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만 지몬의 히든챔피언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저자소개

2. 책 내용 요약

1) 히든챔피언의 신화 MYTHOS HIDDEN CHAMPION

✳ HiddenChampion

(2) 성장과 시장지배세력 GROWTH AND MKT LEADERSHIP

(3) 시장과 집중 MARKET AND FOCUS

(4) 세계화 GLOVALIZATION

(5) 고객과 서비스 CUSTOMERS AND SERVICE

(6) 혁신 INNOVATION

(7) 경쟁 COMPETITION

(8) 자금조달, 조직과 주변 환경 FINANCING, ORGANIZATION & ENVIRONMENT

(9) 리더쉽 LEADERSHIP

(10) 히든챔피언의 성공비결

✳ 중간규모의 회사를 위한 교훈

1. 전략의 첫번째 기둥 - 집중화

2. 전략의 두번째 기둥 – 세계화

(11) 히든챔피언에게 배우는 교훈

3. 좋은 구절


본문내용

1) 히든챔피언의 신화 MYTHOS HIDDEN CHAMPION

헤르만 지몬은 이 책에서 몇 가지 원칙을 정해 ‘히든 챔피언’을 선정했다.
선정기준은 다음과 같다.

- 세계시장에서1위,2위또는소속대륙에서1위를차지해야한다.
- 매출액은 40억 달러(한화 기준 4조 4,400억원) 이하이다.
- 대중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아야 한다.

이렇게 선발된 2천여 개 글로벌 기업들을 면밀히 파악한 결과, 몇 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간략하게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전 세계의 시장을 지배한다.
2. 눈에 띄게 규모가 성장하고 있다.
3. 생존능력이 매우 탁월하다.
4.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은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한다.
5. 진정한 의미에서 다국적 기업과 경쟁한다.
6. 우연이나 기적으로 성공을 이룬 기업이 아니다.

✳ HiddenChampion

- 3B사이언티픽
해부학수업에 사용되는 제품 시장에서 세계 선두적 위치

- 란탈
여객기 객실에 필요한 장비를 판매하는 회사. 시장점유율 60%

- 니바룩스
스위스 중간규모 회사. 손목시계 조절장치. 시계시장 점유율 99%

- 인터내셔날SOS
싱가포르에 있는 국제 응급처치 서비스 업계의 세계적 리더

- 폴리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헤르만 지몬 히든챔피언의 내,외부적 특징과 강소기업의 직원관리 방식, 강소기업의 고객관리 방식등에 관해
  • 목 차서론본론(1) 히든 챔피언은 누구인가?(2) 내부적 특징(3) 외부적 특징(4) 강소기업의 직원 관리 방식(5) 강소기업의 고객 관리 방식결 론서 론세계 경제를 이끌어 가는 많은 기업들 중에는 브랜드 이름만 들어도 금방 알 수 있는 대기업이 있는가 하면, 오랫동안 그들의 시장에서 선두를 지켜 왔음에도 불구하고 그 존재가 알려지지 않는 중소기업도 있다. 세계 경제는 소수의 대기업이 아닌 다수의 중소기업에 의해 돌아가고 있다. 중소기업의

  • 글로벌 강소기업의 특징
  • 히든챔피언Hidden Champion이라는 이름은 1996년 Simon의 연구에서 처음 소개되었다. 그는 Hidden Champion은 전세계의 시장을 지배하며, 눈에 띄게 규모가 성장하고 있지만 주로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제품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라고 하였다. 헤르만 지몬은 ‘거대 초국적기업처럼 눈에 잘 띠지는 않지만 세계시장에서 막강한 지배력을 행사하는 기업’이라는 개념으로 히든 챔피언을 정의하였다. 헤르만 지몬의 히든 챔피언의 선정기준은 첫째, 세

  • 히든챔피온 정리
  • 히든챔피언이란? 헤르만 지몬(Herman Simon)은 세 가지 원칙을 정해 ‘히든 챔피언’을 선정했다. 1. 세계시장에서 3위이내 또는 소속대륙에서 1위의 시장점유율 차지2. 매출액은 40억 달러(한화 기준 4조 4,400억원) 이하3. 대중에게 잘 모르는 기업 히든챔피언들의 특징 (2000여개 기업기준)1. 전 세계의 시장을 지배한다.2. 눈에 띄게 규모가 성장하고 있다.3. 생존능력이 매우 탁월하다.4.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은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한다.5. 진정한 의

  • [창업] 중소기업 창업 성공사례분석
  • 헤르만 지몬 경영컨설턴트(유럽의 피터 드러커로 불리는 지몬은 전략ㆍ마케팅ㆍ가격 결정 분야 최고 권위자로 꼽히며 컨설팅 서비스사인 지몬-쿠허&파트너스의 설립자이자 회장이다.) ` 은 매일경제와의 인터뷰에서 히든 챔피언에 대해 얘기하면서 “오토바이 헬멧의 HJC”를 거론했다. “히든챔피언” 은 헤르만 지몬의 저서로 한국에서만 80만부가 팔렸다. 그는 “히든챔피언”을 매출액이 40억달러 이하로 세계 3위 이내 또는 해당 대륙 1위 시장 점유

  • 글로벌 강소기업의 특징
  • 글로벌 강소기업의 특징강소기업의 정의강소기업의 유형한국과 독일의 강소기업 특징강소기업 경영분석한국 중소기업이 나아갈 방향목 차히든 챔피언3/ 12사이몬“전세계의 시장을 지배하며 눈에 띄게 규모가 성장하고 있지만 주로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은 제품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 헤르만 지몬“거대 초국적기업처럼 눈에 잘 띠지는 않지만 세계시장에서 막강한 지배력을 행사하는 기업”첫째, 세계시장에서 1,2,3위를 차지하거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