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월마트의 성공과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월마트의 기록적인 성장과 성공 요인>
<월마트의 시장 진입 전략> --- 성공의 원인
<월마트의 경영 핵심인 저가격을 일관성 있게 추구> --- 경영 전략의 성공
1. 효율적인 배송망
2. 끊임없는 물류 시스템의 개발과 투자
<월마트의 몸집 불리기>
<세계적인 기업 월마트의 실패 사례> - 한국 시장에서의 실패
- 본문내용
-
1962년 월마트가 할인점 시장에 진출할 당시 K마트라는 거대한 소매유통업체가 미국을 지배하고 있었다.
월마트는 자본력의 열세와 후발업자로서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하여 농촌지역의 소도시를 사업기반으로 삼았다.
월튼이 할인점 전개에 소도시가 적합하다고 본 이유는 크게 두 가지였다.
첫째, 기존경쟁이 미미하기 때문에 진입이 쉽고, 향후 시장선점을 통한 진입장벽을 구축할 수 있기 때문이다. 둘째, 소도시에서도 광범위한 상품을 취급하고 이를 낮은 가격에 제공할 수 있다면 기존 소도시 지역의 잡화점 영역을 크게 잠식할 수 있을 뿐더러 원거리 구매자들까지도 흡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월마트의 점포는 주로 소도시의 외곽에 자리잡았고, 구매자들의 접근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고속도로상에 위치하였다. 이러한 입지전략은 1980년대에 이르러서 미국민의 생활 및 주거지 패턴이 도심에서 교외로 이동하게 되면서 더욱 빛을 발하게 되었다.
<월마트의 경영 핵심인 저가격을 일관성 있게 추구> --- 경영 전략의 성공
핵심전략인 저가격을 달성하기 위하여 수많은 방식으로 끊임없는 노력
(저가격 달성을 위한 노력과 방법들)
1. 효율적인 배송망
월튼은 효율적이고 믿을만한 공급망을 확보하는 길은 독자적인 배급망을 만드는 것 뿐이라고 결정했다. 1969년 11월 아칸소州 벤턴빌에 월마트 최초의 물류센터가 세워졌다. 이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