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500의 드링크 업계 1위 재탈환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4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비타 500
1. 조사목적 및 사례조사 이유
2. 기업 및 제품소개
3. 비타 500 의 환 경 분 석
2. 마케팅 분석 및 전략
1. PLC (Product Life Cycle ) 분석
2. 4P’s (marketing mix)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및 New Strategy STP
3. 대 안 제 시
1. 성공요인분석
2. 비타 500의 성공요인
★ 박카스 VS 비타 500 상황 요약
3. 대안 제시 + 중장기 전략
4. 참고 자료 (참고 문헌, 참고 웹사이트)
- 본문내용
-
국내 최초의 자양강장제
- 40년간, 노동자와 서민층을 대상으로 한 피로회복제 역할
의약품의 한계를 극복하고 연 2천 억원 대의 매출
공익성 PR광고 화제
일반의약품으로 분류
- 약국에서만 판매가능 , 광고에서 용법,용량 등을 반드시 표기
IMF 이후 특별소비세 폐지품목으로 채택
- ‘물가상승 억제품목’에 속하기 때문에 가격책정 제한
기존 드링크 시장 = 이미 포화상태
비타민 시장 = 급팽창
최근 경영 트렌드인 복합 제품
비타500은 비타민 섭취를 원하며,
드링크를 선호하는
남녀노소 모두를 타깃
드링크 업계 시장의 주 소비층인
중/장년층 남성들에게 낮은 인지도
스타캐스팅에 의존한 TV광고의 빈약함
브랜드 네임(비타)의 일반성으로 인한
타제품과의 차별성 약화
방부제 검출로 인한 이미지 훼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버(Uber)의 성장과정과 미래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 아동복지법 ppt 레포트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