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김영모 과자점의 성공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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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업체선정동기 - 김영모 과자점

2. 김영모 과자점 및 김영모(CEO) 소개

1) CEO 김영모
2) 김영모 과자점
3) 페르 에 피스

3. 김영모 과자점 4p분석

1) place(입지)
2) product(상품)
3) price(가격)
4) promotion(촉진,홍보)


4. 김영모 과자점 SWOT분석

5. 소비자 설문조사

6. 최상열 차장님 인터뷰(녹취)

7. 결론 및 발전방향

8. 소감

본문내용
3. 김영모 과자점 4p 분석 (도곡동 타워팰리스점을 중심으로)
1) Place (입지)
<강남구 도곡동 상가밀도>
<강남구 도곡동 인구밀도>









- 상권분석
√ 주 연령층 : 유치원생~초등학생 저학년 자녀를 키우고 있는 30~40대 부부.
√ 유효세대수 : 타워팰리스 1차 총 1297세대, 타워팰리스 2차 총 813세대, 타워팰리스 3차 총 480세대, 우성 캐릭터 199 아파트 총 199세대, 개포 한신 아파트 총 620세대, 개포 4차 우성아파트 총 620세대
⇒ 총 4029세대(이 중 타워팰리스 1~3차 총 2590세대, 약 64%를 차지)
√ 주 예상 소비자는 구매력 있는 부유층의 타워팰리스 거주자. 넓은 도로 때문에 도로 건너편에 있는 개포 한신 아파트와 개포 4차 우성아파트와는 상권이 끊어짐.
- 김영모 과자점 입지의 특성 : 반경 1km 내에 타워팰리스, 래미안, 한신아파트, 우성아파트 등 아파트가 밀집해 있어 아파트 주민들을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다. 오피스 건물들도 꽤 있는데 근처 직장인들이 커피를 마시러 찾는 골목(커피빈, 파스쿠치 등)에 위치해 있어서 주민 외에 직장인 소비자들도 잡을 수 있다. 또한 김영모 과자점이 위치한 현대비전21 건물 자체가 원룸형 아파트이기도 하다. 같은 건물에 도곡동 천주교 성당이 위치해 있는데 건물 안에 김영모 과자점 외에 슈퍼나 다른 제과점이 없기 때문에 성당을 찾는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김영모 과자점을 찾게 된다.
- 점포 접근성 : 역에서 가까운 거리는 아니지만 제과점의 특성상 멀리서까지 찾아오는 사람보다는 근처에 거주하거나 근무하는 사람이 많이 찾는 편이므로 접근성이 떨어지지 않는다.
- 인구 유동(동선) : 주변에 사무실들이 많이 위치하였고, 사무용으로 많이 이용되는 오피스텔 건물(현대비전 21) 1층 엘리베이터를 타기 전인 건물입구에 위치하고 있다.
같은 건물 내에는 성당과 병원이 있고, 건물 주변에 상점이 밀집되어 있어 인구 유동을 끌어들이며, 신호등이 없어 도보 접근이 용이하다.
- 인지성 : 건물 앞 보도 폭이 넓어 가시권 내 점포 식별이 가능하다.

2) Price (가격)
- 김영모 과자점의 가격은 일반 베이커리에 비해 고가에 속한다. 하지만 가장 맛있고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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