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없는 마케팅을 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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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가장 위험한 길을 찾아라

2.싸우지 않고 이겨라

3.고객이 최고의 마케터다

4.유행을 창조하는 트렌드세터가 되어라

5.오케스트라의 지휘자가 되어라

6.마케팅의 99%는 커뮤니케이션이다

7.컨슈머 인사이트를 키워라

8.마케팅, 경험 앞에 박사없다

9.마케팅 프레임을 벗어던져라

10.끊임없이 ‘왜?’라고 물어라

11.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급소를 노려라

12.마케팅으로 사회에 공헌하라

13.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라

14.트렌드는 발로 읽어라

15.바이럴 마케팅에 집중하라

16.약점을 가리는 강점에 올인하라

17.사람에게서 구하라

18.마케팅이 실패에 이르는 4가지 함정

19.마케팅 효과, 똑똑하게 측정하라

20.단 한 줄의 슬로건으로 유혹하라

21.윈윈 파트너쉽을 구축하라

22.언론이 내게 반하게 하라

23.대한민국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

24.마케팅에 대한 환상을 버려라

25.1등을 모방해서는 1등을 이길 수 없다

26.부지런한 베짱이가 성공한다


본문내용
3.고객이 최고의 마케터다
이제, 공급자와 소비자 간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고객이 소비뿐 아니라 상품기획, 생산, 유통 등의 과정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프로슈머(prosumer)의 시대가 왔다. 고객은 그들 스스로의 가치 창출을 위해 마케팅의 전 과정에 밀접하게 관여하기 시작했다. 마케터가 고객의 니즈를 포착하기 위해 노력하나 완벽하게 소비자의 마음을 헤아릴 수는 없다. ‘프로슈머 마케팅’을 통해 고객 스스로 이 괴리를 채우도록 하며 더 큰 시장을 여는 획기적인 기회가 될 수도 있다. 다양하고 신선한 아이디어의 제공, 현실적인 상품 평가, 새로운 관점의 대안 제시 등의 이점이 있다. 고객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잘 이끌어낸다면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마케터는 일반적으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각인시킬지에 대해 주로 생각하지만,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어떻게 얻어낼지에 대해 생각하므로, 더욱 고객지향적인 마케팅이 가능해진다. 고객들은 판매자의 일방적인 광고보다, 같은 심리를 지닌 고객들의 목소리에 더 신뢰를 갖게 된다.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효과적인 광고를 만들고 피드백을 통해 더 나은 마케팅 전략 구성도 가능해진다. 현대와 같은 컨버전스 시대에는 가능한 다양한 관점으로 시장에 접근해야 한다. 마케터와 소비자 간의 경계를 효과적으로 융합시킬 수 있는 마케터가 되어야 한다.


4.유행을 창조하는 트렌드세터가 되어라
마케팅은 누구보다 트렌드의 변화에 민감해야 한다. 고객보다 한발 앞서 변화를 감지하고, 그들의 취향을 바꿔 아예 새로운 트렌드를 창조할 줄도 알아야 한다.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등장해 시장을 이끌기 시작하면 후발주자는 그를 따르기 마련이나 그런 식으로는 1등을 따라잡을 수 있다. 남다른 통찰력을 갖추고 스스로의 틀을 깨 새로운 컨셉을 도입하는 트렌드세터가 되어야 한다. 변화가 빠른 업계일수록 트렌드를 좇기보다 새로운 트렌드의 창조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차별화된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가진 생각을 틀을 깨고, 사회의 틀에서 벗어나 익숙한 문화에 낯선 관심을 갖고 접근하는 새로운 시각이 요구된다. 환경 변화에 경쟁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언제든지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할 수 있도록 변화에 능동적이어야 한다.


5.오케스트라의 지휘자가 되어라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상 마케팅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로 상품과 용역이 이동하는 과정에 포함되는 모든 활동’이라고 정의되어 있다. 그러나 마케팅의 영역이 정확히 어디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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