된 고객관리를 하였으며 온라인 교육의 특성상 온/오프라인 통합교육이 가능하고 반복학습이 가능 하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되었다. 또 온라인 교육의 특성상 장소와 인원의 제약 없이 많은 소비자가 함께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양질의 컨텐츠 제공이 가능한 점이 강점으로 작용하였다.

(2) Weakness
인간관계가 부족해지면서 사회성이 약화될 수 있는 온라인 교육의 문제점과 몇몇 스
참고문헌
www.megastudy.net
www.korcham.net
www.seri.org
www.pbj.co.kr
www.hankyung.com
www.inews24.com
www.etimesi.com
www.hankooki.com
온라인 교육 사이트의 교육 환경 및 효과 분석 - 이용주, 문양세, 김혜수, 김진호, 2008
좋은 인재 나쁜 인재 (한국의 CEO 55인의 선택) - 정민정, 부키, 2007
대한민국 ONLY1 신시장의 개척자들 - 김남국, 무한, 200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조아요조아요조아요조아요조아요조아요조아요조아요
  • wowhen***
    (2013.10.15 21:27:54)
회원 추천자료
  • [리더십] 메가스터디 김성오 대표의 기업가 정신
  • 성공을 거둔다. 그리고, 모기업인 메가스터디와의 합병을 하였고, 중등부와 고등부의 연계로 인한 시너지 효과를 얻어, 더 큰 성장을 하고 있다.김성오 대표는 자신의 주업인 분야 안에서 위험을 최대한으로 줄이면서, 성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 후, 초기 사업 때의 마인드로 시작하여 성공에 이르게 된다.(4) 인간경영- 장사란 이윤보다 사람을 남기는 것.약국의 또 다른 마케팅 직원이라고 볼 수 있는 고객들과, 택시기사들, 그리고 자신의 사업부

  • [육일약국 갑시다] 육일약국 갑시다 서평
  • 사례를 통해서 읽는 이들이 그 깨달음에 공감할 수 있게 하였다.위에서도 말했듯이 김 대표는 하루 하루를 새로운 도전의 기회로 생각하여 성공을 위해 변화를 시도하였다. 오늘도 무더운 날씨가 나를 힘들게 하여 마켓을 여러 번 가게 되었는데 그 때마다 그 주인들에게서 느낀 것은 무기력함이나 지겨움 등으로 플러스 효과를 내는 요인은 느끼지 못했다. 물론 이것은 나만의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말이다. 하지만 책 속에서 김 대표는 다른 약국보다

  • [디지털미디어] IPTV 현재와 미래
  • 요인으로 SO 등 기존 플랫폼 사업자와의 관계악화를 꼽았다. 다음으로 ▲IPTV 사업의 불확실성(46.2%, 복수응답) ▲IPTV 판권확보의 어려움(30.8%), ▲관계법령 미비(26.9%) 등도 기타 IPTV 콘텐츠 제공의 장애요인으로 조사됐다. SO와의 관계악화를 우려하는 가운데서도 PP 종사자의 63.5%는 IPTV에 콘텐츠 제공 의향을 밝혔고, PP업계의 여론을 주도하는 MPP 종사자들도 77%가 콘텐츠 제공에 긍정적으로 응답한 것은 흥미로운 대목이다. 이하 생략.삼성전자 ‘또 하나

  • [미디어] IPTV의 현재와 미래
  • 분석됐다. 마케팅인사이트 김진국 대표는 “이번 조사에서도 IPTV 이용의 가장 매력적인 요소는 무엇보다 요금과 콘텐츠인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를 반영, 사업자들은 인프라 등 환경적 투자와 함께 요금과 콘텐츠에 보다 많은 정책을 집중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SKB 60개 확보KT.LG데이콤도 막판 협상 중(서울=연합뉴스) 정주호 기자 = IPTV 사업자들의 실시간 채널 수급이 막바지에 들어서면서 IPTV 서비스가 케이블TV와 본격적으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사례금이 500달러를 준다는 전단지를 발견하면서 개를 훔치는 방법을 세운다. 적당한 개를 찾는 방법, 개를 훔치는 방법 등 완벽하게 계획하고 실천에 옮겨 개를 훔치는데 성공하지만 그러한 과정에서 조지나는 개를 훔쳐도 되는 것이 정말 옳은 일인가에 대해 고민을 하고 훔친 개의 주인과 알게되면서 이러한 고민과 갈등은 심화 되었다. 그리고 결국 조지나는 개를 돌려주며 자신이 개를 훔쳤다고 주인 아주머니에게 사실대로 털어놓고 주인 아주머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