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 TOYOTA(도요타 자동차)의 성공 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TOYOTA 기업소개

2.TOYOTA 핵심성공요인

- TPS(Toyota production system)

- 조직 혁신과 인간 중심의 경영

- 렉서스 & 핵심역량 해외이전

3.TOYOTA의 과제
본문내용
1937 도요타 자동차공업㈜ 설립
1950 경영위기와 노동 조합의 총파업
1955 토요페트 크라운/마스터/딜럭스 출시
1957 크라운 미국 수출/미국 도요타 자동차 판매㈜ 설립
1973 Calty Design Research, Inc. 설립
1977 Toyota Technical Center, U.S.A 설립
1989 렉서스 브랜드 미국 내 출시
1992 영국공장(TMUK)생산 개시
1997 프리우스 하이브리드카 출시
2000 한국 도요타자동차㈜ 설립
2002 중국 천진도요타자동차(유) 생산 개시
2007 도요타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세계적 누적 판매량 1백만대 달성
2009 10월 도요타 브랜드 한국 런칭
1. JIT(Just In Time) System : ‘필요한 것을 필요한 때에 필요한 만큼만’

1) 칸반(Kanban) : 후속 공정에서 전속 공정으로 보내는 신호
미래의 희망 하이브리드 차량

탈 석유시대를 대비한 새로운 제품 준비

성공하지 못한 시장의 NEEDS 파악과 신흥시장 진출

경쟁업체의 내수시장 공략


참고문헌
* 3시간이면 알 수 있는) 도요타 100 / モリタ, ケイコ / 네모북스 / 2005
* 도요타처럼 생산하고 관리하고 경영하라 / 정일구 / 시대의창 / 2008
* 한국 렉서스 홈페이지www,lexus.co.kr
* 도요타 홈페이지www.toyota.com
* 딜러 3사(社) 홈페이지 www.lexusdnt.com
* 파이낸셜 뉴스, 각종 경제 신문 사이트
* 한국 수입자동차 협회 www.kaida.co.kr
* 한국자동차공업협회 www.kama.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도요타 `렉서스` 성공요인분석 및 마케팅전략
  • Toyota 제품을 세계 대표시장인 미국 시장에서 품격, 감각, 기술의 최고봉에 올려놨다. 10년만에 이뤄진 이 성과는, 제품, 서비스, 생산, 기획 등 모든 방면에서 독보적인 업적으로서 기록되고 있다. 한국의 경우에서도 LEXUS가 반일감정과 엄격한 시장규제 등의 많은 장애요인을 품고 있는 환경에서 일본의 대표기업인 Toyota Motor Co.의 시장 진입 선봉 역할을 하게되었다는 사실은 암시하는 바가 많고,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Toyota는 미국에서의 성공을 바

  • [국제경영학] 도요타와 글로벌경영
  • 도요타와 정치적요인1. 정치적인 혜택2. 정치적인 위협Ⅳ. 도요타와 문화적요인1. 리콜과 도요타 기업문화2. 도요타의 문화마케팅3. 리콜에 대한 일본과 미국의 문화차이Ⅴ. 도요타의 글로벌시장 진출전략1. 미국시장2. 중국시장3. 유럽시장VI. 결론Ⅰ 서론1. TOYOTA 소개Toyota는 1937년 Sakichi Toyota에 의해 설립되어 2003년 들어 창립 66주년을 맞는 일본 최대의 자동차 생산업체로서 자동차 생산대수 세계 1위인 대기업이다. 비교적 짧은 기간에 성공을

  • [경영학원론] 도서 `도요타 생산방식`을 통한 도요타의 성공요인 분석
  • 기업은 근 백여 년의 시간동안 자본주의와 함께 숨 쉬어 왔다. 이러한 기업은 소멸되는 기업과 무엇이 다르기 때문에 생존해 올수 있었던 것일까? 회사가 가지고 있는 독특한 이념 때문일까? 혁신적인 생산관리, 마케팅 때문일까? 4세대 걸쳐 70년을 생존해온 글로벌 기업, 세계의 대기업들조차도 종종 벤치 마킹해온 기업인 도요타에서 그 성공요인을 찾기 위해 이 책을 선정하게 되었다. 2. 서론도요타(Toyota)는 1937년 창업 이래, 2008년 세계점유율 1위를

  • [인적자원관리] 도요타 社 관련 사례
  • 도요타의 경영전략1) 경영문화의 특징2) 경영방식3) 생산시스템의 특성4) 인간 중심적 경영 시스템5. 경쟁사와의 비교1) 리더쉽2) 핵심역량3) 조직문화4) 인재양성6. 도요타의 성공요인1) 도요타만의 생산방식 TPS와 JIT2)브랜드 파워3)글로벌 생산 판매구조4) 협력업체와의 관계5)미래를 향한 끊임없는 도전7. 도요타의 근황8. 시사점1. Toyota CASE 완역후에 Toyota Motor Corporation이 된 것은 1933년 섬유기계를 만드는 Toyoda Automatic Looms에서 자동차 관련 부

  • [인재육성전략][인재육성][인재]삼성(삼성그룹)의 인재육성전략, SK(에스케이)의 인재육성전략, GE 크로톤빌 연수원의 인재육성전략, 현대백화점의 인재육성전략, 도요타(도요다, 토요타)의 인재육성전략 분석
  • 도요타의 인재나 해외사업체의 인재도 어느 층 이상은 글로벌한 경영인재로서 인정하여 장기적 시야에서 육성유효하게 활용하고, 직무와의 best match를 도모하게 되었다.③ 활동의 StepStep1 대상의 파악구체적 활동의 하나는 우선 人選, 혹은 배치구조를 명확히 만드는 것이다. 일본의 도요타자동차 종업원은 그 지식이나 경험도 포함한 DB가 본체의 인사기능에 있지만, 해외의 사업체의 인재에 관해서는 그것이 전혀 없고, 글로벌 인사부 본체가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