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500의 드링크 업계 1위 재탈환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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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비타 500
1. 조사목적 및 사례조사 이유
2. 기업 및 제품소개
3. 비타 500 의 환 경 분 석
2. 마케팅 분석 및 전략
1. PLC (Product Life Cycle ) 분석
2. 4P’s (marketing mix)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및 New Strategy STP
3. 대 안 제 시
1. 성공요인분석
2. 비타 500의 성공요인
★ 박카스 VS 비타 500 상황 요약
3. 대안 제시 + 중장기 전략
4. 참고 자료 (참고 문헌, 참고 웹사이트)
본문내용
국내 최초의 자양강장제
- 40년간, 노동자와 서민층을 대상으로 한 피로회복제 역할

의약품의 한계를 극복하고 연 2천 억원 대의 매출

공익성 PR광고 화제

일반의약품으로 분류
- 약국에서만 판매가능 , 광고에서 용법,용량 등을 반드시 표기

IMF 이후 특별소비세 폐지품목으로 채택
- ‘물가상승 억제품목’에 속하기 때문에 가격책정 제한
기존 드링크 시장 = 이미 포화상태
비타민 시장 = 급팽창




최근 경영 트렌드인 복합 제품
비타500은 비타민 섭취를 원하며,
드링크를 선호하는
남녀노소 모두를 타깃

드링크 업계 시장의 주 소비층인
중/장년층 남성들에게 낮은 인지도


스타캐스팅에 의존한 TV광고의 빈약함

브랜드 네임(비타)의 일반성으로 인한
타제품과의 차별성 약화

방부제 검출로 인한 이미지 훼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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