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sk텔레콤 서비스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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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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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주제 선정 동기
2) SK텔레콤 소개
Ⅱ 본론 1) 내부마케팅&외부마케팅
2) SWOT분석
3) SK텔레콤 서비스
4) 서비스 좋은 사례
5) 서비스 불만 사례
6) 불만사례에 대한 대처방안
Ⅲ 결론 1) 향후 SK텔레콤의 서비스 발전 방향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SWOT분석
S (강점)
W (약점)
높은 인지도.
강력한 브랜드 파워
우수한 서비스 품질
방대한 기지국 망
여전히 요금제가 비싸다는 인식
과도한 타사와의 경쟁
고객창출을 위한 무리한 비용 지출
O (기회)
T (위협)
SK브로드밴드
(연계서비스, 할인)
해외 진출시장 확대
Mobile internet이 점차 확산
경기 침체
010으로의 통합
(011하면 SK라는 고유 이미지 쇠약)
(Strength)
- 높은 인지도
: 10년 이상 시장점유율 1위라는 자리를 자치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 선두로써 구축해온 성공적인 이미지와 인지도가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다.
- 강력한 브랜드 파워
: 2009년 국가고객만족도 (NCSI)조사 이동전화 서비스 분야에서 SK텔레콤이 12년 연속 1위를 달성하였다.
- 방대한 기지국 망
: 이미 기지국 망이 방대하므로 새로운 설비 투자비용을 줄일 수 있다.
(Weakness)
- 여전히 요금제가 비싸다는 인식
: 타 회사에 비에 다소 높게 책정된 요금제도로 인한 고객들의 비싸다는 인식은 여전하다.
- 과도한 타사와의 경쟁
: 올해 들어 각 이동통신 3사의 번호이동가입자 수는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작년 4월보다도 번호이동 가입자 수는 높은 수준이다. 따라서 각 3사의 시장점유율을 지키려는 마케팅 경쟁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 고객창출을 위한 무리한 비용 지출
: 지난해 상반기, SK텔레콤과 KTF는 소모적인 3G 가입자 쟁탈전 탓에 사상 최악의 매출 실적을 기록했다. 이러한 과도한 마케팅비용 지출은 해당 기업의 매출 하락은 물론, 투자비용 하락과 통신요금 인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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