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두산인프라코어 글로벌 m&a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 개요
2. 기업 전략
3. 진출 사례(중국, 유럽, 북미)
4. 대우와의 비교
5. 평가
본문내용
ISB Infrastructure Support Business
→ 인프라 지원 사업

세부사업분야
굴삭기
공작기계
지게차
주류업이 핵심 사업분야였던 두산 그룹
95년말 구조조정 계획
1996~1998: 한국네슬레, 한국3M, 한국코닥, OB맥주 영등포공장,
음료사업부문, 두산씨그램 매각.
1998년 9월에는OB맥주 지분까지 매각.
'주력업종을 바꾸지 않고서는 더 이상의 발전은 없다’
인프라 지원사업(ISB, Infrastructure Support Business)
→ 2000년대의 미래 성장동력
ISB 부문은 연간 세계 시장규모가 8,700조원에 달함.

ISB Global Top 5 & 건설기계 분야 글로벌 Top 4 도약 기반 완비
세계 20여 개 생산기지 + 지구촌 포괄 비즈니스 네트워크
= 글로벌 사업 기반 구축
해외 사업 핵심 기지로서 중국시장에 성공적 진출
세계적 브랜드 Babcat과 DI Portable Power, DII Attachments 인수
유럽 시장 확보 노력
1990년 벨기에 생산 및 판매 법인 설립
판매법인과 지사 부품 공급 기지 잇따라 신설
유럽 시장 공략 위한 현지 산업기반 확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재무론] 두산인프라코어의 M&A -밥캣(bobcat)과의 M&A를 통해 세계 최고의 글로벌 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두산의 방향
  •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기업 경쟁력 강화 차원과 시장구조 개편에 의한 성장 동력 제공 차원을 위해서 기업 전략적 또는 정부 정책적으로 국외 간 M&A를 활용해야 할 필요성에 대한 각국의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환경에서 이 보고서는 위와 같은 국내 상황에서 IMF관련거래가 아니며 해외기업을 대상으로 한 M&A에 초점을 맞추게 되었다. 그리고 이러한 흥미로운 사례 중 하나인 두산인프라코어의 해외진출 및 M&A사례는 연구할 만한 가치가

  • IBM의 환경 및 조직관리 전략 분석
  • 전략2) 기술제휴3) M&A4) 기존 사업 분야 매각5) 기타 경쟁 기업과의 관계2. 자원의존이론1) 지멘스2) SCM263. 조직군 생태학 이론1) Specialist IBM 2) Generalist IBM264. 제도화 이론1) 강압적 동형화2) 모방적 동형화3) 규범적 힘27Ⅴ. IBM case가 우리 기업에 주는 시사점1. 기업 소개 및 선정 이유1) 기업 연혁2) 현황3) CEO4) 선정 이유292. 두산 기업 분석1) 외부 환경 분석2) 내부 환경 분석3) 사명 및 공식목표4) 운영목표 및 경영전략5) 조직구조 개편6)

  • [두산중공업 경영,마케팅사례연구] 두산중공업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두산중공업 마케팅전략*경영전략*해외진출전략분석과 향후전망및 전략제안
  • 두산중공업 기업사례연구 보고서INDEX1. 두산중공업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주요사업분야(3) 두산중공업 기업 History2. 두산중공업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3. 두산중공업의 주요 마케팅전략(1) 기업이미지개선 마케팅전략 (2) 스포츠마케팅 전략(3) 환경마케팅 전략(4) 사회적 마케팅전략 (CSR)4. 두산중공업의 주요 경영전략(1) 경쟁우위전략(2) 다각화전략(3) 해외진출전략5. 두산중공업 해외진출전략6. 두산중공업 향후전

  • [스포츠마케팅]스포츠마케팅의 성공전략
  • 5. 스폰서십과 매복 마케팅1) 스폰서십2) 매복 마케팅6. 스타를 활용한 스포츠 마케팅1) 개요2) 스타마케팅의 성공사례3) 스타마케팅의 전망7. 스포츠 마케팅의 성공사례1) 삼성의 올림픽, 축구 마케팅2) 현대 캐피탈의 비인기 종목 마케팅3) 두산 인프라코어의 레이싱 마케팅4) E1의 축구 국가대표팀 후원 마케팅5) AT&T의 차별적 스포츠 마케팅8. 스포츠마케팅의 선진화 방안1) 스포츠마케팅의 중요성 증대2) 스포츠 마케팅의 선진화 방안참고자료

  • [다국적기업론] 두산중공업 경쟁우위
  • 두산첸나이웍스) 인수세계 최대 규모 다단효용(MED)방식 사우디아라비아 얀부 해수담수화 설비 수주국내 최초 3MW급 해상풍력발전 시스템 국제인증 획득제벨알리 M 복합화력발전소, ‘2010 HSE 베스트 컨트랙터 어워드(Best Contractor Award)’ 수상두산중공업-창원시 사회공헌협약 체결(2) 비전 및 경영이념1) 비전2) 경영이념고객은 우리의 스승이고고객이 우리의 스승이라는 말은 고객의 만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