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5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왜 판매가 아닌 마케팅인가
2. 마케팅은 무엇을 관리하는 것인가?
3. 제품관리란 무엇인가?
4. 가격은 관리가 가능할까?
5. 어떤 경로를 통해 전달할까?
6. 광고와 홍보활동은?
7. 마케팅의 새로운 동향
8. 마케팅의 사례들

본문내용
green marketing
: 환경적인 캠페인 혹은 제품이나 공급망 자체를 친환경적으로 구성하여 회사의 이미지를 상승시키는 브랜드 마케팅의 일종
PR(Public relation)
: 장기적인 시각으로 고객과 사회에 공헌 함으로 회사를 홍보하거나 그들과 의사소통하는 것

2B Marketing(Business to business)
: 회사와 회사 사이의 관계 다룸

P2PMarketing(Person to Person)
: 개인적인 의사소통을 통한 활동

C2C Marketing (Customer to customer)
: 고객 스스로가 마케팅 활동


시장선택
시장의 범위, 즉 마케팅의 대상을
결정 하는 것
어떤 소비자의 어떤 욕구는 충족시키고
어떤 욕구는 제외 시킬 것인지 범위를
정하는 것

예) 고객층의 분류
지역, 소득, 성별, 취향에 따라 구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경영전략,경영학원론,마케팅개론,평생교육] 인적자원관리
  • 마케팅관리의 제반 활동의 경우, 모두가 그 과정에 참여한 수많은 사람들의 노력에 의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인사관리는 여러 관리부문 중에서 가장 본질적이고 기초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주요한 위치에 있다고 하겠다. 특히 국제화, 개방화에 따른 무한 경쟁시대에 직면하여,그 어느 때보다도 인적자원의 효율적 활용이 강조되는 오늘날, 이러한 인사관리의 중요성은 더욱 증대되고 있다고 하겠다. 급격한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여, 기업의 지속적

  • [마케팅분석] 생리대 `템포` 마케팅분석
  • 마케팅 목표 16시장 세분화 16세분화 시장의 특징과 타겟팅 16포지셔닝

  • [경영학원론,마케팅원론] 삼성전자
  • 마케팅 능력이 좋은 점수를 받는다. 일찍이 삼성전자는 미국인의 마음을 여는 데는 후원과 스포츠마케팅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97년부터 3년간 ‘수잔지코만유방암 재단’에 매년 40만달러를 기부한 게 대표적인 후원 마케팅 사례다. 유방암을 극복한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페기 프레밍, 유방암에 걸린 부인 간병을 위해 은퇴한 유명 풋볼선수 크리스 스펠먼 등을 모델로 한 광고는 미국인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줬다. 스포츠마케팅도 앞서간 분야다

  • [스포츠마케팅]나이키와 아디다스 스포츠마케팅 비교분석
  • 마케팅 관리 Adidas & Nike목 차주제 선정 동기 목표기업분석 Nike & AdidasPhilosophyStrategy Tactical우리만의 Marketing 전략 Strategy Tactical주제 선정 동기 현대 사회에서 스포츠가 사람들의 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Sports wear를 입은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구두가 아닌 스니커를 신은 여학생들이 눈에 많이 띈다. 얼마 전 열렸던 2002 FIFA 월드컵으로 인해 Be the Reds의 빨간 티셔츠와 두건, 청바지에 운동화로 대표되는 “월드컵 복장”

  • [마케팅관리]파리바게트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 분석-저희는 고객 여러분께 사랑을 전하고 싶습니다-마케팅관리론Ⅰ 서론 - 시장 환경 분석Ⅱ 본론- STP Analysis- 4PⅢ 결론- 향후 전략Contents 현 베이커리 시장 (경쟁사 마케팅 전략 중심)⊙ 크라운 베이커리 ( 파리바게트 벤치 마킹 )- 이미지 메이킹 주력 ( TV 광고 활용)⊙ 뚜레주르, 신라명과 ( 베이커리 전문점 시장 포화상태 인식)- 멀티숍 운영 ( 투썸플레이스) : 카페 베이커리⊙ 신개념 제품 출시 ( 건강빵, 다이어트빵)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