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반스앤노블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반스앤노블
⑴ 기업소개
⑵ 상황분석(온라인 도입배경)
⑶ off-line 마케팅전략
1) STP전략
2) 4P전략
⑷ on-line 마케팅전략
1) STP전략
2) 4P전략
3) 7C전략
⑸ 아마존의 on-line마케팅 전략
(6) 반스앤노블 vs 아마존
2. 교보문고
⑴ 기업소개
(2) off-line 마케팅전략
1)STP전략
2) 4P전략
(3) on-line 마케팅전략
1) STP전략
2) 4P전략
3) 7C전략
(4) 교보문고의 방향
⑸ yes 24의 on-line마케팅 전략
(6) 교보문고 vs yes 24

본문내용
1873년-창립
1932년-지점 설립 시작
1990년-500개 지점
1997년 5월 Barnesandnoble.com 웹 상점 개점
1997년 5월 New York Times와의 유통분야 협력관계 발표
1997년 9월 Affiliate 네트워크 시작
1997년 12월 AOL과 유통분야 협력
1998년 3월 Wired Digital과 유통분야 협력
1998년 5월 소프트웨어 상점을 포함한 사이트 변경 시작
1998년 7월 비즈니스 솔루션 프로그램 시작
1998년 10월 베텔스만에서 2억달러에 50%의 지분 양도
1998년 10월 중고, 희귀, 품절도서도 취급 시작
1998년 11월 Ingram Book Group 흡수합병 시도
1999년 5월 4억 5000만 달러 기업공개
1999년 5월 Amazon.com과 가격전쟁 시작
1999년 7월 음반상점 개점
1999년 8월 거대 유통센터 개발계획 발표
2000년 5월 맨하튼에 same-day deliverly 도입
2000년 6월 plam computing과 전략적 관계 맺음
2000년 8월 e-book 상점 개설
2000년 12월 BN.Com과 Wireless 장치 있는 상점 설립
2001년 1월 MS와 e-book super 상점 설립
고객의 욕구와 시장의 변화에 따라
e-마케팅의 중요성은 부각되고 있다.
경쟁자 ‘아마존닷컴’ 의 도입으로
오프라인이었던 ‘반스앤노블’ 은
‘반스앤노블 닷컴’ 을 만들었다.
단지 시장의 확장으로만 이루어졌다면
1위의 자리에 위치하지 못했을 것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장의 적절한
통합이 시너지 효과를 낳을 수 있었던
것이다. 교보문고 또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다른 시장으로 보지 않고,
그 시장 안에 있는 고객들을 하나로
보았기 때문에 성공한 것이다.
참고문헌
통합적 인터넷 마케팅 저자 : 이두희
eBOOK온라인 유통시장이 진화한다 이동일 지음 | 삼성경제연구소
홈페이지 : http://www.barnesandnoble.com/
기업사전 : http://qfinder.co.kr/qfinder/index_content.jsp?kind=live&idx=5511
홈페이지 : http://www.naver.com/ 의 지식In 과 블로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론] 국내외 커피전문점 조직의 성장과 쇠퇴(스타벅스, 파스쿠치, 엔제리너스)
  • 조사해보았다. 그 결과 우리나라에 들어온 외국계기업 커피전문점은 많은데 비해 우리나라기업이 해외로 나간 경우는 아직 많지 않았다. 엔제리너스커피가 비교적 해외로 많이 진출한 편이며 탐앤탐스와 할리스커피 같은 경우에는 해외진출을 준비하고 있으나 아직 두드러진 결과는 없다. 앞으로 점점 국내외 할 거 없이 카페에 대한 관심과 카페문화가 많이 발달할 것이므로 이에 맞추어 우리나라기업도 해외진출을 위해 더욱 노력해야할 것이다.

  • [경영분석] 반즈앤노블 vs 아마존
  • 앤드노블을 이끌어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반즈앤드노블은 앞으로 5,6년 안에 대략 1000개의 슈퍼스토어를 운영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비록 세로운 분야에서일수록 보더와의 경쟁이 치열해짐에도 불구하고 말이다.※반스앤노블스의 매장내부 구조3.마케팅매장의 운영 뿐만 아니라 마케팅도 매장기반서점에서부터 슈퍼스토어에 이르기까지 다르다.달톤 체인은 일반적으로 양장본의 베스트셀러를 출판업자가 제시한 가격보다 15-25% 할인해 주

  • [인터넷마케팅] 반스앤노블 경영분석
  • 앤드노블을 이끌어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반즈앤드노블은 앞으로 5,6년 안에 대략 1000개의 슈퍼스토어를 운영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비록 세로운 분야에서일수록 보더와의 경쟁이 치열해짐에도 불구하고 말이다.※반스앤노블스의 매장내부 구조3.마케팅매장의 운영 뿐만 아니라 마케팅도 매장기반서점에서부터 슈퍼스토어에 이르기까지 다르다.달톤 체인은 일반적으로 양장본의 베스트셀러를 출판업자가 제시한 가격보다 15-25% 할인해 주

  •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기업 반즈앤노블 경영전략
  • 전략적 관계 맺음2000년 8월 e-book 상점 개설2000년 12월 BN.Com과 Wireless 장치 있는 상점 설립2001년 1월 MS와 e-book super 상점 설립▲ 재무제표Fiscal Year(In millions of dollars, except per share data) 200320022001Sales$ 5,951.0$ 5,269.3$ 4,870.4Operating Profit330.3264.1245.8Total net earnings151.999.964.0Basic EPS2.301.510.96Dilutes EPS2.071.390.94ⅱ 전통적인 비즈니스 모델1. 구매와 물류반즈앤노블의 서적구매는 슈퍼스토어와 매장기반 모두가 중앙에 집중되어있다. 이것은 전통

  • [기업경영과 현대사회]Amazon VS Barnes&Noble
  • 인터넷 이동 인구의 증가인터넷 사용 계층의 다양화상품 브로커의 활성화신 출판유형 출현2. 미래 온라인 서점의 전략인터넷 사업은 시장규모가 작다시장을 선점하고 이미지를 알리는 것이 중요물류상의 비용절감을 이루지 못하면 비교우위를 지켜나가는 데 한계 있음아마존의 경우, 매출의 20%를 홍보에 사용하지만 무엇보다 물류에의 추가투자에 노력해야 함Amazon.com VS B&NV. 미래 온라인 서점의 전망오프라인 인프라 부재배송 문제반환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