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전략] 현대자동차 인도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시작하며
2. 인도시장의 개요 및 진출현황
3.현대자동차 시장진입 전략
4. 인도시장 진출 성과
5.향후 과제
본문내용
1991년 라오 정권이 들어서면서 대외개방을 적극 추진
연 평균 경제성장률이 6-7%로 높아졌고, 소비시장이 급성장

1995년 1인당 GDP가 약 320달러에 불과
실질구매력 평가기준으로 보면 세계4위의 국가 또는 향후 21세기 세계 7대 경제대국으로 부상할 수 있는 국가 등으로 평가 받을 정도로 성장 잠재력이 높음

서남아시아와 중동 지역 수출거점으로서 저임노동력이 풍부하고 영어를 공용어로 사용하는 이점
인도 자동차 산업 규모는 2016년까지 약 1,400억 달러로 추정되며, 특히 상용차량 분야의 성장이 예상

경제 발전에 따른 소득 증가와 할부 금융 기법의 도입 및 정부의 소형차에 대한 소비세 인하

인도 정부도 자동차 산업을 적극 육성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민영화 등 경쟁을 도입하여 발전을 도모

면세 혜택과 같은 다양한 외국인 투자 유인책을 도입

구매가능 계층의 확대, 도로망 개선, 대중교통수단 미비, 다양한 지불방식의 도입 등으로 승용차, 상용차, 이륜차에 대한 수요증가 추세는 지속될 전망
현대자동차는 1980년대 후반부터 북미시장 진출의 성공을 바탕으로 중국, 인도, 러시아 등의 거대한 신흥시장으로의 진출을 도모하기 시작.

가장 먼저 검토했던 지역은 중국, 하지만 거대한 잠재 수요에도 불구 중국시장은 경직된 모습이었고 정부의 자동차 정책은 상당히 까다로웠음.

러시아는 대금회수의 문제 때문에 진출을 포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
  • 경영 무대가 되고 있다. 우리 나라 기업이 가장 많이 진출해 있는 해외도시 :중국산둥 반도의 항구 도시 칭다오->전자, 통신 장비, 전기 기계 등을 주요 업종으로 한 900여 개 기업이 활동하고 있다. 100개 이상 업체가 진출해 있는 나라는 미국, 러시아, 중국,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홍콩, 필리핀, 멕시코, 타이 이렇게 10개국이 있다. 우리나라 기업이 가장 많이 진출한 곳은 중국의 칭다오로서 1000여개 업체가 이곳에 진출해 있다. 자동차, 선박, 컴퓨터,

  • [글로벌경영전략]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분석
  • 『Report』글로벌 경제에서의 한국 기업의 경영전략《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분석》현대자동차의 성공적인 인도진출현대자동차는 80년대 캐나다에 진출한 경험이 있다. 그러나 10만대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89년 생산에 들어간 브루몽공장은 93년 10월 가동을 멈춰섰다. 이러한 브루몽에서의 실패는 현대차에게 해외진출에 대한 두려움을 갖게 했다. 하지만 격화되고 있는 글로벌 경쟁체제에 맞서고, 북미시장에 치중된 수출시장을 다변화하고, 고철

  • [글로벌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전략과 향후 전망에 관하여
  •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전략과 향후 전망에 관하여제목차례 1. 인도시장 분석1) 인도의 경제 전망2) 인도 시장의 특성3) 인도 시장의 투자 환경4) 인프라5) 한국 상품 인지도2. 경쟁사의 인도시장 진출 현황1) 마루티(Maruti)2) 대우3) 포드(Ford)4) 기타 3.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요인1) 인도 진출2) 단독투자 (1) 인도의 국민성(2) 용이한 Management(3) 신속한 의사결정(4) 인도 현지기업 이미지 제고(5) 높은 선점 가능성4.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 [기업관리][기업][기업노무관리][기업조직관리][기업경영관리][기업법정관리]기업노무관리, 기업조직관리, 기업경영관리, 기업법정관리, 기업전사적자원관리(ERP), 기업여성비정규직관리, 기업인사관리 분석
  • 경영관리Ⅳ. 기업법정관리Ⅴ. 기업전사적자원관리(ERP)Ⅵ. 기업여성비정규직관리1. 비정규직의 임금 및 복리후생2. 고용형태별 동일가치노동 동일임금원칙Ⅶ. 기업인사관리1. 비즈니스유형에 따른 특성2. 인적자원의 특성측면3. 노사정의 노동정책적 측면에서의 특성1) 정부2) 기업3) 노동계참고문헌Ⅰ. 기업노무관리현대자동차 인도 공장은 인도의 내수 시장 및 향후 유럽시장의 교두보로 활용하기 위한 현대의 글로벌 경영전략의 일환으로

  • [글로벌 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제품 `상트로`의 차별화 전략을 중심으로
  •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입1976년 창립1984년100달러수출1998년기아차인수2010년인도시장2위1995년 인도시장진출1996년 단독법인설립1998년 제1공장설립2008년 현지생산100만대인도시장분석(사회문화접근)마루티의 독점 지배 열악한 인프라 종교적 특성인도인들의 생활모습가격 경쟁력 획득순종적, 온순한 노동자책임감 부족인도의 기업문화생산의 효율성인도 자동차 산업의 특성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차별화 경영전략맞춤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