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웅진코웨이 회사소개
2.웅진코웨이의 재무상태표
3.웅진코웨이의 손익계산서
4.웅진코웨이의 경영분석
5.웅진코웨이의 경영평가
본문내용
1989년 5월 2일 설립
대중화, 전문화, 고급화 브랜드를 주도
최초의 렌탈 비즈니스 개념도입 서비스 전문가’코디의 양성을 통해 사전 비즈니스 개념 제공
시장점유율, 고객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등 최고의 위치.
5개의 현지법인과 1개의 물류기지를 운영
경영정신은 ‘사랑’ “맑은 물, 맑은 세상, 많은 사람”
단기채무상환능력이 좋지 않음.
부채상환능력 낮음.
전반적인 자산활용도는 좋으나 비유동/재고자산의 감소가 필요.
신용거래의 불균형 → 잔기운영자금의 압박 가능.
경영활동 성과가 양호.
영업활동의 이익은 낮음.
기업효율성이 양호.
시장 점유율의 증가.
주주의 부의 성장율이 낮음.
이상적인 성장형태를 갖추고 있음.
순이익의 실질적인 성장율이 양호.
부채 및 차입금 의존도가 낮음.
이자지급능력 양호.
현재는 큰 어려움이 없으나,
임대료나 자동차 및 설비시설 리스료를 줄여야 함.
자본 생산성과 부가가치율은 양호하나, 노동소득분배율은 낮게 측정됨.
인건비를 올려 노동자들의 근로 의욕을 고취시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웅진코웨이기업분석]코웨이 경영전략분석(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은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다만 다양한 기능이 복잡성으로 나타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너무 많은 기능은 고객들에게 혼란을 야기시키기 때문이다. Ⅲ. 우수한 기술력 ‘스스로 살균 알칼리 이온정수기’(CHPE-250NF)는 정수기와 알칼리 이온수기를 하나로 합친 ‘컨버전스(융합)’ 가전 제품이다. 냉온 정수는 물론 이온수까지 추출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제품이라는 평가다. 코웨이의 우수한 장점으로 또 한가지 설명

  • [웅진코웨이기업분석]코웨이 경영전략분석(성공요인분석) PPT자료
  • 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은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다만 다양한 기능이 복잡성으로 나타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너무 많은 기능은 고객들에게 혼란을 야기시키기 때문이다. *Ⅲ. 우수한 기술력 *Ⅲ. 우수한 기술력 ‘스스로 살균 알칼리 이온정수기’(CHPE-250NF)는 정수기와 알칼리 이온수기를 하나로 합친 ‘컨버전스(융합)’ 가전 제품이다. 냉온 정수는 물론 이온수까지 추출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제품이라는 평가다. 코웨이의 우수한 장

  • [재무분석] 웅진코웨이 경영분석 사례연구
  • 경영분석 사례연구*저희는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로 웅진코웨이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건강하고 즐거운 삶, 최적의 가치를 제공하는 생활환경기업웅진코웨이는 환경가전을 기반으로 건강가전 욕실가전 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삶의 질을 윤택하게 하는 다양한 제품을, 차별화된 판매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기업소개*웅진코웨이는 건강하고 즐거운 삶, 최적의 가치를 제공하는 생활환경 기업으로 다양한 제품을, 차별화된 판매

  • 웅진코웨이 경영분석
  • 경영분석에서 기업의 건전성의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쓰인다. 기업의 부채액은 적어도 자기자본액 이하인 것이 바람직하므로 부채비율은 100% 이하가 이상적이다. 이 비율이 높을수록 재무구조가 불건전하므로 지불능력이 문제가 된다. 이 비율의 역수(逆數)는 자본부채비율(자기자본/부채총액)이 된다. 웅진코웨이의 부채비율은 지난 3년간 100%내외로 산업평균과 엇비슷한 수준이다. 적정선인 100%내외에서 큰 변동은 없으므로 비교적 안정적인 부채

  • [경영분석]웅진코웨이의 성공전략분석 및 향후전망
  • 웅진의 경영정신은 최고 경영자만의 것이 아니라 웅진 식구 모두가 추구하는 정신입니다. 또한 함께 더불어 지켜 나가려는 의지의 표현입니다. 2) 경영방침 및 경영지표품질 신뢰성 강화 기업연구개발 강화 경영세계 현지화 경영제조역량 극대화 경영SPEED 경영실현  3) 기업의 비전 ① 고객가치의 최우선 추구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가치를 끊임 없이 만들어 가겠다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가치창출, 아울러 최고의 웅진코웨이인을 육성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