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다임러 벤츠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대표 소개
2.기업사
3.경영전략
4.마케팅전략
5.국제화전략
6.위가와 극복 ( 크라이슬러와의 합병)
7.기업비교(BMW)
8.향후전망

본문내용
Bentz 자동차의 창업자
13세 때 증기기관차에 매혹
1879년 세계 최고의 가솔린 엔진 발명
사진사 에밀뮐러의 지원, 1885년 세계최초의 가솔린 자동차 (3륜차)
주민들의 거센 반발에도 로드 테스트 진행
1926년 다임러 회사와 합병, 다임러-벤츠 설립 ,
1929년 85세에 사망

1834년 Schorndorf에서 태어남
1857년 슈투트가르트의 공예학교 졸업
1872~1882 가스발동기회사에서 가스발동기 연구
1883년 소형 고속 가솔린엔진 개발
1886년 4륜 가솔린 자동차 발명
1890년 칸슈타트에 다임러 자동차 회사설립
1900년 사망

안전의 대명사 – 메르세데스 벤츠

고객의 생명을 최우선으로 여김
에어백을 차량에 장착한 것은 메르세데스 벤츠가 최초
데스벨리(Death Balley)에서의 테스트
데스벨리에서 테스트를 한 이유: 가장 완벽하고 최상의 자동차를 만들어내기 위해서 기능과 모델적인 측면에서의 완성도 뿐만 아니라 극한상황의 성능시험을 통해 최고를 추구하기 위해
참고문헌
 http://www.kaida.co.kr/
 http://www.arneo.com
 http://www.bestpractice.co.kr/index.html (아스팩 국제경영교육 컨설팅)
 http://myhome.netsgo.com/fusion24/chrysler
 http://www.kmarketing.co.kr/
 http://www.hankyung.com / (한국경제신문)
 http://kari.hmc.co.kr/linksem/linksem.htm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 http://www.kmarketing.co.kr/htmls/index.html (한국마케팅연구원)
 http://www.kama.or.kr/index.jsp (한국자동차공업협회)
 http://www.mercedes-benz.co.kr (벤츠코리아)
 http://www.bmw.co.kr (BMW 코리아)
http://cafe.naver.com/go406ho.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9
한겨례21, 제208호,「The aga of Globality」 뉴스위크지, 아시아판 1998.5.27.호 정용선. 벤츠와 크라이슬러의 합병 1998.5.26. 자동차경제. 월간조선, 2000년 6월호 [현지취재] 벤츠의 대질주, 벤츠의 대야망 KBS 스페셜, 2007년 자동차 강국의 조건, 현대차의 성공전략 현대경제연구원, 문화지능과 기업경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혼다 `HONDA`의 성공사례
  • 직원의 수는 많지 않다.목 차Ⅰ. 서론1. 자동차업계 현황2. 다국적기업의 전략Ⅱ. 본론1. 혼다의 연혁2. 혼다의 현재3. 혼다의 경영방침(1) 세계적인 혼다 고객의 만족 실현(2) 환경친화적 기업(3) 지역사회의 도움이 되는 기업4. 혼다의 기술력5. 혼다의 경영 전략(1) 하청관리를 지역별 특화(2) 현지법인화6. 혼다의 경쟁력7. 소이치로 혼다에 대해서8. 혼다의 성장과정9. 혼다의 모터사이클 진출10. 혼다의 모터싸이클Ⅲ. 결론1. 혼다의 미래

  • [학사][국제경영]다임러 크라이슬러의 인수합병 M&A 사례연구- 벤츠 크라이슬러
  • 국제경영전략 소논문목 차M & A에 대하여4조 Ⅰ. 서 론 2Ⅱ. 본 론 2(1) M & A 의 개념 2(2) M & A 의 거래의 분류 4(3) M & A 의 고려사항 6(4) M & A 의 절차 6(5) M & A 성공실패요인 7(6) M & A 의 장점과 문제점

  • [다국적기업론] 다임러크라이슬러 M&A
  • 전략의 실패로 1979년 모두 프랑스의 푸조에 매각하였다. 그후 1970년대와 1980년대에 도산위기에 처하였으나, 리 A. 아이아코카(Lee A. Iacocca)의 지도로 1983년말 재건되었다. 1998년 독일의 자동차회사인 다임러벤츠와 합병하여 다임러크라이슬러로 공식 출범하였다. 그러나 경영부진에서 헤어나지 못하면서 다임러크라이슬러는 2007년 5월에 크라이슬러를 미국 사모 펀드 서버러스 캐피털 매니지먼트에 매각하였다.3) 다임러크라이슬러(Daimler-Chrysler Group)1998

  • [다국적기업론] 다임러크라이슬러 m&a 전략
  • 전략의 실패로 1979년 모두 프랑스의 푸조에 매각하였다. 그후 1970년대와 1980년대에 도산위기에 처하였으나, 리 A. 아이아코카(Lee A. Iacocca)의 지도로 1983년말 재건되었다. 1998년 독일의 자동차회사인 다임러벤츠와 합병하여 다임러크라이슬러로 공식 출범하였다. 그러나 경영부진에서 헤어나지 못하면서 다임러크라이슬러는 2007년 5월에 크라이슬러를 미국 사모 펀드 서버러스 캐피털 매니지먼트에 매각하였다.3) 다임러크라이슬러(Daimler-Chrysler Group)1998

  • [다국적기업경영전략] 다임러크라이슬러의 글로벌경영전략 Best 5
  • 다국적 기업 경영 REPORT다임러 크라이슬러의 글로벌 전략 BEST 5(보고서 및 참고자료)다임러크라이슬러의 Global Strategy BEST 5목 차Ⅰ. 사례의 선정Ⅱ. 세계 자동차 산업1. 지역별 판매현황2. 업체별 판매현황3. 지역별 생산현황4. 국가별 생산현황5. 업체별 생산현황Ⅲ. 다임러 크라이슬러 소개1. 벤츠2. 크라이슬러3. 다임러 크라이슬러Ⅳ.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글로벌 전략 BEST 51. BEST 1 : R&D 의 선두주자 - 성패의 관건 1) 벤츠사례 1) 벤츠의 안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