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네켄 마케팅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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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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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 연혁
2.제품설명
3.디자인
4.마케팅
5.시장상황
6.경쟁사 분석
7.타겟
8.실행계획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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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63년: 제라드 에이드리안 하이네켄이 암스테르담에 위치한 양조장을 매입하면서 하이네켄의 역사가 시작
1886년: 제라드 에이드리안은 독일에서 양조기술이 변화함을 인식하고 하면 발효의 기술을 독일에 들여옴
1912년: 경쟁우위 확보를 위해 판매가격을 인하하고 R&D 투자 설비를 확충
1933년: 미국 Hoboken항에 첫 선적 미국 내 가장인기 있는 수입 맥주중 하나가 됨
1940년대: 광고의 중요성 인식 네덜란드에서 광고부서 설립
1950년대: 수출활동에 집중, 3년만에 수출량 2배 증가
1980년대: 미국내 맥주 브랜드와 경쟁, 미국 내 하이네켄 위치 다시한번 강조
1990년대: 커뮤니케이션 중요 인식하여 웹사이트 개설 후 고객들과의 연결체 설립
1999년: 세기의 브랜드 선출, 알프레드 헬리 하이네켄은 세기의 광고인으로 명명
2004년: 급성장하는 시장에서 입지 강화에 집중
녹색을 가져버린 컬러 마케팅
브랜드 로고가 찍힌 기념품은 줘도 갖고 싶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멋진 디자인을 자랑하는 브랜드일 경우 때로는 사은품이 더 탐날 때가 있는 법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애플의 로고가 찍혀 있다면 그게 생수병이든 연필이든 뭐든 다 갖고 싶어한다 하이네켄 역시 그런 소유욕을 불러일으키는 몇 안되는 브랜드 중
하나다 하이네켄은 로고가 콕 박힌 비치용품 세트 파티팩 핸드폰 고리 등 프로모션 용품을 자주 선보이곤 하는데 알코올 분해력이 심하게 떨어지는 사람일지라도
꼭 갖고 싶어 안달이 나게 만들 정도로 근사하다 하이네켄은 녹색 병의 컬러부터 로고 수출하는 국가의 광고와 홍보에 이르기까지 브랜드 관리가 철저하다
이처럼 하이네켄은 일찍부터 마케팅과 광고의 힘을 알아챈 브랜드다 지난해 전파를 탔던 다 큰남자들이 대형 냉장고에 가득한 하이네켄을 보고 비명에 가까운
환호성을 지르는 그 CF에서 느껴지는 즐겁고 유쾌한 분위기가 바로 하이네켄 표 광고의 특징이다
P&P리서치 만 20세 이상 성인 남녀 1,362명을 대상설문 조사
연령은 ▲20대 29.8% ▲30대 45.1% ▲40대 20.7% ▲50대 4.4%로 구성됐다.
또 성별 분포는 남성 62.4%, 여성 37.6%다. 신뢰수준은 95%에 ±2.83%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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