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기업선정 이유
       2. 윤리경영의 정의
      3. 기업소개
Ⅱ. 본론
      1. SK텔레콤의 윤리경영현황
         1) Ethical Leadership
         2) Social Leadership
         3) Environmental Leadership
         4) Creative Leadership
      2. 윤리경영 평가

Ⅲ. 결론
       1. 개선방향 및 과제
 

본문내용
삼성SDI, 포스코 등 41개 기업이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에 편입 , 국내 통신 기업으로는 최초로 DJSI에 편입
기업이 경제적, 법률적 책임을 준수하는 것과 더불어 사회적 통념으로 요구되는 윤리적 기준을 기업의 의사결정과 행동에 반영하는 것. 또한 건전한 기업시민의 역할이라고 할 수 있는 재량적 책임을 수행하는 지속가능경영도 광의의 윤리경영이라고 할 수 있다.
경제적 책임
이윤창출을 통해 기업의 영속성 유지 

법적 책임
국내·외 제반 법규 준수 

윤리적 책임
사회적 통념에 의해 형성된 윤리적 기준 준수 

자선적 책임
건전한 기업시민의 역할 수행
비윤리적 기업활동은 곧 기업의 존망을 결정하는 주요한 리스크 요인이 되고 있으며, 정당한 이윤추구, 적극적인 사회공헌, 환경보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 기업만이 지속 성장, 발전 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러한 시대적 소명을 인식하고 윤리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여 사회로부터 신뢰 받고 지속 발전하는 World Leader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T와 KTF의 윤리경영
  • SK텔레콤과 KTF의 윤리경영1. 기업윤리 프로그램1) CEO의 기업윤리관◆ SKT - 김신배 대표: 지속가능한 경영을 경영 원칙으로 삼고 각종 이해관계자들에게 기업이 해야 할 책임을 중시하며 나아가 사회와 환경에 이바지하는 것이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라 생각하고 있다.◆ KTF - 조영주 대표: 네 가지 경영이념 중 하나를 윤리경영으로 삼고 비리행위 금지 차원이 아닌 기업윤리 선도 기업으로서 고객으로부터의 신뢰확보와 기업

  • [서비스경영] SK텔레콤의 CSM
  • SK텔레콤은 고객 사랑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우선, 투명하고 책임 있는 경영을 위해 지난 2007년 지주 회사 체제 전환과 함께 독립적인 사외 이사 중심의 자율 책임 경영 확대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글로벌 리더로 거듭나는 SK텔레콤의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으로, 건전한 기업 문화 확산의 모범이 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4. SK텔레콤의 윤리경영또한, SK텔레콤은 윤리적 기업 문화 형성을 위해 다각적인 윤리경

  • [마케팅원론] [SK텔레콤] SK텔레콤의 성공전략
  • 텔레콤이 SK의 뒤를 잇고, 여전히 국내시장 50%이상의 점유로 최강의 통신사임을 자부하고 있다. 네이트와 싸이월드의 인터넷 유비쿼터스 구축과 온라인 쇼핑몰로는 11번가의 약진으로 보다 다양하고 폭넓은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경쟁사 KT-KTF의 합병소식으로 SK의 2009년 초의 행보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본문에서는 SK텔레콤의 기업분석, 성공신화를 이끈 경영전략과 마케팅 전략 및 SK텔레콤의 전망 등에 대하여

  • [경영전략]6시그마가 생각하는 CEO의 자질
  • 윤리적 환경 등을 도입해야 한다.『 최고경영자는 기업의 공익적 역할과 이익 추구라는 본질적 목표를 상호 조화롭게 충족시켜야하는 책임을 가진다. 이는 어느 한쪽에만 치중할 수 없음을 나타내며, 이를 조화롭게 충족시키는 것이 CEO로서의 역량이라 할것이다. 』Q3.최고경영자는 어떤역할을 해야하는가?우리타겟기업(조직)의 최고경영자는 이런 역할을 충족시키고 있는 가?인간중심사고와 경영① 조정남 부회장(SK텔레콤)자신보다 더 유능한 부

  • [A+] SK텔레콤 서비스마케팅 감성마케팅 전략 및 차별화전략 7P STP SWOT 성공요인 분석
  • 경영철학 및 방침, 연혁 (2) 기업로고 의미 (3) 비젼, 미션 (4) 주요 제품 소개 및 분석 본론 경영전략 분석 - 지속가능경영 전략CHAPTER 2 - 경영혁신 및 핵심역량 분석(1) 지식경영, 윤리경영, 지속가능경영, 6시그마전략 (2) 조직체계 분석CHAPTER 3 - 마케팅 전략 분석스포츠 마케팅 (2) 감성, 서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CHAPTER 4 - 마케팅 7P, SWOT, STP 전략 분석(1) 7P MIX 전략 (2) SWOT, STP 분석 (3) 광고전략, 광고분석CHAPTER 5 - SK텔레콤 차별화 전략 및 핵심역량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