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전략론] 롯데호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1) 기업 소개
(2) 기업 연혁
(3) 사업 영역
(4) 수상 내역
(5) 전략적 제휴
2. 운영 성과
3. 재무 분석
4. 거시 환경 분석
5. 미시 환경 분석
6. 기업내부분석
7. 향후 전략 방안
본문내용
세련되고 모던한 감각, 편안하고 안락한 객실과 세심한 배려가 묻어나는 서비스.

그리고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님을 위한 최고의 미각을 선사하는 오트 퀴진, 웰빙라이프를 위한 고품격 피트니스 클럽과 국내 최대 면세점이 함께 하는 곳.

성공적인 비즈니스와 레저, 마음의 休를 찾는 편안한 휴식공간 바로 롯데호텔입니다.
서울, 월드, 울산, 제주, 부산을 잇는 국내 최대의 특급 체인호텔을 넘어 글로벌 LEADING 호텔로 발돋움하는
LOTTE HOTELS & RESORTS
1998.11.21 : 한국 관광 레저학회 선정 “관광기업대상” 수상
1999.09 : 제26회 문화관광부 1억불 관광 진흥탑 수상 (대통령상)
2002.11.22 : Korea Times & Korea Herald 선정 대한민국 최고의 비즈니스 호텔
2002.11.25 : 2002 FIFA 월드컵대회 유공자 대통령 표창 수상
2003.02.25 : 대한민국 웨딩 제품 가치 1위 인증 획득
2003.06.19 : Korea Times & Korea Herald 선정 대한민국 최고의 비즈니스 호텔
2006.01.01 : Global Traveler “Best Individual Hotel in Asia for 2006” 수상
2006.09.27 : 외화획득 8억불 관광 진흥탑 수상
2007.01.01 : Global Traveler “Best Individual Hotel in Asia for 2007” 수상
2008.01.01 : Global Traveler “Best Individual Hotel in Asia for 2008” 수상
2008.10.15 : 외화획득 10억불 관광 진흥탑 수상

1) 현황
 ① 서울 롯데호텔
-도급 인력은 600여명으로 상당한 규모를 보이고 있으며 주로 룸메이드, 청소, 주방, 주
차, 보안, 시설관리 분야에서 활용
 
② 롯데 시티호텔
-60여명의 도급 인력을 활용
2) 우수한 아웃 소싱운영
그룹의 상생협력 기업문화를 내려 받아 우수한 아웃 소싱을 운영함으로써 업계를 선도
수직적 관계가 아닌 수평적 관계를 유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마케팅,마케팅전략론] 현대백화점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 호텔 ,금융 산업 등 성장사업과의 연계 등의 세 가지 비전으로 보았을 때, 경영자는 성장을 염두한 의사결정이 필요하다.20:80의 롱 테일 법칙 결과물의 80%는 조직의 20%에 의하여 생산된다라는 파레토법칙에 배치하는 것으로, 80%의 사소한 다수가 20%의 핵심 소수보다 뛰어난 가치를 창출한다는 이론이다.출처 롱테일법칙 -法則, Long Tail theory(The Long Tail) | 네이버 백과사전 의 근거와 동일하게 현재 현대백화점의 매출의 70%는 전체고객의 20%의 상

  • [기업과 사회] 이건산업의 사회공헌에 대하여
  • 경영, 경문사, pp.232) 반면에 이건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경연전략론적이야, 기업시민론적이냐에 대해서는 심중한 논의가 필요하다고 본다. 박영주회장은 해외 현지사회를 위한 복지사업을 지역 주민들과 신뢰를 쌓기 위한 것이며 지역의 미래까지 염두에 둔 경영이라고 한다. 또한 문화사업과 회장의 메세나를 통한 문화지원을 직원들에게 자긍심과 창의성을 높여줌으로 기업 자신과 최고경영자(CEO)가 가장 큰 혜택을 보게 되는 활동이며 이러한 활동

  • [경영학원론]신세계의 윤리경영 조사 보고서
  • 경영윤리에 대해 교육 받게 되며, 인턴사원끼리 식사를 할 때에도 ‘신세계 페이’를 매번 주창하며 실행한다고 했다. 또한 일반 회사에서 실적을 중심으로 우수 사원에게 상을 주거나 장려금을 주는 제도가 신세계 내에서는 윤리 대상이라는 이름으로 윤리경영을 가장 잘 실현한 사원에서 상을 주는 제도를 실행하고 있다는 정보도 알 수 있었다. 신세계는 또한 윤리경영을 실행하고 있는 이랜드, 롯데백화점, 포스코건설 등과 다르게 단순히 윤리 규

  • 크라제버거 마케팅전략 및 재무분석
  • 롯데영플라자점 오픈강남 어반 하이브점 오픈제주점 오픈성수점 오픈*호텔경영전략론*8월 3일8월 6일8월 7일8월 12일9월 10일9월 16일9월 17일9월 21일9월 24일9월 25일10월 9일11월 17일2009년현대캐피탈점 오픈광주점 오픈창원점 오픈전주점 오픈대전시청점 오픈영등포 타임스퀘어점 오픈교대역점 오픈강릉점 오픈신도림점 오픈포항점 오픈왕십리 역사점 오픈거제점 오픈3. 연혁서 론2006 2007 2008 2009점포 수17 23 37 66점포 수3차원 세로

  • [마케팅] 스타벅스(Starbucks) 마케팅전략
  • 경영, 사회에 환원하고 돌려주려는 건정한 기업정신 등등우리들은 여기서 기적적인 성공 뒤에는 그들이 흘린 땀방울과 고뇌, 노력이 있었음을 다시 한번 주목해야 한다.참 고 문 헌스타벅스 김영사 하워드 슐츠도리 존스 양 지음/홍순명 옮김경영학원론 이원우서도원이덕로 공저기업과 사회 경문사 진유근 저마케팅원론 안광호하영원박흥수 공저국제마케팅론 신영사International Marketing 교재호텔마케팅론 이화인 저LG 경제연구소BU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