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농심 기업개요
2. 라면 시장 현황
3. 기존 경쟁자 분석 – 5 Forces Model 1
4. 대체품 - 5 Forces Model 2
5. 신규진입의 기업위협 - 5 Forces Model 3
6. 구매자 교섭력 - 5 Forces Model 4
7. 공급자 교섭력 - 5 Forces Model 5
8. 결 론
- 본문내용
-
- 다수 경쟁 업체의 출현으로 가격 경쟁의 심화
- 매출 성장률의 둔화, 고도성장 산업에서 저성장으로의 변화
- 소비 패턴의 다양화, 시장의 세분화
- 대량 판매에서 소량 다품종으로 제품의 수명이 줄어드는 현상
삼각 김밥
편의점 성장과 함께 최근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는 제품
‘밥을 먹어야 배가 부르다’는 사람들의 심리를 반영한 제품
서구적인 맛에서부터 전통적인 우리나라의 맛까지 다양한 맛 보유
2. 빵 & 샌드위치
삼각 김밥, 라면과 함께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
라면과 동일 재료(밀가루)로 만듬에 따라 대체품 위협이 낮음
박리다매형식의 성장방식을 추구
간편 도시락
라면의 가장 위협이되고 있는 대체품
웰빙 열풍과 함께 찾아온 건강에 대한 재조명에 따라 선호
가격적인 요인에서 약점을 가진 제품
농심, 라면·과자값 가격 100원 씩 인상
농심이 밀가루와 팜유 등 국제원자재 가격 상승의 영향으
로 라면과 과자값을 100원 씩 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동아일보 2007년 12월]
농심 제품에서 쥐머리로 추정되는 이물질이 나옴
“쥐머리 추정 이물질이 발견됐다" 공식발표를 하자,
그제서야 농심은부랴부랴 보도자료를 배포했다.
[출처: YTN 2008년 3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