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세분화(STP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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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STP에 대한 이해
2.시장 세분화(Segmentation)
3.표적시장(Targeting)
4.포.지셔닝(Positioning)
5..STP 전략의 통합
본문내용
STP의 개념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전략

시장을 기준에 따라 시장의 분류 (Segmentation)하고,
세분화된 시장 중 자사의 능력과 외부환경 고려
표적시장 선택 (Targeting)해
선택된 시장에서 다양한 마케팅믹스 사용 고객
인식 유도 (Positioning) 한다.

일대일 마케팅
or 개인 마케팅

- 시장 내 고객 선호
상당히 동질적

- 세분화 무의미

- 촉진수단 활용
이미지 차별화

- 세분화 성공 시
수익성 高
고객 욕구 넓게
분산된 시장

- 교육 및 홍보활용
고객 선호도 밀집
시장세분화 가능

- 진입장벽 구축
경쟁우위와
수익성 高
- 자연적 세분시장형성


- 마케팅 전략의 성공적
수행 위해 세분화
절대적 필요
전체시장 도달전략 ?
모든 시장을 공략대상으로 선택하고, 단일 또는 다수 제품으로 소구
자원이 풍부한 대규모 기업만 사용
부분시장 도달전략 ?
시장 세분화 후, 일부분의 세분시장만 표적시장으로 선정하는 전략
단일 제품으로 단일·복수 시장, 복수제품으로 단일·복수 시장 전략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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