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주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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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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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미소주는 어떤 제품일까?
2.경쟁사는 어떤 제품일까?
3.마케팅 실패원인과 결과는?
4.새로운 마케팅 전략이란?
- 본문내용
-
두산은 경월소주를 인수 후, “그린”소주 출시.
감소추세에 있던 진로는 “참진 이슬로” 출시.
두산은 새로운 개념의 소주인 “미소주”출시.
❶ 나이:
20 ~ 30대: 새로운 제품을 상대적으로 쉽게 수용
40대 이상: 기존 제품의 동일한 반복자극 선호
❷ 성별:
여성의 사회적 진출로 인해 여성수요 증가
❸ 제품:
기존의 소주는 저가의 강한 술로 인식, 이에 반해
여성과 젊은 층 소비자는 순한 소주 지지
❹ 가치관:
소비자의 삶의 질이 성장함에 따라 건강에 대한
가치관을 술과 접목시키기 시작
❶ 기존의 고객 + 소주와 맥주의 혼합을 먹는 고객
❷ 전체 연령별 중 가장 음주 율이 높은 20~30대 층
❶ 기존의 23% 도수에서 20%로 낮춤
❷ 소주와 맥주를 혼합 시, 가장 맛있는 제품 강조
❸ 브랜드 네임『米XOZU』를『 미소 』로 변경
❹ 흰쌀에서 검은 쌀로 대체 및 함유량 증가
❺ 새로운 공법 도입, “신선함*깨끗함”의 속성 부여
❻ 투명한 병 컬러를 그린 계열로 변경
❼ 각 도수에 따른 포트폴리오 제품 출시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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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log.naver.com/ksises/10029117383
http://blog.naver.com/namessiah?Redirect=Log&logNo=100021951315
http://cafe.naver.com/osondoson3.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7
http://sports.chosun.com/news/ntype2.htm?ut=1&name=/news/life/200706/20070605/76e25001.htm [스포츠 조선 생활면 기사 2007-06-04 09:30]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6/11/03/200611030004.asp [헤럴드 생생뉴스 경제, 재테크 | 2006.11.03 (금) 오전 9:08]
Book: 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 [위즈덤하우스 조원익 지음]
Book: 한국형 브랜드 성공의 법칙22 [더난출판 노장오 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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