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미소주는 어떤 제품일까?
2.경쟁사는 어떤 제품일까?
3.마케팅 실패원인과 결과는?
4.새로운 마케팅 전략이란?
본문내용
두산은 경월소주를 인수 후, “그린”소주 출시.
감소추세에 있던 진로는 “참진 이슬로” 출시.
두산은 새로운 개념의 소주인 “미소주”출시.
❶ 나이:
20 ~ 30대: 새로운 제품을 상대적으로 쉽게 수용
40대 이상: 기존 제품의 동일한 반복자극 선호
❷ 성별:
여성의 사회적 진출로 인해 여성수요 증가
❸ 제품:
기존의 소주는 저가의 강한 술로 인식, 이에 반해
여성과 젊은 층 소비자는 순한 소주 지지
❹ 가치관:
소비자의 삶의 질이 성장함에 따라 건강에 대한
가치관을 술과 접목시키기 시작
❶ 기존의 고객 + 소주와 맥주의 혼합을 먹는 고객
❷ 전체 연령별 중 가장 음주 율이 높은 20~30대 층
❶ 기존의 23% 도수에서 20%로 낮춤
❷ 소주와 맥주를 혼합 시, 가장 맛있는 제품 강조
❸ 브랜드 네임『米XOZU』를『 미소 』로 변경
❹ 흰쌀에서 검은 쌀로 대체 및 함유량 증가
❺ 새로운 공법 도입, “신선함*깨끗함”의 속성 부여
❻ 투명한 병 컬러를 그린 계열로 변경
❼ 각 도수에 따른 포트폴리오 제품 출시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ksises/10029117383
http://blog.naver.com/namessiah?Redirect=Log&logNo=100021951315

http://cafe.naver.com/osondoson3.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7

http://sports.chosun.com/news/ntype2.htm?ut=1&name=/news/life/200706/20070605/76e25001.htm  [스포츠 조선 생활면 기사 2007-06-04 09:30]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6/11/03/200611030004.asp [헤럴드 생생뉴스 경제, 재테크 | 2006.11.03 (금) 오전 9:08]

Book: 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 [위즈덤하우스 조원익 지음]
Book: 한국형 브랜드 성공의 법칙22 [더난출판 노장오 지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두산 처음처럼 차별화를 통한 시장 침투 전략
  • 전략(5) 참眞이슬露의 성공요인2. 과거의 두산 (1) 미소주 제품설명 및 전략(2) 미소주의 실패요인(3) 산소주 제품설명 및 전략(4) 산(山)소주의 실패요인3. 현재의 두산(1) SWOT분석(2) 신제품 개발(3) 4P 분석4. ‘처음처럼’이 나아갈 방향(1) 마케팅 목표(2) 세분 시장 및 타겟(3) 브랜드 파워의 중요성(4) 마케팅 전략결 론 : 분석을 마치며1. 기업 소개 (1) 기업소개 & 두산주류BG 조직도: 두산주류BG① 두산주류BG 두산주류BG는 혁신적인 기술과

  • [마케팅실패사례] 미소주 마케팅사례분석
  • 미소주의 경우 쌀과 소주의 이미지를 결합할 수 있는 연결고리가 필요했던 것이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쌀과 소주 사이의 연결고리에 대해 공감을 하지 못했고 결국 흐지부지한 브랜드 이미지가 구축되어 버렸다.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해야 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기사, 이벤트, 세미나, 협찬, 공동 마케팅 등이 가능하나 두산주류는 이러한 전략을 구사하지 않았다.2)시장 세분

  • [마케팅] 신제품개발과PLC
  • 미소주의 결론‘쌀’이라는 원료의 차별화제품의 basic과 일탈되어 분산된 전략-> 실패조화, 정리, 일관성을 얻을 수 있는 방향의 마케팅 전략 필요2. 성공 신제품 & 실패 신제품신 제 품 개 발 과 P L C처음처럼의 결론첨가물이 아닌 근본재료인 “물” 의 차별화-> 새롭고 신선한 전략Naming (Brand 전략)일관되고 공격적인 마케팅소비자 Needs를 파악 (well being + New)2. 성공 신제품 & 실패 신제품신 제 품 개 발 과 P L C토의 결과소주 시장이란 본래

  • [마케팅원론] 처음처럼 마케팅 성공사례
  • 전략을 통한 도매상 확보1) 지나친 마케팅으로 인한 손실발생2) 경쟁사의 확고한 점유율3)고도주 선택 성향 소비자들1) N0.1으로서의 진로 참이슬의 확고한  위치2) Hite+진로의 엄청난 유통망3)경쟁사가 많아지고 있는 저도수 소주시장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3. SWOT 분석Product소주 이름은 짧아야 한다는 속설을 깬 “처음처럼”PH 8.3의 알칼리 수자연 미네랄과 알라닌 성분이 포함돼 숙취해소에 도움소주의 도수를 낮춰, 웰빙 트랜드와 소비자

  • [실패사례](주)두산 주류 BG의 `미소주` 실패요인분석 및 대안제시
  • 브랜드/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문제점 분석 - (주) 두산 주류 BG의 미소주(米XOZU) 1. 미소주 개요가. 미소주 런칭 관련 기사제목 : (주)두산, 신제품,탄생. (중앙일보 1999년 07월 05일)㈜두산 주류BG(대표:金哲中)가 쌀을 원료로 새로운 재증류 공법을 사용한 신제품 米소주 를 개발, 5일부터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 米소주 는 쌀로 만든 증류 원액을 2년간 잘 숙성시킨 후 한번 더 증류과정을 거치는 새로운 재증류공법을 통해 잡미와 이취, 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