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인닷컴`의 인터넷 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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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인터넷 마케팅 성공 사례 - "여인닷컴"

I-1 "여인닷컴" 이란?
I-2 "여인닷컴" 의 사업 분야 및 현 위치
I-3 "여인닷컴" 만의 경쟁사와의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

II."여인닷컴"의 위기 와 해결책

II-1 "여인닷컴" 의 위기
II-2 "여인다컴" 의 해결책

III. 결론

IIII. 참고문헌
본문내용
I-1 "여인닷컴" 이란?

"여인닷컴"은 ㈜광신코스메틱을 전신으로
모든 여인들에게 미에 대한 정보제공 및 욕구 충족으로
다양한 사람의활력소가 됨은 물론,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님께 제공해 드린다는
순수하고 소박한 이념으로 2001년 04월 02일 오픈한 인터넷 쇼핑몰이다.

I-2 "여인닷컴" 의 사업 분야 및 현 위치

" 여인닷컴"은 주 타깃을 "20세 이상의 여성" 으로 하는 화장품과 향수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쇼핑몰이다.
"여인닷컴"이 주타킷을 20세 이상 여성으로 잡은 이유는 화장품 소유력이
높은 구매 집단이자 주 사용자층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여인닷컴은 후발업체임에도 불구하고 공격적인 경영과 마케팅 전략으로
빠른 매출 신장을 기록, 인터넷 사이트 런칭 2년만인 2003년 05월
100만명 회원 돌파와 매출 급신장을 이루는 등 "현재 국내 최고의 화장품 쇼핑 사이트"로
성장해 많은 여성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여인닷컴은 인터넷 화장품 쇼핑몰 중 매출이나 사이트 방문율 에서
1년 이상 업계 1위를 유지하는등 명실상부 의 업계 최고 쇼핑몰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여인닷컴"의 성공의 가장 큰 역활을 한것은 개별 상품별로 구매자가 "구매 후기"를
적을 수 있게 하여 이후의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하기 전에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한 것이다.
이런 "구입 후기"에는 단순히 화장품을 써 본 소감 뿐 아니라,
다른 제품과의 비교정보 와 심지어는
여인닷컴에 극단적으로 불리 할 수 있는 “어디 어디가 이 제품을 더 싸게 팔더라.”
하는 가격비교 정보까지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소비자는 여인닷컴에 들어와서 여러 가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고,
이러한 과정은 자연스럽게 여인닷컴에 대한 충성도를 증가시켜
결국 "구매"로 이어질 수 있게 된다.
과거와 같이 기업이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제품의 설명보다
소비자로부터 소비자에게로 이어지는 제품 설명이 살아있는 유용한 정보가 되는 것이
고객을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대상으로 접근 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 중심의 철학에서 성공한 대표적인 "마케팅 전략"이 라고 할수 있겠다.

II-1 "여인닷컴" 의 위기

다른 여러 기업에도 그러하듯 "여인닷컴" 에게도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제일 어려웠던 때는 광고 런칭 초기 사이트 방문자의 폭증으로
서버가 다운이 되는 사례가 빈번해지고 급기야 광고를 중단하는 상황까지 갔던
시기이다.
광고주의 순발력 있는 조치가 없었다면 그간 쌓은 여인닷컴의 신뢰도가 무너져
큰 타격을 받을 뻔했다.
사이트 보완 후 회원들에게 정중한 사과말씀과 파격적인 이벤트를 통해
짜증나 있던 회원들의 마음을 돌릴 수 있었다.

II-2 "여인닷컴" 의 해결책

지금 "여인닷컴"은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해
지금은 대용량 DB시스템과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전면 교체하는
큰 프로젝트를 추진 중에 있다.
그리고 가장 기본적인 빠르고 정확한 물품 배송에 역량을 집중시키고 있다.
인터넷 쇼핑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물품을 정확하게 구입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 http://www.yeoin.com
․ http://www.advertising.co.kr/ 정기간행물 라이브 톡톡
'여인닷컴의 성공신화'
․ NETWORK TIMES 2003년 07월호 ‘여인닷컴 백업서비스 구축사례’
․ http://ns1.storagetek.co.kr/pdfs/success/yeoin.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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