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 뱅글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크리스 뱅글
2 뱅글의 경력
3 크리스 뱅글의 등장
4 크리스 뱅글의 디자인 철학
5 크리스 뱅글의 디자인 원리
6 크리스뱅글 BMW 사임
본문내용
1990년, 클라우스 루테는 BMW 역사상 4번째 수석디자이너로써 회사와
업계에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었다. 탄탄하고 야무진 형태의 1986
7씨리즈, ‘90년형 3씨리즈와 88’년형 및 ‘95년도의 5씨리즈들이 그의
만들어졌으며, 이 자동차들은 BMW의 팬들과 자동차 전문 언론에게서
BMW를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본격적인 성장궤도로 옮려준 뛰어난
평가를 받았다. 거기다가 루테는 BMW로 옮기기 전에 아우디의 전신인
NSU에서 1980년대에 전세계 자동차 업계의 유선형 디자인 경향을 불러
일으킨, 독창적인 Ro80을 디자인함으로써 자신의 뛰어난 재능을 이미
입 증한 터였다. 그러나 1990년 그 운명의 날, 난폭하게 집으로 난입한
아들과 아버지간의 대치가 격렬한 몸싸움으로 번졌고, 결국 루테는 아들을
칼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로 경찰에게 구속되었다. 이 사건을 계기로 BMW의
얼굴이 바뀐다.
크리스 뱅글의 등장사건발생 당시 BMW의 디자인을 포함한 R&D(연구개
발) 부문의 총책임자는 볼프강 라이츨레(Wolfgang Reitzle) 박사였다. 살인사
건으로 공석이 되어버린 수석 디자이너 직은 루테가 성공적으로 지휘한 작품
들만큼이나마 대체하기 힘들었으며, 그와 같은 자질의 후보를 찾는 것이란
매우 어려운 일이었다. 라이츨레 박사가 새로운 후보 물색에 얼마나 고심했
는가는 1990년부터 1992년까지 근2년간 BMW의 수석 디자이너 직이 공석이
었다는 사실에서 드러난다. 마침내 1992년 10월, BMW는 2년간 공석이였던
수석 디자이너 직책에 미국인인 크리스 뱅글(Chris Bangle)을 선정한다.

라이츨레는 자동차의 표면이 팽팽하게 당겨져야하며, 자동차의 사방이 매근하게 뻗어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라이츨레는 몇달동안이나 디쟈인 모델을 모든 각도에서 몇시간이고 바라볼떄도 있었다. 그는 관찰작업을 하루일과에 포함시켰다. 디쟈인작업실에 들러서 음악과 함게 와인이나 커피를 한잔 마시고 그것을 바라보았다. 그리고 햇볕이 비치는 바깥에서 자동차모델을 뚫어져라  응시하기도 했다. 관찰의 포인트는 자동차가 디쟈인과 함께 "생생하게 살아 있는가"였다. 그는 두세달동안이니 이런 행동을 계속하였고, 강인하고 고양이 같은 차체를 매끄러운 표면으로 감싸는 것이 장기적으로 가장 매력적이라 생각했다..
 
반면, 뱅글은 자동차 표면은 팽팽하고 매끈하게 다듬어지는 것만이 아니라 조각되는 것이었다. z4의 표면은 뱅글의 생각을  가장 확실하게 보여준다. 뱅글은 새로운 표면단어를 사용한다. 빛이 자동차에서 어떻게 작용하며 자동차 표면과 어떻게 어울리는 가에 중점을 두엇고 이것은 새로운 감성과 철학이라 생각했다. 이제까지는 선과 비율, 팽팽하고 매끄러운 표면이 자동차디쟈인에서 강조되었지만 왜 자동차의 표면을 활용하면 안되는가 라는 생각을 가지고 이를 디쟈인에 반영하였고,  z4의 표면에 대하여 이렇게 말했다.   "아름다운 옷을 입었기 때문에 아름답지 않은 미인이 있습니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w호텔,W서울워커힐호텔 마케팅분석
  • 1. 주제 선정 사유1. 주제 선정 사유이슈12010 – 2012 한국방문의 해외국인이 낯설지 않은 서울 번화가↓관광업계 주목1. 주제 선정 사유관광업계?항공사? 여행사? 카지노? 백화점?‘호텔’인간생활의 기본요소 의식주호텔 = 식, 주를 해결 → 여행객에게 가장 중요한 역할1. 주제 선정 사유이슈2 디자인 시대유명 디자이너 몸값 상승기아차 피터 슈라이어 연봉 300만$+α삼성전자 크리스 뱅글 연봉 1000만$삼성과 APPLE의 끊이지 않는 디자인특허

  • 자동차 산업에서 디자인의 중요성
  • 크리스 뱅글“기계가 찍어내는 제품이라고 기계가 만들기 편하도록 방치하지 말아라.차가운 기계가 만들지만 가슴 따뜻한 인간이 쓸 물건이다”Walter De Silva월터 드 실바“디자인을 통해 그 브랜드가전달 되어야만 합니다.”4. 미래 자동차 브랜드별 디자인브랜드별 디자인“자동차는 일생의 80%를 멈춰선 채 보낸다. 따라서 달릴 때 뿐 아니라 멈춰서 있을 때도 자동차는 그 자체로 아름다워야 한다.”브랜드 별 디자인Flame SurfacingBangle Butt

  • [브랜드전략] 디자이너 이상봉과 한글 브렌드
  • 크리스 뱅글3. 한글 브랜드 컨셉다양한 한글 브랜드 상품들밀물 현대 무용단 : 한글을 형상화한 공연3. 한글 브랜드 컨셉3. 한글 브랜드 컨셉4. 이상봉 패션쇼를 통해 나타내는 한국적 메시지 http://www.liesangbong.com/inmotion.php?s=07ss5. 이상봉 디자이너 소개이상봉 디자이너, 당신은 누구?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052&aid=0000126569   5. 이상봉 디자이너 소개이상봉 디자이너 연혁 – 그와 동고동락을 함께하는 www. Liesangbong.com

  • 아웃백 경영전략
  • 크리스 설리번(Chris T. Sullivan), 로버트 바샴(Robert D. Basham), 티모시 개넌(J. Timothy Gannon) 세 사람에 의해 시작되었다. 당시 미국에서는 ‘크로커다일 던디’라는 호주 영화가 히트하여 호주 붐이 한창 일어나고 있었고, 미국 사람들에게 호주는 친근감, 캐주얼한 이미지, 신비감을 불러일으키는 주제였다. 이에 이들은 호주 컨셉의 레스토랑을 만들게 되었고, 이름을 가장 호주스럽고 풍성한 대자연의 느낌이 살아나는 아웃백이라 정하게 되었다. 아웃백은

  • [경영] P&G의 경영전략
  • 레포트를 통해서 전세계적인 기업 P&G의 경영전략과, 경영철학, 그 밖에 기업의 전반적인 현황을 알아보고 어떻게 P&G라는 기업이 이렇듯 세계적 글로벌기업으로 클 수 있었는지를 유통.물류측면에 중점을 두어 알아보고자 한다.< 본론 >▶ P&G 기업의 소개 ◀ 1. P&G의연혁 1837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서 Procter&Gamble 설립 양초와 비누 제품 생산, 판매 1879 이이보리(lvory)비누 출시 1991 식물성 쇼트닝 크리스코 1915 캐나다 공장 준공 1926 카메이(Camay)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