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전략 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블루오션 전략
Chapter 1. 블루오션을 창출하라

새로운 시장 공간
지속적 블루오션 창출
블루오션 창출의 효과

Chapter 2. 분석적 툴과 프레임 워크를 통해 실행하라
전략캔버스
4가지 액션 프레임워크
제거, 감소, 증가 창조(ERRC) 구성표

Part 2. 블루오션 전략 체계화

Chapter 3. 시장 경계선을 재구축하라

① 대안 산업을 관찰하
② 산업 내 전략적 그룹들을 관찰하라
③ 구매자 체인을 관찰하라
④ 보완적 제품과 서비스 상품을 관찰하라
⑤ 구매자에 대한 상품의 기능적 또는 감성적 매력 요소 관찰
⑥ 시간흐름을 고찰하라


Chapter 4. 숫자가 아닌 큰 그림에 포커스하라

기업의 전략을 시각화하라

Chapter 5. 비고객을 찾아라

비고객의 세 계층

Chapter 6. 정확한 전략적 시퀀스를 만들어라

정확한 전략적 시퀀스

Part 3. 블루오션 전략 실행

Chapter 7. 조직상의 중요 장애를 극복하라

Chapter 8. 전략 실행을 전략화하라
공정한 절차 3E 원칙
▶ 참여(Engagement)
▶ 설명(Explaination)
▶ 기대의 명확성(Clarity of Expectation)

공정한 절차와 블루오션 전략

Chapter 9. 결론 - 블루오션 전략의 지속성과 재개

모방 차단 장벽

언제 가치혁신을 다시 해야 하는가


본문내용
Chapter 2. 분석적 툴과 프레임 워크를 통해 실행하라

전략캔버스
전략 캔버스는 매력적인 블루오션 전략을 구축하기 위한 상태 분석의 진단 도구이자 실행 프레임워크다. 이것은 두 가지 용도로 활용될 수 있다.
첫째, 이미 알려진 시장 공간에서 업계 참가자들의 현 상황을 파악해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 때문에 전략 캔버스는 경쟁자들이 지금 어디에 투자를 하며, 업계가 제품과 서비스, 유통에서 경쟁하는 요소는 무엇인지를 이해할 수 있게 한다. 둘째, 고객들이 기존 시장의 경쟁 상품으로부터 얻는 것은 무엇인지를 보여준다.
왼쪽의 표는 이 모든 정보를 그래프 형태로 보여준다. 수
평축은 업계가 경쟁하고 투자
하는 요소 범위이다. 예로 미
국 와인 산업의 경우에는 7
가지 기본 요소들이 있다. 이
러한 요소들은 좋은 와인을 판별하는 기준이었다. 이 기준
들은 와인을 잘 아는 고객이
나 애호가 들에게만 의미가 있었으며, 특별한 행사에 어
울리는 술로 판촉하는 데 중
요한 것이기도 했다. 시장 시
각에서 미국 와인 산업의 기
존구조를 강조하고 있다.
그럼 전략 캔버스의 수직축을 통해 구매자들이 느끼는 경쟁 요소들의 수준 정도를 살펴보자. 그래프 상의 표시점이 높으면 기업이 구매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많고 따라서 투자를 더욱 많이 한다는 뜻이다. 가격의 경우, 표시점이 높을수록 상품 가격이 비싸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모든 요소를 통해 이제 우리는 와인 산업계의 전략적 프로파일이나 가치곡선 이해를 돕는 와인 생산업체들의 공급 상품 현황을 도식화할 수 있다.
수많은 경쟁자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와인을 전략 캔버스 위에 그려보면 시장 관점에서 볼 때 모두 근본적으로 동일한 전략적 프로파일을 갖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다. 그리고 프리미엄와인과 저가 와인의 가치곡선은 둘 다 거의 같은 모양의 곡선을 띤다. 이 두 전략적 그룹의 곡선 간격은 동일하나 공급 상품의 수준을 보여주는 위치점은 다르다. 이런 산업 여견 속에서 경쟁자를 벤치마킹하거나 ‘좀더 적은 비용으로 좀더 많은’ 이라는 방식으로 경쟁자를 추월하려는 노력은 기업을 강력한 이익 창출 성장 궤도에 올려 놓지 못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김위찬&르네마보안의 `블루오션전략`-서평
  • “블루오션 전략” 서평우선은 블루오션 전략의 전반적인 내용을 요약하려 한다. 블루오션 전략 (Blue Ocean Strategy)이란 새로운 미개척 시장으로 경쟁과 무관한 블루오션을 창출하라는 의미이다. 이것은 현존하는 알려진 시장인 레드오션의 반대되는 개념으로 레드오션에 포커스를 두는 것은 한정된 영토에서 적을 무찔러야만 하는 전쟁의 속성을 인정하는 것이며, 경쟁 없는 새로운 시장 공간을 창출하는 비즈니스 체계의 탁월한 힘을 부정하는 것이다.

  • [마케팅원론]블루오션전략에 대해
  •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블루오션전략-들어가기 앞서1.블루오션전략의 정의 2.블루오션전략 vs 레드오션전략 3. 블루오션의 창출과 가치 혁신 4. 블루오션전략의 체계화와 실행 4-1. 체계화 원칙 (1) 체계화 원칙 1 : 시장 경계선을 재구축하라(2) 체계화 원칙 2 : 숫자가 아닌 큰 그림에 포커스하라(3) 체계화 원칙3 : 비고객을 찾아라(4) 체계화 원칙4 : 정확한 전략적 시퀸스를 만들어라 4-2. 블루오션 전략의 실행 (1) 실행 원칙 1 : 조직상의 주요

  • 독서감상문 블루오션 전략
  • 블루오션 전략을 종합해보면 일상의 세심한 관찰과 그리고 기존의 방식의 대한 의문에서부터 시작되는 것 같다. 또한 이러한 전략의 최대 장점은 한 산업의 독점적 지배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책 내용과 함께 생각을 정리하자면 블루오션 전략 자체가 혁신이라는 개념이랑 일치하는 것 같다 라는 생각을 참 많이 하게 됐다. 경쟁자가 없다는 것은 그 어떠한 것보다 기업에서는 최고의 위치이며 최고의 조건이다.현재의 마이크로소프트와 록펠러 재

  • [경영학] 블루오션전략 독후감 레포트
  • 블루오션전략을 구성하는 체계적인 방법론, 그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전략 캔버스라는 개념, 4가지 액션 프레임워크, 그리고 이를 보충하는 EERC 구성표 같은 것들이다. 이 책의 두께만큼이나 그 내용이 만만치가 않다. 총 8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마지막 장에서 결론을 내고 있는 형식인데, 조금 지루하게 느낀 사람들도 있을 법한 논문의 형식이지만, 다행히 위와 같은 이유로 나에게는 아주 흥미진진하였다. 책의 내용을 본문에서 간략히 요약하여

  • [경영학]블루오션 전략 - 요약 정리
  • 블루오션 전략김위찬ㆍ르네 마보안 지음 / 강혜구 옮김1부 블루오션 전략블루오션을 창출하라새 시장 공간1984년 길거리 공연가 몇 사람이 모여 설립한 시르크 뒤 솔레이유의 공연작품은 세계 90여 개 도시에서 4천여만 명이 관람했다. 여기서 주목할 것은 시르크 뒤 솔레이유의 급속한 성장이 잠재 성장력이 한계에 달한 사양 산업에서 이루어졌다는 점이다. 시르크 뒤 솔레이유가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경쟁을 멈춰야 미래에 성공한다는 사실을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