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전략적 성공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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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1.환경 분석
(5요인분석)
2.전략적
성공사례
분석
3. 문제점
&시사점
- 본문내용
-
신라호텔은 한국에서도 가장 좋
은 특1급 호텔 중 하나로 세계
에서도 근래에 높은 순위를 기
록하는 등 선전을 하고 있다.
삼성그룹의 계열의 하나로 독
자적인 위치를 확보하고 있다.
한국 전통의 호텔로서 고유문
화에 바탕을 둔 차별화로 계속
성장하고 있다.
2006. 11 서울 면세점 지하매장 신규 오픈
2006. 06 (주)호텔신라, 인도타지호텔 마케팅 전략 제휴 체결
2006. 05 로비 및 식음업장 리뉴얼 개관
2006. 04 해외 체인 1호 호텔 중국 "쑤저우 신라호텔" 개관
2004. 06 도곡동 타워팰리스 내 아시아 최대규모 Fitness Club, VANTT 오픈
2004. 06 도곡동 타워팰리스 내 유럽형 카페베이커리 artisée 오픈
2003. 07 (주)호텔신라 위탁 운영 제주 스위트 호텔 개관
2001. 03 FIFA 공식 지정 2002년 월드컵 VIP 투숙 호텔
1992. 05 제7차 남북회담 개최
1986. 07 신라면세점 개관
1979. 03 서울신라호텔 전관 개관
1973. 05 (주)임피어리얼 (호텔신라 전신) 설립등기 완료
2008. 유러피안 라이프스타일 카페 '아티제' 확장
2008. 여행사업 독일현지법인(SHE)설립
2008. 06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신규탑승동 그랜드 오픈
2008. 05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여객터미널 그랜드 오픈
2007. 09 삼성 상품권권 사업 개시
- 쇼핑, 레저, 외식, 호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사업 다각화를 목적
2007. 08 삼성 테스코 합작 아티제 블랑제리 설립 조인식 체결
- 베이커리 전문 합작회사 설립(대기업의 외식산업 진출의 한 예)
- 홈플러스의 유통망,
마케팅 노하우 + 호텔신라의 생산 및 운영 노하우
2007. 06 인천공항공사 2기 면세점 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7년 주기로 선정, 롯데, 애경, DFS 중에서 DFS가 탈락
- 롯데를 밀어내고 금싸라기 매장(화장품 등)을 차지
2006. 면세점‘한국유통대상 대통령상’수상
자료평가
- 이걸 피피티라고 만들엇냐 내돈내놔!!!!!!!!!!!
성공사례대ㅇㅑ지 정말 실망이네요 다시는 이용하고 싶지않습니다 - v03***
(2015.03.31 18:0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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