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의 NEW COKE 의 실패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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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코카콜라 회사에 대하여

2. 코카콜라의 NEW COKE 실패

3. NEW COKE 실패에 대안

4. NEW COKE 의 실패에 대한 결론
본문내용
1886년 애틀랜타의 약제사인 J.S. 펨 버턴(1831~1888)이 코카의 잎, 콜라의 열매, 카페인 등을 주      원료로 하는 음료를 만들어 ‘코카콜라’라는 이름으로 상품화하였다. 후에 동시의 약제사인 캔들러가 제   조 ·판매권을 매입하여 1919년 현재의 회사조직을 설립하고 청량음료로서 판매를 개시하기 시작하여 특   히 제2차 세계대전 중에는 국방성의 후원으로 매출이 대폭적으로 늘어났다. 현재는 코카콜라 외에 환타·   스프라이트·터부 등의 청량음료·과즙음료를 제조하여 세계 각국에 판매하고 있다. 특히, 코카콜라는 미국   에서 최대의 셰어(Share)를 자랑하며 국외에서도 아메리카니즘의 대명사로 쓰일 만큼 보급되어 있다
1) 코카콜라사업의 근간은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이다

2)  코카콜라의 사업의 핵심은 코카콜라 브랜드

3)  비알콜 음료시장에서 모든 가능성을 모색한다.
 
4)  우리는 세계최고의 마케터가 된다.

 5)  현지시장에 맞게 생각하고 행동한다.
 
 6)  우리는 지역사회의 모범적인 기업으로서 앞장선다.
 
1)  세계적으로 공통된 성분과 제조법

2)  독창성 있고 효과적인 광고전략

3)  정치권과 전쟁까지도 기회로 적절하게 이용하는 판매 전략

4)  어떠한 정치적 경제적 여건에서도 판로 판로를 개척한다는 적극적인 기업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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