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싸이월드 마케팅 성공사례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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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1장. 싸이월드 2006년 뉴스기사
제2장. 싸이월드 선정이유
제3장. 싸이월드란 어떤 기업인가?

1. 싸이월드란?

2. 창업동기와 주요연혁

3. 싸이월드 주요광고
제4장. 싸이월드 경쟁사 분석
제5장. 싸이월드 비즈니스 모델
제6장. 싸이월드 마케팅 분석

1. SWOT 분석

2. Marketing Mix 분석
제7장 싸이월드 성공요인 분석

본문내용
SWOT 분석
1)Strength
■ 모바일 싸이월드
• 휴대폰으로 방명록이나 게시판 글쓰기 가능

• 일촌맺기,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 전송도 가능

미니홈피 관리·인터넷경매… 휴대폰으로도 다 돼요
[한국일보 2006-09-05 16:27]


■ 서비스 활성화
• UV(순방문자) : 해당 사이트를 방문한 방문자의 총수
• PV(페이지뷰) : 방문자들의 총 페이지 조회수
• 순방문자 수치가 출석부에 해당한다면, 페이지뷰는 출석해서
공부한 책의 페이지수에 비유할 수 있음
• 페이지뷰 수치는 서비스 활성화 정도를 직접적으로 나타냄
•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네이버 블로그는 월간 UV에 있어 2000만
명 이상으로 큰 차이가 없지만 PV에 있어서는 격차가 매우 큼
[알아봅시다] 인터넷 지표들의 상관관계
[디지털타임스 2006-08-28 11:14]


■ 전자화폐 <도토리>
• 사이버머니의 유통규모는 연간 1조원이 훨씬 넘을 것으로 추정
• 10대 위주였던 수요층 역시 40~50대로까지 확대
• 도토리를 문화상품권이나 신용카드 적립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해 이용자들의 금전적 부담을 줄임
• 소비자가 어려움과 거부반응 없이 도토리를 구입
영화표 구입· 휴대폰요금 할인…사이버머니로 다 되네
[한국일보 2006-08-01 18:56]


■ 온라인 음악시장 주도
• 하루 평균 17만 건의 미니홈피 배경음악을 판매하며 온라인
음악시장의 성장을 주도
• 지난해 말부터는 이용자가 직접 부른 노래를 녹음해 배경음악으로
등록하는 ‘쌍방향 서비스’도 제공해 하루 3000여 명이 이용하고
싸이월드 인기곡이 오프라인으로 이어짐
"요즘 인기곡? 싸이월드에 물어봐…온라인 음악시장 이끌어"
[동아일보 2006-03-27 03:20]


2)Weakness
참고문헌
싸이월드
www.cyworld.nate.com
Sk communications
www.corp.nate.com
네이버
www.naver.com
다음
www.daum.net
한국일보
www.hankooki.com
디지털타임즈
www.dt.co.kr
동아일보
www.donga.com
헤럴드경제
www.heraldbiz.com
세계일보
www.segye.com
파이낸셜 뉴스
www.fnnews.com
프라임경제
www.pbj.co.kr
아이뉴스24
www.inews24.com
이데일리
www.edaily.co.kr
데이터뉴스
www.datanews.co.kr
한국경제
ww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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