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 청도 감와인(주)의 감와인 일본시장 진출 전략 제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아이템 소개
2. 회사 소개
3. 시장 선정
4. 제품 분석
5. 마케팅 전략
6. 향후 계획 및 전망
7. 토론
8. 질의 응답
- 본문내용
-
4. 제품 분석
제품분석을 위해 SWOT분석을 하였습니다. 저의 제품의 강점은 세계 최초로 만든 제품이라는 점과 심장병 중풍등의 예방과 건강에 좋으며 가격대비 품질이 우수하다는 점이며, 약점은 처음 나오는 제품으로서 제품 홍보가 부족하다는 점과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감의 대중성의 한계가 있습니다. 기회로는 시장선정에서 우수한 이점을 이끌어 냈던 한국 술의 점유율의 증가와 일본의 발효주 수입률의 증가, 일본이 압도적인 발효주 수입국임을 들 수 있습니다. 위협으로는 수출경험이 없어 브랜드파워가 취약하다는 점과 기존의 시장으로 인한 높은 진입장벽이 예상된다는 것입니다.
SWOT분석을 통한 결과를 설명하겠습니다. SO전략은 세계최초 감으로 만든 술이라는 독특성으로 매년 과실주 수입과 웰빙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는 일본 시장에 진출하는 것입니다. ST전략은 감으로 만든 술이 새롭고 독특하다는 점과 건강에 좋다는 점을 부각 시켜 브랜드의 취약성을 극복하도록 노력하며 높은 진입장벽의 틈새 시장을 공략하는 것입니다. WO전략은 한국 술의 시장 점유율이 높은 일본에 한국브랜드의 독특한 발효주임을 내세워서 제품을 홍보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키는 전략을 내세우는 것입니다. WT전략은 독특성과 가격경쟁력, 꾸준한 홍보 전략을 통해 취약한 브랜드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5. 마게팅전략
마케팅전략은 4P전략을 이용하였습니다.
Product전략으로 변화하는 일본 소비자의 선호도에 맞춘 제품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현재 일본 대용량 상자형 와인의 판매가 활성화 중인데 이는 구두 한 켤레가 들어갈 만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