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론] 일드 매니지먼트(Yield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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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일드 매니지먼트란
일드 매니지먼트의 배경
일드 매니지먼트의 개념
일드 매니지먼트의 조건
매니지먼트의 효용성과 변수

2.일드 매니지먼트 과정


우리나라 호텔의 일드율
일드 매니지먼트의 적용
일드 매니지먼트의 한계점
일드 매니지먼트의 개선방안
결 론

본문내용
1. 가장 효과적인 가격구조의 정립2. 적정예약을 예상, 숙박일수 또는 객실타입에 대한 수용을 결정할 수 있는 근거 마련3. 할인관리 지침 마련4. 단체할인에 대한 네고시에션(negociation)5. 적절한 객실(좌석)타입, 적절한 가격을 고객에게 제공6. 현재와 잠재영업에 있어서 더 많은 매출향상7. 단순히 예약받는 것 보다 효과적인 판매가 되도록 예약 에이전트에 재량권 부여
Q ) 국제선을 매일 1회 운항하는 한 항공기의 좌석 수는 300개이고 좌석 1개당 평균요금은 500.000원이다. 당일 영업활동 결과 250개의 좌석이 팔렸고 1개 좌석당 평균요금이 400.000원이라면 이 항공기의 당일 일드율은 얼마인가?
250좌석 X 400,000원
일드율 = × 100 = 67%
300좌석 X 500,000원

객실수량, 점유율, 평균요금이 사례별로
서로 상이함에도 불구하고
각각 얻어진 객실매출액과 수익률은 동일하다.
사례 A ~ G중에서 어느 것이 가장 바람직한가는
단언하기 어려우며, 호텔별로 자신들의 환경을 고려하여
전략적 선택이 요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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