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세분화(STP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STP에 대한 이해
2.시장 세분화(Segmentation)
3.표적시장(Targeting)
4.포.지셔닝(Positioning)
5..STP 전략의 통합
- 본문내용
-
STP의 개념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전략
시장을 기준에 따라 시장의 분류 (Segmentation)하고,
세분화된 시장 중 자사의 능력과 외부환경 고려
표적시장 선택 (Targeting)해
선택된 시장에서 다양한 마케팅믹스 사용 고객
인식 유도 (Positioning) 한다.
일대일 마케팅
or 개인 마케팅
- 시장 내 고객 선호
상당히 동질적
- 세분화 무의미
- 촉진수단 활용
이미지 차별화
- 세분화 성공 시
수익성 高
고객 욕구 넓게
분산된 시장
- 교육 및 홍보활용
고객 선호도 밀집
시장세분화 가능
- 진입장벽 구축
경쟁우위와
수익성 高
- 자연적 세분시장형성
- 마케팅 전략의 성공적
수행 위해 세분화
절대적 필요
전체시장 도달전략 ?
모든 시장을 공략대상으로 선택하고, 단일 또는 다수 제품으로 소구
자원이 풍부한 대규모 기업만 사용
부분시장 도달전략 ?
시장 세분화 후, 일부분의 세분시장만 표적시장으로 선정하는 전략
단일 제품으로 단일·복수 시장, 복수제품으로 단일·복수 시장 전략
등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