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소나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부 페르소나의 의미 . 그리고 이 시대에 절실히 요구되는 이유
󰊱페르소나 이해
1)페르소나와 이미지 마케팅

-이미지에 겉맞은 실체로 신뢰를 얻어라

-이미지에 어울리게 행동하라

-페르소나 마케팅은 검증된 과학이다.

2) 페르소나와 5가지 주요 트렌드
T1.진실과 책임의 시대

T2.소규모 자영업의 시대

T3.혼돈의 시대

T4.브랜드 소멸의 시대

T5.스스로 판단하는 시대

3)주요 페르소나 유형 5가지

제2부 페르소나를 구성하는 8가지 요소 
제󰊱요소 이미지

제󰊲요소 사실 

제󰊳요소 맞춤성 

제󰊴요소 신뢰 

제󰊵요소 원칙 준수

제󰊶요소 성장 

제󰊷요소 조사 

제󰊸요소 독자성 

제3부 페르소나를 구축하는 88가지 법칙


본문내용
-페르소나 마케팅은 검증된 과학이다.
페르소나 마케팅은 근본적인 사실을 통해 얻은 공식과 같은 것이다 페르소나 마케팅은 검증된 과학이다. 막 사업을 시작한 신생기업으로부터 IBM 같은 대기업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업종과 규모의 기업에 페르소나 마케팅 계획을 적용했으며, 이미지 하나만으로 한 기업이 얼마나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는지에 대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우리 직관과 관련된 경험적 기술을 하나의 과학으로 변화 시켰다. 이 과학은 유행이나 윤리의식의 변화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는다.

즉, 페르소나 마케팅은 업종에 관계없이 오든 기업들에 적용할 수 있는 실현 가능한 것들이다.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한 기업이든 이미 성공을 거둔 맥도날드같은 기업이든.. 이것들을 잘 이용하면 어떤 기업이든 자사의 이미지 자산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갈 수 있을 것이다.
현실과 타협하지 않으면서 이러한 것들을 첮저하고도 지속적으로 수행해나간다면 어느 기업이라도 맥도날드처럼 될수 있을 것이다.

2) 페르소나와 5가지 주요 트렌드
T1.진실과 책임의 시대
마케팅 전문가들은 앞으로의 기업 활동은 철저히 진실에 근거해야만 한다고 생각한다. 또한 진실한 기업 활동보다도 중요한 것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기업, 즉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전달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제 대부분의 소비자는 기업들이 내세우는 이런저런 메시지에 이미 식상해 있으며 광고도 잘 보지 않는다. 진실과 책임의 시대로 들어서고 있는 이 시점에서는 기업 본래의 역할에 더욱 충실을 디하는 것이 강력한 페르소나를 만들고 미래의 성장을 이끌어내는 데 있어더 효과적이다.
T2.소규모 자영업의 시대
기업 간부들이 젊은 나이에 은퇴를 하고 정리해고로 중산층이 흔들리고 있는 것이 지금의 현실이다. 큰 기엄들도 안가힘을 쓰기는 마찬가지다. 사람들은 전에 없이 젊은 나이네 너나없이 소규모 자영업을 시작하고 있다.“ 작은 것이 아름답다”라는 구호 아래 이러한 경향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자신의 이미지를 만드는데 ‘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하고 있다. 성공한 사업가의 상당수가 자신의 침실이나 별장에서 업무를 수행한다.이런 가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마케팅 2. 블랙 마케팅 3. 장소 마케팅 4. 성인 마케팅 5. 온라인게임 마케팅 6. 이색캐릭터 마케팅 7. 아바타 마케팅 8. 용어 마케팅 9. 주얼리 마케팅Ⅱ. Cost 1. 단수 마케팅 2. 렌탈 마케팅 3.포인트 마케팅 4. 1+1 마케팅 5. 공짜 마케팅Ⅲ. Communication 1. 프로슈머 마케팅 2. 매복 마케팅 3. 대의 마케팅 4. 윤리 마케팅 5. 버즈 마케팅 6. 경품 마케팅 7. 게릴라 마케팅 8. 감성 마케팅 9. R 마케팅 10. 패밀리 마케팅 11. 페르소나 마케팅 12. 크로스오버 마케팅 13.

  • 소셜커머스 위메프(위메이크프라이스)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위메프 기업분석
  • 위메프 마케팅전략INDEXⅠ. 위메프 STP전략* Segment & Targeting1. 페르소나를 통한 고객분석2. 고객 분석을 통한 시장 세분화* Positioning1. 2030, 3040 맞춤형 2. 5060 맞춤형 Ⅱ. 위메프 마케팅믹스 4P전략- 제품전략1. 할인 서비스 2. 중계 서비스3. 체험 서비스 - 가격전략* 내구재* 비 내구재* 서비스전략- 유통전략- 촉진전략* 광고* PR* 판매 촉진전략* 야구장 내의 옥외 광고* 인적판매Ⅰ. 위메프 STP전략* Segment & Targeting1. 페르소나를 통한 고객분석2

  • [마케팅] 가방제조업체 `팀벅(TIMBUK2)`의 마케팅 전략
  • “너의 를 보여줘”SContents1. 프로젝트 개요 2. 환경분석 3. 마케팅목표수립4. STP전략5. 마케팅믹스전략 6. 페르소나 & 시나리오7. 결론너의 S를 보여줘1. 프로젝트 개요너의 S를 보여줘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한 가방제조업체.웹 상으로 소비자 맞춤제작 가방을 제작.What is the TIMBUK2 ?너의 S를 보여줘What is the TIMBUK2 ?너의 S를 보여줘What is the TIMBUK2 ?너의 S를 보여줘What is the TIMBUK2 ?너의 S를 보여줘What is the TIMBUK2 ?너의 S를 보여줘너의 S

  • [독후감]브랜드 페르소나에 대하여
  • 페르소나란 이를 브랜드에 적용시킨 개념으로 소비자들은 브랜드의 진정한 성격을 알 수 없으므로 겉으로 드러난 브랜드의 페르소나를 통해 그 성격을 판단하고 평가한다는 것이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자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브랜드의 페르소나를 적절히 관리할 필요가 있는데, 브랜드 페르소나를 관리하는 기법을 흔히 ‘페르소나 마케팅’이라 부르기도 한다.2. 페르소나 마케팅에 대하여페르소나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실행하면 적은

  • 스토리텔링으로 배우는 경영전략 워크북
  • 마케팅은 고객의 생각을 채워주는 것이다.- 마케팅은 고객의 생각(니즈)에 대답하는 것이며,- 마케팅의 본질은 고객 각자의 생각과 바람, 기대를 채워주는 것 이외의 그 어느 것도 아니다.- 고객의 생각(니즈)은 반드시 좋은 것만을 의미하지 않으며,상황에 따라 생각을 바꾼다.예) 소고기 덮밥집(분식집)과 최고급 스테이크혼자 먹을 때와 데이트 할 때STEP 2-1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페르소나 * 페르소나 : 이성과 의지를 가지고 자유로이 책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