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동아병원의 식스시그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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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동아병원 소개
2.6시그마 도입배경
3.6.시그마 연혁
4.6시그마 적용부문
5.6시그마 실행방안
6.프로젝트 소개
7.6시그마 사후관리
8.6시그마 도입효과
9.6시그마 시행 시 어려운 점
10. 개선방안
본문내용
2003년 7월 15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과 6시그마 컨설팅 계약 체결

2003년 8월 1일부터 1st-wave 프로젝트 추진하여, 2009년 8월 1일 10th-wave 프로젝트 추진 완료

6시그마 인식교육
1) Champion Workshop : 2003년 7월 29일~30일
2) White-Belt 교육 : 2003년 7월 31일
3) 매년 1회 전 직원 6시그마 기본교육 실시
6시그마 인식교육

매년 1회 전 직원 6시그마 기본교육 실시
각 부서별로 매월 1~2회 정도의 직무 교육 실시

2. 5개월 단위로 BB가 리더가 되어 프로젝트 추진

주로 ISO 9000의 범위에서 벗어나는 것을 프로젝트로 추진

3. 최종보고회 개최

전 직원 참여 하에 프로젝트 발표 후 질의응답 등

4. 성과 유지 위해 관리자 선정 (문서화)
입원환자의 식사만족도

재원일 단축

기업문화정착을 위한 핵심요인 분석 및 개선

전기료/전화료 절감

수술 전 준비시간 단축을 통한 고객만족

손 씻기 프로세스 정립을 통한 병원 감염의 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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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쁘지 않지만 전 다른 자료가 더 유용해서 이거 안 썼습니다.
  • qnslqns***
    (2012.06.20 10:0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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