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 TOYOTA(도요타 자동차)의 성공 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TOYOTA 기업소개
2.TOYOTA 핵심성공요인
- TPS(Toyota production system)
- 조직 혁신과 인간 중심의 경영
- 렉서스 & 핵심역량 해외이전
3.TOYOTA의 과제
- 본문내용
-
1937 도요타 자동차공업㈜ 설립
1950 경영위기와 노동 조합의 총파업
1955 토요페트 크라운/마스터/딜럭스 출시
1957 크라운 미국 수출/미국 도요타 자동차 판매㈜ 설립
1973 Calty Design Research, Inc. 설립
1977 Toyota Technical Center, U.S.A 설립
1989 렉서스 브랜드 미국 내 출시
1992 영국공장(TMUK)생산 개시
1997 프리우스 하이브리드카 출시
2000 한국 도요타자동차㈜ 설립
2002 중국 천진도요타자동차(유) 생산 개시
2007 도요타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세계적 누적 판매량 1백만대 달성
2009 10월 도요타 브랜드 한국 런칭
1. JIT(Just In Time) System : ‘필요한 것을 필요한 때에 필요한 만큼만’
1) 칸반(Kanban) : 후속 공정에서 전속 공정으로 보내는 신호
미래의 희망 하이브리드 차량
탈 석유시대를 대비한 새로운 제품 준비
성공하지 못한 시장의 NEEDS 파악과 신흥시장 진출
경쟁업체의 내수시장 공략
- 참고문헌
-
* 3시간이면 알 수 있는) 도요타 100 / モリタ, ケイコ / 네모북스 / 2005
* 도요타처럼 생산하고 관리하고 경영하라 / 정일구 / 시대의창 / 2008
* 한국 렉서스 홈페이지www,lexus.co.kr
* 도요타 홈페이지www.toyota.com
* 딜러 3사(社) 홈페이지 www.lexusdnt.com
* 파이낸셜 뉴스, 각종 경제 신문 사이트
* 한국 수입자동차 협회 www.kaida.co.kr
* 한국자동차공업협회 www.kama.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