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항공특송분야 세계 1위 페덱스(FedEx)의 경영전략(영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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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현재의 FedEx
1. FedEx의 기업소개
1) FedEx란?
2) FedEx 설립배경
3) FedEx 경영철학
4) FedEx 의 연혁
5) FedEx 의 운영체제
6) FedEx Corporation의 조직구성
2. FedEx의 현황
1) FedEx의 현황 및 규모
2) FedEx의 재무제표
3. FedEx의 4P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4. FedEx의 SWOT
5. FedEx의 경쟁사분석
Ⅱ. 앞으로의 FedEx
6. FedEx의 성공요인
7. FedEx의 향후 전망 및 과제
8. 국내 FedEx-Korea 현황
Ⅲ. 조사를 끝마치고..
9. 실무자와의 Q & A
10. 참고 자료

본문내용

(2) FedEx PowerShip
- 1982년 고객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정보 네트워크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자동화된 운송 프로그램, FedEx PowerShip을 도입했다. 이 FedEx PowerShip은 고객으로 하여금 스스로 그들의 운송을 준비하고 바코드 라벨을 인쇄하며 제품의 수송경로를 추적하고 그들 자신이 송장을 발행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것은 오늘날과 같은 네트워크가 정비된 세계가 도래하기 이전의 일이었으며 고객들을 온라인으로 연결시킨다는 것은 그들에게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프린터, 네트워크 연결장비 등을 모두 제공해야함을 의미하며, 그로 인해 대형고객이 주요 대상이다.

(3) FedEx Ship
- 1994년에 이르자 PC가 광범위하게 사용되게 되었고 네트워크 역시 크게 발전하였다. 이는 FedEx로 하여금 가장 작은 고객들까지도 온라인으로 연결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고객들에게 소프트웨어와 수신자부담 전화선, 모뎀을 제공하여 네트워크로 접속할 수 있는 FedEx Ship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4) FedEx interNetShip
- 1996년7월 기존의 온라인 거래를 인터넷으로 확장하여 일반 소비자도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제품명
도입시기
대상고객
비고
FedEx PowerShip
1982년
대형고객
- FedEx PowerShip terminal 이용
- 서류작업 자동화, 전자적 주문상태추적
FedEx Ship
1995년
빈도수 낮은 중형고객
- PC 이용(Modem 연결)
- 배달상태 추적
FedEx InternetShip
1996년
일반고객
- 인터넷서비스 후 18개월만에 75,000고객.
- 온라인주문(Pick-Up)소포라벨인쇄, 배달상태 추적 등



참고문헌

◎ 산업자원부 홈페이지 (http://www.mocie.go.kr) - 통계자료
◎ FedEx 국내홈페이지 (http://www.fedex.com/kr/)
◎ 국제물류의 이해 (진형인 저)
◎ 글로벌 운송물류론 (박명섭 저)
p.350 - 국제로지스틱스의 특징과 정보시스템
◎ 최신 국제물류개론 (임문택 저)
◎ 국제운송물류론 (김웅진, 추창엽 공저)
p.33 - 물류의 환경변화
◎ 21세기를 대비한 SUPPLY CHAIN MANAGEMENT 개념과 사례 (김태현 저)
p.15 - Federal Express
◎ 서비스기업의 운영전략 (이순철 저)
제14장. 페더럴 익스프레스의 서비스의 품질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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