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농심 기업개요

2. 라면 시장 현황

3. 기존 경쟁자 분석 – 5 Forces Model 1

4. 대체품 - 5 Forces Model 2

5. 신규진입의 기업위협 - 5 Forces Model 3

6. 구매자 교섭력 - 5 Forces Model 4

7. 공급자 교섭력 - 5 Forces Model 5

8. 결 론
본문내용
- 다수 경쟁 업체의 출현으로 가격 경쟁의 심화
- 매출 성장률의 둔화, 고도성장 산업에서 저성장으로의 변화
- 소비 패턴의 다양화, 시장의 세분화
- 대량 판매에서 소량 다품종으로 제품의 수명이 줄어드는 현상
삼각 김밥
편의점 성장과 함께 최근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는 제품
‘밥을 먹어야 배가 부르다’는 사람들의 심리를 반영한 제품
서구적인 맛에서부터 전통적인 우리나라의 맛까지 다양한 맛 보유
2. 빵 & 샌드위치
삼각 김밥, 라면과 함께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
라면과 동일 재료(밀가루)로 만듬에 따라 대체품 위협이 낮음
박리다매형식의 성장방식을 추구
간편 도시락
라면의 가장 위협이되고 있는 대체품
웰빙 열풍과 함께 찾아온 건강에 대한 재조명에 따라 선호
가격적인 요인에서 약점을 가진 제품
농심, 라면·과자값 가격 100원 씩 인상
농심이 밀가루와 팜유 등 국제원자재 가격 상승의 영향으
로 라면과 과자값을 100원 씩 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동아일보 2007년 12월]
농심 제품에서 쥐머리로 추정되는 이물질이 나옴
“쥐머리 추정 이물질이 발견됐다" 공식발표를 하자,
그제서야 농심은부랴부랴 보도자료를 배포했다.
[출처: YTN 2008년 3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미스터피자 분석 - 목 차 -Ⅰ. 서론 1. 미스터피자에 대한 소개.2. 미스터피자의 컨셉트, 비전.3. 미스터피자의 차별화전략.Ⅱ. 본론 :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1. 5 Force - 잠재적 진입기업의 위협2. 5 Force - 기존 기업들 간의 경쟁3. 5 Force - 공급자 교섭력 측면 4. 5 Force - 구매자의 교섭력5. 5 Force - 대체재의 위협Ⅲ. 결론Ⅳ. 느낀점참고자료Ⅰ. 서론 1. 미스터피자에 대한 소개

  • [코카콜라 외부환경 대응 사례]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이용, 외부환경 분석 사례 연구, 외부환경 대응 코카콜라의 전략
  • 5 Forces Model 이용하여 외부환경 분석을 해보고 사례 연구를 통해 외부환경에 대응하는 코카콜라의 전략을 알아보고, 대안을 제시해보고자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2. 코카콜라 소개1) 코카콜라의 연혁코카콜라는 1886년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서 약제사였던 존 펨버튼(John Pemberton) 박사가 두통과 숙취 해소를 위해 여러 가지 재료를 섞어 만든 음료수에서 시작됐다. 코카콜라라는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코카콜라는 코카와 콜라라는 원료가 핵

  • Built to Last와 Good to Great, 그리고 국내기업 비교연구 - 롯데칠성
  • Built to Last와 Good to Great, 그리고 국내기업 비교연구롯데칠성의새로운 도전과 필요한 요건들경영전략 권구혁 교수님 B반 4조Built to Last와 Good to Great, 그리고 국내기업 비교연구㈜ 롯데칠성차례1. 요약 2. 들어가며 3 주제선정이유/ 과정 4. 롯제칠성에 대하여 5. 롯데칠성의 2001년6. 롯데칠성 방문기7. 롯데칠성이 현재 처해있는 상황과 전략 분석 8. Good to Great에 비추어본 롯데칠성 9. Built to Last에 비추어본 롯데 칠성 10. 롯데칠성이 앞으로 위대한

  • 빙그레 마케팅전략 -유제품 전략 제안
  • 경영권 위탁이라는 고강도 처방으로 해결하였다. 이같은 구조조정과 현금흐름의 개선노력은 1992년 부채비율 4.183%에서 외환위기 당시 1998년에는 360%로 2004년에는 53.7%까지 줄이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게 되었다. 빙그레 는 이후 기존 제품들의 브랜드 가치와 관련 제품 다각화에 초점을 맞추게 되어 투게더와 바나나 맛 우유의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고 다양한 아이스크림 제품과 함께, 05년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끌레도르를 출시하게 된다.▷

  • [경영전략] 코카콜라의 외부환경 분석
  • 5 Forces Model 이용하여 외부환경 분석을 해보고 사례 연구를 통해 외부환경에 대응하는 코카콜라의 전략을 알아보고, 대안을 제시해보고자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2. 코카콜라 소개1) 코카콜라의 연혁코카콜라는 1886년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서 약제사였던 존 펨버튼(John Pemberton) 박사가 두통과 숙취 해소를 위해 여러 가지 재료를 섞어 만든 음료수에서 시작됐다. 코카콜라라는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코카콜라는 코카와 콜라라는 원료가 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