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아모레 퍼시픽㈜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7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
시장상황
조 직 구 조 도
마 케 팅 전 략
혁 신 전 략
차 별 화 전 략
실패와 극복사례
윤리경영 및 지속가능 경영
글 로 벌 전 략
미래방향 및 우리조의 생각
참고자료 및 활동 일지
본문내용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아모레 퍼시픽(AMOREPACIFIC)은 국내에서의 높은 시장점유율에 안주하지 않고 외국 화장품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글로벌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모레퍼시픽은 세계 20위권의 글로벌 화장품 기업인 동시에 ‘2015년 글로벌 TOP 10'이라는 또 하나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프랑스와 중국, 미국 등 3대 축을 중심으로 해외사업에 더욱 집중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저희 조는 아모레퍼시픽이 세계적으로 성공하게 된 경영전략을 분석하고 나아가 조원들이 생각한 경영전략을 제안 해보고자 합니다.

1930년 - 윤독정 여사의 가업형태의 판매
1945년 - 태평양 화학공업사로 출발
1959년 - 태평양화학공업㈜ 설립
1964년 - 국내 최초 오스카 화장품 수출
- 방문 판매제 도입
- 아모레 브랜드 발매
1991년 - 마몽드 브랜드 발매
1993년 - ㈜태평양으로 상호변경
1994년 - 라네즈, 헤라, 아이오페, 설화수,
로티카 렘피카 발매
2000년 - 미장셴, 이니스프리 브랜드 발매
2001년 - 설록차 뮤지엄 오’설록 개관
2006년 - ㈜태평양을 분할하여 설립
국내 화장품 산업은 지속적으로 성장중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로 판매가 꾸준히 증가 중이며 남성화장품도 판매확대 중

실질소득 증가율 감소에도 소득 수준의 큰 향상으로 화장품 산업이 성숙기에 접어들어 안정적인 수익이 창출되고 있음

참고문헌

China Marketing, 김용준, 박영사,2006
[장수기업, 이것이 달라졌다]아모레퍼시픽(2009년 5월 9일 동아일보)
[A+리포트]10개월 만에 매장 1000개 ‘아리따움’ 신화(2009년 7월25일 동아일보)
아모레퍼시픽 시장 점유율 37% 독보적…해외 매출도 `쑥쑥` (2009.08.03)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 '호응', 대전 뉴시스, 2009.11.19
[2009 고객만족 우수기업] 아모레퍼시픽, 2009.11.19, 서울경제
아모레퍼시픽 홈페이지 www.amorepacific.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목 차Ⅰ. 아모레퍼시픽 선정 동기와 기업 소개1. 선정 동기2. 기업 소개Ⅱ. 아모레퍼시픽의 환경 분석1. 외부 환경(1) 국내 화장품시장 환경(2) Five Forces Model 분석2. 내부 환경(1) Value Chain 분석3. SWOT 분석Ⅲ. 현 국제경영 전략분석1. 고급화 전략(1) 롤리타램피카의 프랑스 진출 성공(2) 라네즈와 설화수의 중국 진출 성공(3) 그 외의 진출 국가, 미국2. 현지 지향 연구개발과 진출 지역 다변화 Ⅳ. 미래전략제시1. 아

  •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성공사례및 경영전략분석과 아모레퍼시픽 향후전망연구
  • “아모레퍼시픽”중국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목차 >1. 아모레퍼시픽 개요(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2) 아모레퍼시픽의 기업문화2. 중국화장품 시장분석3. 아모레퍼시픽 해외진출배경4.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성공사례5.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 연구(1)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경영전략요약(2) 표준화전략(3) 고급화전략(4) 유통전략6.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7. 아모레퍼시픽 STP전략 분석(1) Segmen

  •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 및 채용정보 조사
  • AMORE PACIFICINDEX1. 기업소개2. SWOT분석3. 경영전략4. 마케팅전략5. 채용공고VISION- 고객의 미와 건강을 위해 TOTAL CARE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가치 Openness(개방) Innovation(혁신)Proximity(친밀) Sincerity(정직)Challenge(도전) 회사소개 - 기업이념회사소개 – 6시그마 경영혁신회사소개 - 윤리경영화장품- 아모레 퍼시픽- 라네즈- 아이오페생활용품-미장셴-댄트롤건강-비비프로그램-케토톱브랜드 소개StrengthsWeaknessOpportunityThreatSWOT분석높은 브랜드

  •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
  • 아모레퍼시픽경영전략CONTENTS1. 해외진출 글로벌전략2. 친환경 경영전략3. 생산전략 (아웃소싱전략)4. 브랜드 경영전략5. R&D 전략1. 해외진출 글로벌전략아모레퍼시픽의 경우 이미 대부분의 화장품 카테고리에서 상위권 시장지위를 확보하고 있어 신제품을 출시하더라도 카니발리제이션(Cannibalization, 신규제품이 기존 제품의 점유율 잠식하는 효과)으로 신제품 출시효과를 제대로 발휘하지 못할 가능성이 타사 대비 높은 편이다. 이러한 상황의 기

  •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 사례
  • 아모레퍼시픽기업분석경영전략 사례미래방향제시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비전2.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 사례연구(1) 브랜드강화 전략(2) 글로벌 R&D 전략(3) 인적자원관리(4) 사회공헌활동 (CSR전략)(5) 해외진출전략3. 아모레퍼시픽 미래방향 제시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1) 기업개요아모레퍼시픽은 1945년 창립 이래 국내 화장품 업계를 선도하는 한국 최대의 화장품 기업이다. 아모레 퍼시픽의 국내 화장품 시장 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