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현금보다 더 큰 신뢰

-슈퍼 브랜드로서 회원이 누리는 특권


본문내용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개인의 신용 등급이 지위와 연결될 수 있다는 점을 일찍부터 깨달았다. 카드는 돈이 두둑하게 든 지갑보다 소지자의 지위와 특권 등 여러 가지 많은 것을 드러내주었다. 이런 인식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란 브랜드를 개발하는 밑바탕이 되었다.
이 회사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면 모든 것이 매끈하게 이뤄집니다”와 “집을 나설 때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를 잊지 마세요”라는 유명한 슬로건을 내걸고 모든 사람에게 한 가지 분명한 인식을 심어주고자 애썼다. 즉 사람이 제구실을 하려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멤버십을 갖추면 여러 가지 형태의 특전도 누릴 수 있다.” 가령 카드를 소지함으로써 재정상 보장을 받는다는 느낌을 가질 수 있고, 또 카드 자체가 그 구체적 표상이 된다는 것이다.
아울러 카드 소지는 일정한 수준에 도달했음을 알리는 것이기도 하다. 어려운 상황에 처하더라도 이런 매직 카드를 활용하면 무난히 헤쳐나갈 수 있었다. 더욱이 애니타 로딕(Anita Roddick)이나 리처드 브랜슨(Richard Branson), 테렌스 콘런(Terence Conran)과 같은 비즈니스계의 거물들이 광고 모델로 등장함으로써 이런 이미지는 더욱 강화되었다.

현금보다 더 큰 신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사는 본래 화물 급송 회사로 출발했다. 1851년 여러 화물 급송 회사 ― 웰즈 & Co.와 기빙스턴 & 파고, 버터필드, 위슨 & Co. ― 를 통합해 이 회사를 설립했는데, 당시에는 회사 로고를 불독(bulldog)으로 정하고 “안전과 신속”이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스포츠마케팅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정의와 특징 및 전략과 성공사례 조사분석(A+자료)
  • 분석표>StrengthWeakness․ 경마 수익금의 사회환원․ 다양한 이벤트의 실시․ 장외지점, 전화배팅, CATV중계 등접점채널의 경쟁우위․ 여가공간으로써의 경마공원․ 편리한 접근성․ 튼튼한 재무구조․ 고객점유율의 절대적 우위․ 적극적 홍보활동의 불가․ 조직의 정체/보수적 기업문화․ 고객 중심의 조직화 및 서비스 마인드 부족․ 경쟁산업 대비 고원가 구조OpportunityThreaten․ 소득수준 향상 및 주 5일 근무제에 따른 여가시간 확대․ 지

  • [기업분석]페덱스(FedEx)의 유통전략-어떻게 익일 운송을 가능하게 했는가
  • 전략 방향과 중요성 >-유통과 물류는 21세기 인류가 존재하는데 꼭 필요한 요소이다 현재 모든 유통과 물류가 마비가 된다면 아마 인류는 일주일을 견디기가 힘이 들것이다. 유통이 현재 이렇게 중요하게 된 이유를 보자면 과거의 유통구조를 보면 알 수 있다. 과거의 유통구조는 너무나도 복잡했는데, 예를 들어서 설명하면 만약 쌀을 사서 먹는다고 치면 벼를 재배하는 농부로부터 벼를 사서 그 벼를 가지고 쌀로 만드는 탈곡인에게 간다. 탈곡인으로

  • 비영리조직의 모금마케팅 전략00
  • 전략 2001김동춘 외, 『NGO란 무엇인가』, (서울 : 아르케, 2000.)권영석 ,비영리단체 경영핸드북, 참미디어, 1997권익현, 임병훈, 안광호, 마케팅 - 관리적 접근, 경문사, 1999 남경현, 사회복지단체개요, 한국사회복지단체연합회; 서울, 2006.박상필, 『NGO와 현대사회』, (서울 : 아르케, 2001.)남상신, 윤종옥, 인터넷 광고와 마케팅, 한빛미디어, 1999 양용희외, 비영리조직의 자원개발과 모금전략, 사회복지사협회, 1996 정익준, 비영리조직 마케팅, 영풍문고, 19

  • [기업경영]인터넷 여행사의 경영전략
  • 분석하여 관광 및 여가 수요의 양적 증대와 질적 변화에 대응할 새로운 전략개발에 힘써야 할 때라고 여겨진다.또한 여행산업의 성장과 발전의 중심에는 관광객에게 여러 편의를 제공하고 관광객과 관광매력물을 잇는 교량적 역할을 하는 여행사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본 연구에서는 업계 선두의 자리에 있는 하나투어와 ‘마음 편지’라는 하이터치 기법을 도입하여 작지만 알찬 경영으로 업계에 신선한 자극을 주고 있는 원 여행

  • [마케팅전략]인터넷 여행사 경영전략
  • 분석하여 관광 및 여가 수요의 양적 증대와 질적 변화에 대응할 새로운 전략개발에 힘써야 할 때라고 여겨진다.또한 여행산업의 성장과 발전의 중심에는 관광객에게 여러 편의를 제공하고 관광객과 관광매력물을 잇는 교량적 역할을 하는 여행사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본 연구에서는 업계 선두의 자리에 있는 하나투어와 ‘마음 편지’라는 하이터치 기법을 도입하여 작지만 알찬 경영으로 업계에 신선한 자극을 주고 있는 원 여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