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메가스터디의 성공요인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1) e-learning의 정의
(2) e-learning 산업의 개요
(3) 한국의 e-learning 산업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성공요인 분석
7. 향후 개선방안
8.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2) 한국의 e-learning 업체
한국에서의 e-learning은 초기 기업교육과 사이버대학의 고등교육을 중심으로 이용되었으나, 일반 개인을 중심으로 한 시장의 규모가 거대해지면서 사업자들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우리나라의 개인 대상 e-learning은 자격증, 외국어, 중고등교육 등 다양한 시장진출을 시도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대학입학시험과 관련된 온라인 강의가 교육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것이 특징으로, 이의 대표적인 기업인 메가스터디는 2007년 매출 1633억 7000만원에 이르는 교육 대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이와 같이 교육 브랜드로의 자리매김에 성공한 메가스터디의 선전에 뒤이어 다양한 업체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투스, 비타에듀, 코리아에듀 등이 그것으로, 선진 기업이 대기업화를 추진하는 등 점점 치열해지는 경쟁상황에서 각 업체들은 자신들만의 경쟁력을 찾기 위해 다양한 기술, 콘텐츠, 서비스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① EBSi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운영하는 e-러닝 사업으로 EBS 수능강의에서 다수의 수능 문제가 출제된다는 수능출제위원회의 주장에 따라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한때 메가스터디의 위상이 무너질 것이라는 위기감도 조성되었으나 수능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주장이 재기됨에 따라 크게 성장하지 못하였다.
② 이투스
이투스는 2000년 8월에 설립된 온라인교육 및 출판업체로 온라인 동영상강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학습참고서, 수험서 등을 출판한다. 입시명문 코리아에듀를 인수하여 현재 약 100만 명의 회원층을 보유하고 있는 온라인 교육부분 2위업체이다. 현재는 SK커뮤니케이션즈가 이투스를 합병하여 운영하고 있다.
3. SWOT 분석
(1) Strength
먼저 메가스터디가 가지는 강점으로는 전문화된 강사진과 인지도가 높은 강사들의 영입을 통해 메가스터디의 높은 인지도를 구축하였고 내신과 수능, 대학별 고사별 로 컨텐츠를 따로 제공하고 입시정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하고 세분화된 고객관리를 하였으며 온라인 교육의 특성상 온/오프라인 통합교육이 가능하고 반복학습이 가능 하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되었다. 또 온라인 교육의 특성상 장소와 인원의 제약 없이 많은 소비자가 함께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양질의 컨텐츠 제공이 가능한 점이 강점으로 작용하였다.
(2) Weakness
인간관계가 부족해지면서 사회성이 약화될 수 있는 온라인 교육의 문제점과 몇몇 스
- 참고문헌
-
www.megastudy.net
www.korcham.net
www.seri.org
www.pbj.co.kr
www.hankyung.com
www.inews24.com
www.etimesi.com
www.hankooki.com
온라인 교육 사이트의 교육 환경 및 효과 분석 - 이용주, 문양세, 김혜수, 김진호, 2008
좋은 인재 나쁜 인재 (한국의 CEO 55인의 선택) - 정민정, 부키, 2007
대한민국 ONLY1 신시장의 개척자들 - 김남국, 무한, 2006
자료평가
- 조아요조아요조아요조아요조아요조아요조아요조아요
- wowhen***
(2013.10.15 21:27: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