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3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전략적 제휴란?
<본론>
1.전략적 제휴
성공적 사례/
실패적 사례
2.마케팅
관점으로 접근하는
전략적 제휴
사례
3.전략적 제휴의
실패 원인과
성공전략의
요소
<결론>
전략적 제휴의
적용 방안
- 본문내용
-
경쟁관계에 있는 기업이 일부 사업 또는 기능별 활동부문에서 경쟁기업과 일시적인 협조관계를 갖는 것
전략적 제휴의 가장 근본적인 원리 : 상호성(reciprocity)
상호이익을 위하여 경영자원들 공유, 교환, 통합하는 조직적 접근
자원과 위험의 공유 / 신제품 개발과 시장진입의 속도 단축 / 산업표준의 선택 / 기업의 유연성 확보 …
책임 공유 / 제휴참여자의 정체성 유지 / 지속적인 자원이전 / 시너지 창출
<LG 전자>
*1987. 1 LG 중앙연구소에서 LCD 개발 시작
*1989. 3 국내 최초 3 TFT-LCD 판넬 샘플 개발
*1992.10 국내 최초 12.3 SXGA TFT-LCD 프로토타입 개발
*1995. 8 FAB1 양산 시작
*1997. 8 FAB2 양산 시작, NTPC용 14.1 XGA 세계최초 개발
*1998. 4 세계 최초 18.1 개발 및 15.1 세계 최초 생산
*1998. 12 LG전자 ․ LG반도체로부터 분리독립, LG LCD 설립
<필립스>
1891년 네덜란드 아인드호벤에서
창업된 이래 이상된
유럽의 대표적인 종합 전기전자회
사로서 성장하면서 7개 사업 Unit
(Consumer Electronics
/Business Electronics/ Domestic
Appliances & Personal Care /
Semiconductor/ Lighting
/ Medical System
/Components )로 조직화 됨
IMF로 재정위기 였던 LG는 차세대 유망시장인 LCD로 극복하려함 - 합작투자원함
종합가전업체로써의 탄탄
한 입지였으나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세계1위를 조기
에 실현하길 원함 – 자체적
기술로는 부족함을 느낌,
제휴의 필요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